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가 만든 스콘(Scones)과 피자로 식구들이 즐겁다.

둘째는 베이킹, 쿠킹, 코바느질에 엄청난 관심이 있다. 요즘 둘째는 휴식 시간에 유튜브에서 베이킹 비디오를 부쩍 많이 보고 있다. 베이킹 비디오가 심신을 편하게 한다는 게 아이의 말이다.

 

지난 주말에도 둘째는 베이킹한다고 또 바빴다. 이번엔 scones(스콘)을 만든다고 한다. 덕분에 또 입이 즐거울 생각에 기분이 좋았다.

 

 

맛있는 스콘이 오븐에서 나오자마자 식구들은 맛의 즐거움을 누리기 시작한다.

 

 

지난 주말은 둘째가 베이킹한 스콘으로 즐거웠는데 둘째가 오늘은 피자를 만든다. 아침부터 피자 도우를 반죽하고 휴지 시키고 부지런하다.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만 가지고 만든 피자인데 맛은 아주 좋다. 식당의 고급 피자 못지않다.

 

두번째 구운 건데 모양이 덜 이쁘게 잡혔다고 둘째가 아쉬워 한다. 첫번째 구운건 이쁘게 나왔는데 내가 사진을 안 찍었다.

 

식구들이 둘째 덕분에 입이 고급져지고 있다. 둘째는 이런저런 고급 재료를 사용하지도 않고 복잡한 요리법으로 만들지도 않는다. 별다른 것 없이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만드는데도 음식 맛이 아주 좋다.

 

둘째가 베이킹이나 쿠킹 하는 걸 장려하기 위해 이 엄마가 밀가루, 버터, 모짜렐라 치즈 등등 기본 재료들도 많이 사다 놨다. 둘째가 베이킹을 하거나 피자를 만들면 난 음식을 안 해도 돼서 좋다. ^^*

반응형

댓글(26)

  • 2021.09.01 04:20 신고

    캬 넘맛나게 잘만드셨네요 ^^~

  • 2021.09.01 05:16 신고

    베이킹 영상이 심신을 편하게 한다니 정말 좋은가 봅니다
    좋아 하는 일이라면 장려를 해야죠
    재료를 많이 사 놓으셨니 틈날때마다 실력 발휘하겠네요 ㅎ
    사진으로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 2021.09.01 06:02 신고

      둘째는 베이킹이 정말 좋은가 봐요. 베이킹 비디오 시청하는 게 아주 편해 보여요.
      빵과 피자 많이 만들라고 밀가루를 특히 많이 사뒀어요. ㅎㅎ ^^*

  • 2021.09.01 06:34 신고

    솜씨있는 둘째 때문에..
    가족의 입이 즐거울 듯..ㅎㅎ

    잘 보고갑니다.

  • 2021.09.01 07:38 신고

    전문가 따로 없네요
    너무나 잘 만드는군요

  • 2021.09.01 09:41 신고

    우와~ 저는 언제 저렇게 딸아이가 만드는걸 먹을 수 있을까요 ㅋㅋ 부러워요~

    • 2021.09.01 09:50 신고

      아이들 금방 크더군요. 아마 곧 따님이 만들어주는 빵과 과자 드시게 될 거예요. ^^*

  • 2021.09.01 11:18 신고

    스콘을 보니 아마추어를 넘어선거 같네요. 둘째가 코바늘뜨기,베이킹같은 요리에 관심이 많고
    잘하니 정말 좋으시겠어요.재료만 사다놓으면 될거 같네요.

    • 2021.09.01 12:40 신고

      둘째가 정말 잘 만들어요.
      요즘은 둘째에게 이 엄마가 만들어 달라고 눈을 깜빡깜빡 하며 이쁜 짓을 많이 합니다. ㅎㅎㅎ ^^*

  • 2021.09.01 13:29 신고

    피자 도우부터해서 다 직접 만든 것인가요?
    음식 솜씨가 나날이 좋아지는군요 ..
    진짜 맛있는 음식은 재료를 많이 넣지 않고 만들더군요 ..
    스콘도 무척 맛있어 보입니다.
    다양한 도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는 모습이 멋있으세요 .. ^^

    • 2021.09.02 02:09 신고

      피자 도우부터 둘째가 만들었어요. 아이의 음식 솜씨가 좋아서 만드는 음식이 하나같이 다 맛있습니다.
      스콘도 정말 잘 만들었어요. 둘째가 제 입맛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서 요즘 웬만한 베이커리 빵과 과자에는 성이 안 찬다니까요. ㅎㅎㅎ ^^*

  • 2021.09.01 22:02 신고

    마지막에 밥 안 해도 되는 어머님의 기쁨이 느껴집니다ㅋㅋㅋㅋ
    애리놀다님은 이제 영국 귀족처럼 noble 하게 앉아서 스콘과 홍차로 티타임을 즐기실 일만 남으셨군요ㅋㅋㅋㅋ

    • 2021.09.02 02:10 신고

      제가 요즘 점점 여왕으로 변하고 있어요.
      진짜 noble 한 모습으로 자리잡을 것 같아요. ㅎㅎㅎ
      자식들이 크니까 좋은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예요. ^^*

  • 2021.09.02 00:37 신고

    세상에 집에서 스콘을 만드네요 애기가.^^
    너무 맛있게 보입니다.

    • 2021.09.02 02:10 신고

      맛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둘째는 베이킹 하고 싶은 게 아주 많은가 봐요.
      덕분에 맛있게 잘 먹고 있어요. ^^*

  • 2021.09.02 13:27 신고

    아니 안본사이에 둘째님의 요리솜시가
    배로 늘어나는것같아요 먹기 아깝지만
    맛있게 먹어야할것같은데요 ㅎㅎㅎ

  • 2021.09.02 16:17 신고

    손맛있는 둘째인가봐요^^
    어쩜 저리 사진도 먹음직 할까요~
    어머님도 뿌듯뿌듯 하시겠어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초보에요~
    자주놀러올테니 많은 소통 부탁드립니다♡

    • 2021.09.03 05:03 신고

      둘째 손맛이 아주 좋아요. 베이킹을 잘 해서 엄마가 잘 얻어먹고 삽니다.
      블로그 시작하셨군요. 이따 방문할게요. ^^*

  • 2021.09.07 13:16 신고

    토끼인형도 그렇고 재주가 많은 둘째네요ㅎㅎ 맛있게 이쁘게 잘 구웠어요ㅎ

    • 2021.09.08 02:19 신고

      둘째가 손재주가 정말 많아요.
      아이 덕에 귀여운 코바느질 인형도 많이 보고, 맛있는 빵과 과자도 많이 먹고 삽니다. ^^*

  • 2021.09.12 21:51 신고

    둘째는 솜씨 너무 줗아요 ~~^^
    스콘 잘 구워졌네요 ㅎㅎ
    피자도 맛나게 만들었다니 대단합니다~~~^^
    저도 딸아이가 가끔 스파게티 해줄 때가 있는데요.
    얻어 먹으면 세상 편하더군요 ㅋㅋ

    • 2021.09.13 11:38 신고

      둘째가 음식이나 수공예 솜씨가 아주 좋아요.
      매일 하는 집밥이라 이렇게 아이가 해주면 솔직히 넘 좋아요. ㅎㅎㅎ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