본문 바로가기

Kids' Hobbies/Baking & Cooking

스타벅스가 우리집에... 솜씨 좋은 셋째의 Green Tea Crème Frappuccino 녹차 크림 프라푸치노

Starbucks Matcha Green Tea Crème Frappuccino(스타벅스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에 영감을 받은 셋째가 엄마에게 만들어 준 Green Tea Crème Frappuccino(녹차 크림 프라푸치노)입니다. 프라푸치노는 스타벅스 등록 제품명이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편의상 이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셋째가 녹차를 이용해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카피해 만들어본 것이거든요.

 

셋째가 만든 녹차 크림 프라푸치노

 

스타벅스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 (사진출처: starbucks.com.cn)

 

인터넷 서핑하면서 놀고 있는데, 셋째가 갑자기 "엄마, 한번 드셔보세요" 하고 음료 하나를 가져왔어요. '이것은 무엇인고?' 생각하면서 맛을 봤는데 맛있어요! 그런데 이 음료에 뭐가 들어갔는지 그 정체를 모르겠더라고요. 지나치게 달지도 않고 시원하면서 부드러워요. 이 엄마가 딱 좋아하게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한편 씁쓸한 맛이 살짝 있었어요. 이 씁쓸한 맛이 뭐냐고 물으니까 녹차를 넣어서 그렇답니다.

 

 

맛있게 마시고 난 후, 이 음료의 정체를 물어 봤죠. 셋째는 스타벅스의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카피해 만든 녹차 크림 프라푸치노랍니다. 말차 대신에 집에 있는 녹차를 사용했고요. 그런데 셋째는 스타벅스의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마셔 본 적이 없어요. 애리놀다도 스타벅스의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한 번도 마셔 본 적이 없고요. 애리놀다가 어쩌다 한번 스타벅스에서 가서 주문하는 커피는 언제나 드립 커피거든요.

 

셋째에게 하필 왜 녹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만들어 볼 생각을 했냐고 물어봤습니다. 셋째가 예상치 않은 대답을 하네요. 스타벅스의 음료가 왜 비싼지 조사해 보다가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기로 했다고 답합니다. (왜 셋째가 이 조사를 하고 싶었는지 애리놀다는 모르겠어요. 독특하면서도 기특한 울 셋째) 엄마가 녹차를 좋아하니까 녹차로 만든 음료를 선택해 만들기로 했는데 스타벅스 메뉴 중에서 가장 마땅한 후보가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였다고 하고요.

 

녹차 크림 프라푸치노의 맨 위에는 거품 크림도 잘 올라가 있고 맛도 좋습니다. 스타벅스의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는 휩트 크림을 쭉 짜서 올려놓지만, 셋째는 이 대신 직접 만든 거품 크림을 올렸어요. 어떻게 이 거품을 만들었는지 또 물어봤죠. 셋째만의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셋째의 설명을 들으며 한편 놀랐어요. 녀석이 스스로 자기만의 방식을 연구해 개발하고 있더라고요. 셋째 욘석은 뭔가 혼자 조사하고 연구해서 음식이나 음료 등을 만드는 걸 아주 좋아해요. 그리고 꽤 잘 만들어요.

 

 

호기심 많은 셋째 덕분에 이 엄마가 또 팔자가 폈습니다. 집에 스타벅스 못지 않은 전용 카페가 있어서 정성 가득 맛있는 녹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집에서 이리 쉽게 마실 수 있으니까요. 애리놀다 입맛이 점점 너무 고급스러워지고 있습니다. 하하하.

 

 

셋째야 고맙다! 집에서 Starbucks Coffee Frappuccino 스타벅스 커피 프라푸치노 부럽지 않게.

며칠 전 셋째가 Starbucks Matcha Green Tea Crème Frappuccino(스타벅스 말차 크림 프라푸치노)에 영감을 받아 Green Tea Crème Frappuccino(녹차 크림 프라푸치노)를 만들어 줘서 아주 잘 마셨었..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