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애리조나 울동네 마켓 신제품 Nasoya Kimchi 나소야 김치

울동네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 Kroger(크로거) 계열 Fry's(프라이즈)에서도 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미국에서는 예전부터 여러 일반 마켓에서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든 김치를 판매하긴 했어요. 울동네 Fry's에서는 그동안 김치 자체가 진열대에 없었지만요. 그런데 얼마 전 전단지에 김치 세일을 한다고 그러더니만 진짜 이제 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출처: bizjournals.com

 

전에는 김치가 발효식품이라 특유의 향과 매운맛으로 불편해하는 사람도 꽤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미국에서도 건강식 또는 비건 식단에 적합한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는 듯해요. 비건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이 먹을 수 있도록 새우젓이나 액젓이 들어가지 않고요. 하지만 미국 한인 마켓에서 판매하는 김치는 정통식이라서 새우젓이나 액젓이 들어가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요즘 미국 마켓에서 파는 젓갈 없는 김치가 예전 한국에서 좀 더 저렴하게 만들어 먹었던 김치가 아닐까 싶어요. 그런데 이젠 세상이 바뀌어 예전 가난한 자의 음식이 건강식 또는 비건식으로 각광받고, 오히려 부자들이 찾아서 먹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김치의 판매자는 Nasoya(나소야)인데 이 회사는 아시아 음식을 주로 제조하고 있어요. 나소야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은 아마 에그롤 랩과 완탕 만두피가 아닐까 생각되고요. 다른 나소야 제품은 진열대에서 잘 보이질 않지만 이 만두피 종류는 여러 마켓에서 흔하게 찾을 수 있거든요. 울집에서도 만두 만들어 먹을 때 나소야 완탕 만두피로 만들어 먹습니다.

 

사진출처: nasoya.com

 

나소야의 회사 사이트를 찾아보면 김치 종류가 김치(매운맛), 김치(순한맛), 백김치(순한맛), 깍두기(순한맛) 해서 4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나소야가 한국계 회사가 아닌 걸로 알고 있는데 기특하게 종류별로 잘 구비해 두고 있네요. 울동네 마켓에서는 매운맛으로만 진열되어 있습니다. 김치는 뭐니 뭐니 해도 매운맛 붉은 김치가 기본이죠. ^^

 

사진출처: nasoya.com

 

김치는 14oz(397g) 포장으로 앙증 사이즈입니다. 포장이 꽤 잘되어 있는데 녹색 뚜껑과 용기 모양 때문에 테이크 아웃 커피 같이 보여요. ^^ 가격은 $4.99 (6,000원)입니다.

 

어제 2통 샀는데 1통은 어제 저녁식사 때 거의 다 먹었어요. 울 식구가 6명이고 다들 김치를 좋아해서 당연한...

 

나소야가 한국계 회사가 아니라서 김치를 얼마나 비슷하게 만들었을까 궁금했는데 궁금할 필요가 없네요. 이 김치는 미국에서 제조한 게 아니라 한국 풀무원에서 제조해 미국으로 수입된 제품이에요. 우와~ 먼 고향에서 온 김치인 셈입니다.

 

 

어제 김치 1통을 다 먹었지만, 아직도 열지 않은 1통이 하나 더 있습니다. (휴우~)

 

 

두번째 김치의 뚜껑을 여니 이런 자태가 기다립니다.

 

 

풀무원에서 만들어 나소야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는 이 김치는 배추를 일반 김치보다 잘게 썰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를 만들기 위해 이런 크기로 만든 것 같습니다. 이런 크기의 배추김치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김치 자체의 맛은 좋았어요. 적당히 잘 익어서 따뜻한 밥하고 먹으면 꿀맛입니다. 남편도 아이들 넷도 모두 맛있어하고요.

 

매운맛이라고는 하지만 한국 김치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젠 집에 김치가 떨어졌고 또 마땅히 만들 재료도 없으면 간단히 동네 마켓에 가서 사다 먹으면 되네요. 한국 김치의 인기가 새삼 다시 느껴집니다.

 

 

미국 웰빙 김치 Sinto Gourmet Kimchi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

웰빙 음식 취급 마켓 스프라우츠(Sprouts)에서 King's Kimch, Wildbrine Kimchi, Sinto Gourmet Kimchi 이렇게 3개 회사의 김치를 판매하고 있다고 전에 포스팅에 올렸었어요. 이 3개 회사 중에서 신토 고메이 김..

thenorablog.tistory.com

 

 

미국 타겟 (Target)에서 판매하는 서울 김치 Seoul Kimchi

미국의 유명 유통업체 Target (타겟)에서 김치를 사봤습니다. 김치 제품명은 Seoul Kimchi (서울 김치)이에요. 비건, Non GMO, 무 글루텐, 무 MSG 이렇게 요즘 건강한 생활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