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Hamburger Helper Beef Pasta 햄버거 헬퍼 비프 파스타

아마 한국에도 소개되어 있지 않을까 싶은데 미국에 Hamburger Helper(햄버거 헬퍼)라는 인스턴트식 파스타가 있어요. 파스타 대신 밥이나 다른 탄수화물류로 구성되는 경우도 있지만, 햄버거 헬퍼의 대부분은 파스타로 구성되기 때문에 대충 파스타 음식이라고 봐도 큰 무리는 없습니다.

 

 

햄버거 헬퍼는 인스턴트라서 라면 비슷하긴 한데 라면보다는 고급진 재료가 추가로 들어가고 시간이 더 걸리는 음식입니다. 햄버거 헬퍼라는 이름에서 살짝 생각할 수 있듯, 이 음식에는 간 소고기가 들어가야 해요. 이 제품을 산다고 간 소고기를 덤으로 주는 게 아니기 때문에 간 소고기는 개인적으로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어떤 맛의 햄버거 헬퍼인가에 따라 우유도 들어가기도 하니까 뒷면의 조리법과 재료를 살펴보고 준비하면 됩니다.

 

울집에서는 무난한 맛인 Beef Pasta(비프 파스타)로 사 왔어요. 식구가 6명이라 1개는 살짝 부족해서, 2개를 한꺼번에 조리합니다. 한 개당 서빙 사이즈가 5인데 열량은 서빙 사이즈 당 250 칼로리예요. 250 앞에 적혀 있는 100 칼로리는 조리하기 전 칼로리니까 이거에는 속지 마시고요. 추가 재료인 간 소고기와 우유 넣지 않고 만드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까요. 재료 다 맞춰 조리하면 비프 파스타 한 개의 서빙 사이즈가 5이니까 박스 한 개당 총열량은 1,250 칼로리인 셈입니다.

 

 

이 박스 1개를 요리할 때 추가로 준비해야 하는 재료는 지방이 적은 갈은 소고기 1 파운드(454 g), 물 2 1/3컵, 우유 1컵입니다. 울집은 2개를 한꺼번에 요리할 거라서 추가 재료는 2배로 넣었습니다.

 

 

5 파운드 (2.26 kg) 간 소고기로 사 왔는데 대충 2 파운드 (908 g) 맞춰 덜어서 볶았어요.

 

 

소고기가 갈색으로 잘 익으면 다진 양파도 추가로 넣어 줍니다. 양파나 채소는 선택사항이에요. 양파를 넣으면 더 맛있어져서 울집에서 햄버거 헬퍼 비프 파스타 만들 때 넣어요.

 

 

포장 안에는 비프 파스타 소스 믹스와 건 파스타가 들어 있습니다.

 

 

볶은 갈은 소고기와 양파에 가루 소스를 넣고 이미 뜨거운 물을 부어 넣어 가루 소스가 다 풀리게 해 줘요.

 

 

그리고 파스타 넣고 우유 넣고 젓어 준 다음,

 

 

끓이면 됩니다.

 

 

보글보글, 보글보글.

 

 

끓은 후에는 불을 줄이고 뚜껑을 덮은 다음 파스타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10분간 놔두면 완성.

 

 

완성되었으니 이제 먹습니다. 그릇에 담긴 모습이 이쁘게 나오는 음식이 아니라 그 사진은 생략했어요.

 

 

맛은 좋습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요. 파스타의 식감은 수제비 비슷해요. 하지만 간 소고기와 우유가 꽤 들어가서 꽤 헤비해서 한번에 많이는 못 먹습니다. 가끔 만들어서 먹으면 간단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