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피닉스 동네 마켓 Bashas' 금요일 도넛 데이 12+6 세일

애리조나 슈퍼마켓 체인 Bashas'에서는 매주 금요일에 도넛 데이를 해요. Bashas'는 애리조나에만 있는 슈퍼마켓 체인인데 매주 금요일 도넛 세일은 나름 유명하죠. 애리조나 외 지역에 있는 Bashas'의 매장은 이웃 주인 뉴 멕시코 어느 한 도시에 딱 하나 있다고 하더군요.

 

Bashas'의 더즌 (12개) 도넛 가격은 세금전 $6.99 (8,400원)입니다. 아주 좋은 가격이에요. 그런데 도넛 데이인 금요일에 더즌 도넛을 사면 추가 6개가 공짜입니다. 그러니까 더즌 가격으로 18개를 살 수 있어요. 금요일에는 진~~~짜 더 싸져요. Bashas'에서 장보고 있는데 둘째가 도넛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다른 아이들도 먹고 싶다고 끄덕끄덕. 다들 먹고 싶다고 하니 베이커리 코너로 갔어요.

 

 

여러 가지 종류로 18개를 골랐습니다. 워낙 많은 양이라 6 식구 울집도 오늘과 내일 연속 도넛 파티를 할 수 있어요.

 

더즌 도너츠는 $6.99인데,
금요일에 더즌을 사면 추가 6개 도너츠가 공짜.

 

각자 알아서들 가져가 먹어요. 어떤 녀석은 2개 먹기도 했어요. 강적~

 

둘째가 자기 도넛의 별많은 스프링클이 넘 이쁘다고 꼭 찍어 달래요. 저 아래 조그만 도넛 조각은 막둥 넷째가 끼어든 사진폭탄입니다.

 

남편은 삼각형으로 만들어 안에 애플 필링을 넣은 도넛으로 가져가 먹더군요. 애리놀다도 좋아하는 도넛인데 이번엔 apple fritter (애플 프리터)가 먹고 싶어서 그걸로 가져왔어요. 애플 프리터는 흔히 곰발바닥이라고 부르는 도넛입니다. 애플 프리터를 원래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걸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도넛 하나 크기가 커요. 헤헤. 녹차와 함께 먹습니다.

 

사진엔 잘 보이지 않는데 안에 애플 필링이 들어 있어요.

 

Bashas' 도넛은 유명 던킨 도너츠나 크리스프 크림 도넛과 비교해 각 도넛 크기가 큽니다. 보통 마켓 도넛이 유명 도넛 체인 것보다 크긴 해요. 가격도 더 좋고요. 그런데 Bashas' 것은 금요일에 가격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애리조나 학교에서 도넛 파티할 때 많이들 사간다는 전설이... (애리조나에서 도넛 파티하면 Bashas' 것일 확률이 큼. 특히 금요일)

 

맛은 유명 도넛 체인 것이 더 나아요. (그래서 가격이 비싸도 체인에서 사먹는 이유) 그렇다고 Bashas' 것이 맛없는 건 아니고요. 마켓 도넛으로는 맛 괜찮습니다. 금방 만든 걸로 운 좋게 사면 맛 꽤 좋아요. 그런데 이번에 산 도넛은 금요일 세일을 고려해 오전에 많이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좀 건조한 느낌이 있었어요.

 

혹시 애리조나에서 도넛 파티를 하게 되면 Bashas'에 한번 가보세요. 가격도 좋고 크기도 괜찮아서 여러 사람 금방 도넛을 질리게 먹일 수 있습니다. 도넛 하나가 크기가 있고 달아서 1개 또는 사람에 따라 2개 정도 먹으면 대부분 게임 오버. 그날 도넛 한계에 도달할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