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미국 타겟 (Target)에서 판매하는 서울 김치 Seoul Kimchi

미국의 유명 유통업체 Target (타겟)에서 김치를 사봤습니다. 김치 제품명은 Seoul Kimchi (서울 김치)이에요. 비건, Non GMO, 무 글루텐, 무 MSG 이렇게 요즘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바에 되도록 부합되게 제품을 만들었어요.

 

 

중량은 14oz (396g)이고 가격은 $4.50 (5,400원)이었는데 이건 세일가였어요. 아마 원래 가격은 $4.99 (6,000원) 정도 하지 않을까 싶어요. 맛은 매운맛 Spicy와 오리지널맛 Original이 있었는데 울집은 매운맛으로 선택해 사봤습니다.

 

원재료명을 보니 아주 간단해요. 비건 식품이라 액젓류는 들어가지 않았고요. 비건 김치를 만들 때 액젓 대신 다시마 우린 물을 많이들 넣던데 서울 김치에서는 다시마 우린 물도 안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이 김치는 오레건의 Tualatin (투알러틴)에서 제조했어요. 김치는 캘리포니아에서 사는 한국계들이 김치 공장을 많이 운영해요. 그런데 오레건 김치는 처음입니다. 오레건에서 자란 남편에게 이 김치가 투알러틴에서 만들어진 거라고 말했더니 은근히 반가워하는 눈치입니다.

 

오레건에서 만든 김치

 

이 김치는 할머니의 방식으로 만들었는데 이 전통 방식이 건강한 probiotics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균)의 톡쏘는 맛을 만든다는 내용이에요.

 

 

김치가 병 안에서 발효가 되고 있는 상태예요. 그래서 뚜껑을 열면 김치가 살짝 폭발합니다. 병 뚜껑에는 조심스럽게 싱크대에서 뚜껑을 열라고 주의를 주고 있어요. 

 

 

뚜껑을 열면 이렇게 김치가 살짝쿵 폭발해서 터져 나와 김치 꽃이 핍니다. 싱크대에서 연 후에도 작은 접시를 밑에 받쳐둬야 해요. 김치가 잘 발효되었습니다.

 

김치가 잘 발효되었습니다.

 

맛은 깔끔하고 발효가 잘 되어서 톡 쏘는 맛도 기분 좋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김치보다 덜 짜요. 매운맛이라고 하지만 아주 맵고 그런 건 아니에요. 대신 칼칼은 합니다.

 

울집 아이들은 미국에서 비건용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김치가 깔끔해서 맛있대요. 한인마켓에서 파는 젓갈이 들어간 김치도 잘 먹지만 아이들은 젓갈 안 들어간 김치가 더 좋은가 봅니다. 아이들이 아빠가 자란 오레건에서 만든 서울 김치가 맛있다고 하니까 타겟에 가면 두어 병씩 사야겠어요.

 

 

애리조나 울동네 마켓 신제품 Nasoya Kimchi 나소야 김치

울동네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 Kroger(크로거) 계열 Fry's(프라이즈)에서도 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미국에서는 예전부터 여러 일반 마켓에서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든 김치를 판매하긴 했어

thenorablog.tistory.com

 

 

미국 웰빙 김치 Sinto Gourmet Kimchi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

웰빙 음식 취급 마켓 스프라우츠(Sprouts)에서 King's Kimch, Wildbrine Kimchi, Sinto Gourmet Kimchi 이렇게 3개 회사의 김치를 판매하고 있다고 전에 포스팅에 올렸었어요. 이 3개 회사 중에서 신토 고메이 김..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