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참치로 참치회 무침

지난 학기 열심히 공부하고 여름방학을 시작한 아이들에게 뭘 먹고 싶냐고 물으니 참치가 먹고 싶다고 한다. 4 파운드 (1.8kg) 냉동 참치를 사다가 남편이 참치회 무침을 만들어줘서 먹었다.

 

남편이 참치를 잘라 믹싱볼에 넣으니 그 색이 참 곱다. 수박 같이도 보인다. 여기에 파의 초록색이 곁들여지니 색감이 더욱더 곱다.

 

 

남편이 참치를 자르는 동안, 난 조금씩 가져다 맛을 봤다. 남편이 참치를 잘 골라서 깨끗한 맛이 입안을 즐겁게 한다. 울집 와사비는 공산품 분말 와사비를 물에 개어서 만든 거다. 구색으로 옆에 뒀다.

 

 

이것저것 넣고 참치회 무침 완성. 이제 식구들이 조금씩 가져다 먹으면 되겠다.

 

 

아까 사 온 김치도 함께 먹어야지. 이 김치는 미국 오레건 주에서 만든 김치인데 발효도 잘 되어 있고 김치의 아삭함도 잘 살아있어서 울 식구들이 좋아한다.

 

 

 

미국 타겟 (Target)에서 판매하는 서울 김치 Seoul Kimchi

미국의 유명 유통업체 Target (타겟)에서 김치를 사봤습니다. 김치 제품명은 Seoul Kimchi (서울 김치)이에요. 비건, Non GMO, 무 글루텐, 무 MSG 이렇게 요즘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thenorablog.tistory.com

 

풀무원의 나소야 김치도 남아서 함께 먹을 예정.

 

 

 

미국 유명 아시아 식품 제조사 나소야가 알고보니 한국의 풀무원

이젠 미국 일반 마켓에서 김치를 찾는 건 어려운 일이 아니에요. Walmart (월마트)에서는 김치를 아직 발견하지 못했지만, Target (타겟)이나 슈퍼마켓 체인에서는 적어도 1개 브랜드씩은 취급하는

thenorablog.tistory.com

 

위 김치들은 모두 미국 동네 마켓에서 산 거다. 이젠 미국 일반 마켓에서도 김치를 발견하는 건 흔한 일이 되었다. 다만 미국 동네 마켓의 김치 가격은 14 oz (396g)이 $4.99 (6,000원)로 좀 비싸다. 한인 마켓에 가면 LA 공장에서 만든 1 갤론 (3.79kg) 김치가 $11.99-$13.99 (14,400원-16,800원) 정도 하는데 한인 마켓에서 사면 상당히 저렴해진다.

 

개인적으로 평가해 보면, 김치 맛과 품질은 한인 마켓에서 파는 갤론 김치 보다 미국에서 만들어 미국 일반 마켓에서 파는 김치가 더 좋다. 하지만 한인 마켓의 갤론 김치는 김치찌개용으로 딱이다.

 

서울 김치는 발효가 잘 되어서 뚜껑을 열면 이렇게 김치 폭탄이 터진다. 개봉할 때 싱크대에서 조심스럽게 열고 밑에 접시를 받쳐두는 것이 좋다.

 

 

참치회 2 접시 크게 담아 오고,

 

 

이제 6 식구가 각자 알아서 가져다 먹으면 되겠다. 어제 테이크아웃했던 Panda Express (팬다 익스프레스)의 orange chicken (오렌지 치킨)과 Kung Pao chicken (쿵파우 치킨)이 남아서 그것도 함께 먹었다. 이렇게 한 접시 차리니 또 괜찮아 보이네. 다 맛있어서 밥 빼고는 2번씩 먹은 것 같다.

 

 

위 사진에서 좀더 익어 보이는 김치는 풀무원이 한국에서 만들어 미국에 수출한 나소야 김치이고, 아삭해 보이는 김치는 오레건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서울 김치다.

 

양이 많아서 6 식구가 푸짐하게 먹고도 남았는데 남은 건 다음날 아이들이 깨끗이 다 먹었다. 참치회 무침이 맛있다고 다들 아주 좋아한다.

반응형

댓글(1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