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미국 웰빙 김치 Sinto Gourmet Kimchi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

웰빙 음식 취급 마켓 스프라우츠(Sprouts)에서 King's Kimch, Wildbrine Kimchi, Sinto Gourmet Kimchi 이렇게 3개 회사의 김치를 판매하고 있다고 전에 포스팅에 올렸었어요. 이 3개 회사 중에서 신토 고메이 김치(Sinto Gourmet Kimchi)의 제품은 배추김치, 깍두기, 백김치 이렇게 3 종류의 김치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울 식구들이 신토 고메이의 배추김치를 좋아해서 그걸로 선택해 사왔습니다.

 

 

포장 앞면에는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균(菌, probiotics), 열로 익히지 않은 제품, 비건 이렇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량은 16 oz(454 g)이고 가격은 $6.29(7,550원)였어요.

 

 

피자, 핫도그, 샐러드, 타코, 햄버거, 샌드위치, 만두 등등에 얹거나 넣어서 먹든지 반찬으로 먹든지 여러 다양한 음식과 즐거보라고 제시하고 있어요. 이리보면 보통 즐겨먹는 거의 모든 음식과 함께 하면 좋다는 거네요. (김치의 진화는 무죄)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균이 풍부한 김치국물을 즐기는 것도 좋다고 하구요. (김치국물 완샷! 크아~) 김치하면 김치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죠. 김치 볶음밥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두 소에 김치 넣는 것, 김치 국물 먹는 것, 김치 볶음밥 이런 건 한국에서 이미 즐겨 응용하는 방법이라 그런가 하겠는데, 여러 서양 음식과 함께 해보라는 건 독특해요. 생각해 보면 김치가 다양하게 잘 어울리긴 해요. 너무 오버파워하지 않는다면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제조했고 無글루텐입니다. 원재료는 배추, 물, 고추가루, 무, 천일염, 노란 양파, 마늘, 생강, 그리고 다시마 가루가 들어갔습니다. 찹쌀풀도 파도 안 들어 있네요. 비건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서 생선 액젓대신 다시마 가루로 넣구요. 서빙 사이즈는 2 테이블 스푼인데 열량은 5 칼로리입니다.

 

 

뒷면에 동그리가 하나 보이는데 이게 포장 속 김치가 숨쉴 수 있게 하는 숨구멍이래요. 그래서 포장 안에서도 김치의 건강한 박테리아들이 살아서 번식할 수 있도록요. 포장 제조에 들어간 원료도 적어서 환경보호에 도움을 주고, 건강을 위해 BPA와 프탈레이트도 없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국 마켓에서 김치를 찾아서 먹는 사람들은 발효음식이 좋다고 하니까 먹는, 그러니까 건강에 많이 신경쓰는 사람이 대부분일 거예요. 건강한 박테리아, 환경보호, 無BPA와 無프탈레이트. 다들 건강에 신경쓰는 수요층이 선호하는 것들입니다.

 

프탈레이트(phthalate)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질을 가진 물질. 튜브 등 어린이의 완구 및 육아용품에서 사용할 경우 어린이의 발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환경 호르몬이다. (Daum 백과 발췌)

 

 

포장을 열면 건강한 박테리아의 번식을 돕는 동그리 숨구멍이 안쪽에서는 이런 모습으로 보입니다.

 

 

반정도 꺼내 국물없이 접시에 담아 봤어요.

 

 

발효로 인한 항생물질을 강조하는 김치답게 잘 익은 김치예요. 하지만 지나치게 익진 않았구요. 적당히 맛있게 익었습니다. 김치국물도 먹어 봤는데 시원하니 짜지않고 간이 딱 좋아요. 젓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맛이 깔끔합니다. 울 식구들이 신토 고메이 김치를 좋아해서 한 포장 사온 것은 그냥 뚝딱 사라졌어요.

 

이 김치를 먹고 나니 젓갈 넣지 않는 깔끔한 김치를 만들어 보고 싶어져요. 다시마 가루를 사다가 언제 한번 시도를 해 봐야겠어요.

 

 

미국 웰빙 마켓에서 산 깍두기 맛은 어떨까? 신토 고메이 깍두기

전에 미국 웰빙 마켓에서 파는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Sinto Gourmet Kimchi)를 소개한 적이 있어요. (관련 포스팅: 미국 웰빙 김치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 신토 고메이 김치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서 제조한..

thenorablog.tistory.com

 

 

애리조나 울동네 마켓 신제품 Nasoya Kimchi 나소야 김치

울동네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 Kroger(크로거) 계열 Fry's(프라이즈)에서도 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미국에서는 예전부터 여러 일반 마켓에서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든 김치를 판매하긴 했어요. 울동네 Fry's..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