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닥! 셋째가 불닭볶음면 흉내내 만들어 본 매운 볶음면

반응형

전에 먹어봤던 매운 핵불닭볶음면에 진한 감동을 받았는지 셋째가 자기만의 불닭볶음면 제조에 들어갔어요.

 

 

미국에서 도전! 핵불닭볶음면 Buldak 2x Spicy

남편 회사에서 동료들이 핵불닭볶음면 2x Spicy 도전을 하더래요. 일반 불닭볶음면도 아니고 더 매운 핵불닭볶음면으로요. 헐~ 전에 불닭볶음면을 먹어봤던 남편은 이 도전에 참여하진 않았어요.

thenorablog.tistory.com

 

라면은 신라면을 미국 마켓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그걸로 사용했고, 매운 소스는 신라면 스프 + 셋째의 비법 소스를 섞었습니다. 셋째가 자신의 비법 소스를 고추장 베이스로 해서 개발하던데 매운 소스를 처음 만드는데도 혼자 잘합니다. 맛을 머릿속으로 그리면서 소스를 만들었나 봐요. 이 엄마는 소스 만드는 것에 하나도 관여하지 않고 나중에 완성된 후 맛만 봤습니다.

 

 

완성된 걸 보니까 색이고 향이고 간에 그럴 듯해요. 셋째가 자기 비율로 만들어서 그런지 일반적인 비빔면의 맛과 살짝 달라요. 맵기는 적당하고 달달함은 한국의 일반적인 비빔면보다 덜 합니다. 가끔 많이 달달한 비빔면도 있던데 셋째 것은 많이 달지 않고 좋았어요.

 

그리고 당연히 핵불닭볶음면보다 안 매워요. 적당히 기분 좋게 맵습니다. 다행이죠. 솔직히 핵불닭볶음면은 너무 매워서 먹을 수가 없었거든요. 셋째가 만든 건 그다지 맵지 않고 맛도 있어서 먹기 딱 좋습니다.

 

 

가끔 핵불닭볶음면 비슷한 매운 볶음라면이 먹고 싶으면 셋째의 자체 버전으로 부탁해야겠어요. 손쉽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셋째표 울집 매운 볶음라면입니다.

반응형

댓글(1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