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이거 맛있네

미국 웰빙 김치 Sinto Gourmet Kimchi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

by 애리놀다~♡ 2019. 4. 25.
반응형

웰빙 음식 취급 마켓 스프라우츠(Sprouts)에서 King's Kimch, Wildbrine Kimchi, Sinto Gourmet Kimchi 이렇게 3개 회사의 김치를 판매하고 있다고 전에 포스팅에 올렸었어요. 이 3개 회사 중에서 신토 고메이 김치(Sinto Gourmet Kimchi)의 제품은 배추김치, 깍두기, 백김치 이렇게 3 종류의 김치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울 식구들이 신토 고메이의 배추김치를 좋아해서 그걸로 선택해 사왔습니다.

 

 

포장 앞면에는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균(菌, probiotics), 열로 익히지 않은 제품, 비건 이렇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량은 16 oz(454 g)이고 가격은 세금전 $6.29(7,550원)였어요.

 

 

피자, 핫도그, 샐러드, 타코, 햄버거, 샌드위치, 만두 등등에 얹거나 넣어서 먹든지 반찬으로 먹든지 여러 다양한 음식과 즐거보라고 제시하고 있어요. 이리보면 보통 즐겨먹는 거의 모든 음식과 함께 하면 좋다는 거네요. (김치의 진화는 무죄) 인체에 이로움을 주는 균이 풍부한 김치국물을 즐기는 것도 좋다고 하구요. (김치국물 완샷! 크아~) 김치하면 김치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죠. 김치 볶음밥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두 소에 김치 넣는 것, 김치 국물 먹는 것, 김치 볶음밥 이런 건 한국에서 이미 즐겨 응용하는 방법이라 그런가 하겠는데, 여러 서양 음식과 함께 해보라는 건 독특해요. 생각해 보면 김치가 다양하게 잘 어울리긴 해요. 너무 오버파워하지 않는다면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제조했고 無글루텐입니다. 원재료는 배추, 물, 고추가루, 무, 천일염, 노란 양파, 마늘, 생강, 그리고 다시마 가루가 들어갔습니다. 찹쌀풀도 파도 안 들어 있네요. 비건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이라서 생선 액젓대신 다시마 가루로 넣구요. 서빙 사이즈는 2 테이블 스푼인데 열량은 5 칼로리입니다.

 

 

뒷면에 동그리가 하나 보이는데 이게 포장 속 김치가 숨쉴 수 있게 하는 숨구멍이래요. 그래서 포장 안에서도 김치의 건강한 박테리아들이 살아서 번식할 수 있도록요. 포장 제조에 들어간 원료도 적어서 환경보호에 도움을 주고, 건강을 위해 BPA와 프탈레이트도 없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미국 마켓에서 김치를 찾아서 먹는 사람들은 발효음식이 좋다고 하니까 먹는, 그러니까 건강에 많이 신경쓰는 사람이 대부분일 거예요. 건강한 박테리아, 환경보호, 無BPA와 無프탈레이트. 다들 건강에 신경쓰는 수요층이 선호하는 것들입니다.

 

프탈레이트(phthalate)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해주는 성질을 가진 물질. 튜브 등 어린이의 완구 및 육아용품에서 사용할 경우 어린이의 발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환경 호르몬이다. (Daum 백과 발췌)

 

 

포장을 열면 건강한 박테리아의 번식을 돕는 동그리 숨구멍이 안쪽에서는 이런 모습으로 보입니다.

 

 

반정도 꺼내 국물없이 접시에 담아 봤어요.

 

 

발효로 인한 항생물질을 강조하는 김치답게 잘 익은 김치예요. 하지만 지나치게 익진 않았구요. 적당히 맛있게 익었습니다. 김치국물도 먹어 봤는데 시원하니 짜지않고 간이 딱 좋아요. 젓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맛이 깔끔합니다. 울 식구들이 신토 고메이 김치를 좋아해서 한 포장 사온 것은 그냥 뚝딱 사라졌어요.

 

이 김치를 먹고 나니 젓갈 넣지 않는 깔끔한 김치를 만들어 보고 싶어져요. 다시마 가루를 사다가 언제 한번 시도를 해 봐야겠어요.

