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Hormel Chunky Beef Chili with Beans와 맛 좋은 칠리 도그 (Chili Dog)

갑자기 칠리 도그 (chili dog)가 먹고 싶다. 만들기 쉬우니까 오늘 저녁은 칠리 도그다.

 

칠리 도그는 간단히 핫도그에 칠리 스튜를 넣어 만든 핫도그 일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칠리를 따로 만드는 건 시간이 꽤 걸리는 작업이니까 통조림으로 사다가 만들면 간단하다.

 

Hormel Chili가 가장 대중적인데 Chunky Beef Chili with Beans로 4 캔 사 왔다. 원래 2 캔만 열어서 칠리 도그를 만들려고 했었다. 다섯 식구가 다들 잘 먹어서 그런지 2 캔은 부족한 듯해서 3 캔을 열어서 만들었다.

 

 

핫도그*는 Oscar Mayer Angus Beef Franks로 사 왔다. (* 핫도그는 이런 종류 소시지 자체를 부르는 명칭이다.)

 

 

핫도그 번도 준비되었다.

 

 

치즈도 준비한다. 집에 모짜렐라와 멕시코 스타일 블렌드 치즈 두 종류가 있다.

 

 

이미 개봉되어 있는 게 모짜렐라 치즈라서 이걸로 칠리 도그에 넣기로 했다. 멕시코 스타일 블렌드는 다음에 타코 만들어 먹을 때 넣으면 된다.

 

 

토마토와 양파도 잘라 준비했다.

 

 

핫도그는 우선 팬에서 삶았다가 물을 버린 후 살짝 구워준다.

 

 

핫도그 번 하나에 핫도그 하나가 기본이다. 이제부터 다섯 식구는 각자 원하는 조합의 핫도그를 만들어 먹는다.

 

 

나는 칠리 도그로 먹을 거니까 칠리 스튜를 듬뿍 얹어 준다. 이 자체로도 아주 맛있다. Hormel Chunky Beef Chili with Beans는 제품명대로 소고기가 큼직하게 들어 있다.

 

제품명대로 큼직한 소고기가 들어있는 Hormel Chunky Beef Chili with Beans

 

여기에 양파와 토마토 얹고.

 

 

아차! 모짜렐라 치즈를 까먹었다. 치즈를 따뜻한 칠리 스튜 바로 위에 얹어야 했었는데 할 수 없지. 지금이라도 듬뿍 올린다.

 

닫을 수 없을 정도로 활짝 웃고 있는 이 칠리 도그를 보라. 푸짐하니 맛있어 보인다.

 

상당히 푸짐한 칠리 도그라 이건 손으로 잡아먹기 힘들다. 난 그냥 포크와 나이프로 잘라가며 먹었다. 집에서 만들어 먹으면 이런 풍성함이 장점이다. 풍성한 만큼 맛도 아주 좋다.

재료를 아끼지 않는 아름다움~

 

남편의 칠리 도그를 보니 제대로 만들었다. 모짜렐라 치즈를 따뜻한 칠리 스튜 위에 얹었고 고추 피클에 케첩과 호스래디쉬 소스까지 쭈~욱 잘 짜줬다.

 

 

칠리 도그 하나 먹고 나서 나중에 좀 배가 꺼진 다음 칠리 스튜만 덜어다 먹었다. 따뜻한 칠리 위에 모짜렐라 치즈 얹고 토마토와 양파도 얹었다.

 

 

쓱쓱 섞어주면 치즈가 녹으면서 더 맛있어진다.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다.

 

 

칠리 도그나 칠리 스튜는 간단한 식사로 괜찮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추천한다.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데니슨스 칠리 콘 카르네 with 빈즈

칠리 콘 카르네*는 19세기 말 즈음에 미국 텍사스에서 개발된 매운 스튜인데 간 소고기에 강낭콩, 칠리 파우더를 넣고 끓인 요리다. 스페인어를 빌려와 칠리 콘 카르네로 부르지만 대부분 간단히

thenorablog.tistory.com

 

 

집에서 푸짐하고 맛있게 매콤 미국 스튜 "칠리 Chili"

미국에서 살다 보면 칠리(chili)라고 부르는 매콤한 스튜를 먹어 보든지, 적어도 슈퍼마켓에서 통조림 제품으로 본 적은 있을 거예요. 칠리는 미국 텍사스에서 개발된 음식인데 매콤하면서 맛도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