 

미국 웰빙 마켓에서 산 깍두기 맛은 어떨까? 신토 고메이 깍두기

전에 미국 웰빙 마켓에서 파는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Sinto Gourmet Kimchi)를 소개한 적이 있어요. (관련 포스팅: 미국 웰빙 김치 신토 고메이 배추김치) 신토 고메이 김치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서 제조한..

thenorablog.tistory.com

 

애리조나 울동네 마켓 신제품 Nasoya Kimchi 나소야 김치

울동네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 Kroger(크로거) 계열 Fry's(프라이즈)에서도 김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미국에서는 예전부터 여러 일반 마켓에서도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든 김치를 판매하긴 했어요. 울동네 Fry's..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12

  • 空空(공공) 2019.04.25 09:13 신고

    김치가 이제 세게적으로 점점 사랑받는다는걸 실감합니다.
    여러 김치를 파는군요..
    만드는곳이 샌프란시코에 있나 봅니다.
    포장내용중 " Mother nature does the rest"란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편안한 저녁시간 되세용
    답글

    • 미국에서는 인기가 진짜 확 느껴집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이정도까지는 아니였거든요.
      미서부 김치공장은 샌프란시스코랑 LA쪽에 많은 듯 해요.
      발효식품은 대자연의 어머니가 다 알아서 해주는 대표적인 식품이라 이 멋진 표현을 넣었나 봐요. ^^*

  • 김치~~ 저희는 그냥 매일 반찬으로 먹는데, 영어로 써있는거 보니 생소합니다.
    ㅎㅎ 김치가 미국에서도 인기가 있다니 약간 마음이 뿌듯해지네요. ㅎㅎ
    잘보고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

  • 라디오키즈 2019.04.26 09:48 신고

    한국식 김치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_@
    브랜드가 신토라고 해서 혹시나 일본식 기무치일까 했는데... 다시마를 넣었다는 김치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답글

    • 회사명이 신토라서 저도 처음엔 일본계가 만드는 김치인가 했는데 김치 만드는 분이 한국계인 것 같았아요.
      미국에서는 비건용 채식주의자 김치를 만드는데 거기엔 다시마 우린 물을 주로 넣어요.
      맛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

  • GeniusJW 2019.04.26 22:03 신고

    외국에서 김치 고플 때 참고하면 좋겠어요~~ㅋㅋ
    답글

    • 미국에서는 김치 고플 때 가까운 한인마켓에 가시면 가장 좋고, 아님 미국 마켓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그런데 미국 마켓 김치는 신김치라는 점은 알아두시면 좋구요. ^^*

  • 좀좀이 2019.04.27 09:30 신고

    봉지에 김치 숨구멍도 내놓았군요. 한국 포장김치에서는 보지 못한 방법인데요? 박테리아들이 숨 잘 쉬겠어요 ㅎㅎ 김치 정말 잘 익었는데요? 젓갈 안 들어갔다니 매우 맛있겠어요. 돈까스 같은 거랑 같이 먹어도 괜찮겠는데요? 언젠가 애리놀다님께서 젓갈 안 넣은 김치 직접 시도해보시겠군요. 어떤 김치가 나올지 기대되요^^
    답글

    • 이 숨구멍 포장은 한국에서 이미 하고 있는 걸 따라 한건가 했는데 아니군요. 한국에서는 김치가 반찬 그 개념이 강한데, 이곳에서는 발효건강식이란 개념이 강해서 박테리아를 잘 살리게 하는 쪽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는 듯 해요. 식구들도 좋아하고 또 김치 맛이 깔끔해서, 다시마로 만드는 김치 꼭 해보고 싶어졌어요. ^^*

  • 히티틀러 2019.04.27 23:07 신고

    이름이 신토 라서 일본계 회사인 줄 알았어요.
    김치는 왠지 반찬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미국에서는 방법이 좀 더 다양하네요ㅋㅋㅋ
    김치의 이미지가 좋다면 김치찌개나 김치볶음밥을 접했을 때의 반응은 어떨까 궁금하기도 하고요.
    답글

    • 저도 이름때문에 그런줄 알았는데 김치 뒷면에 오너가 native Korean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식단이 다르니까 미국사람들에게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 같아요.
      미국에서 김치찌개 먹는 사람도 있고, 김치 볶음밥은 이미 꽤 인기가 많은 듯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