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데니슨스 칠리 콘 카르네 with 빈즈

칠리 콘 카르네*는 19세기 말 즈음에 미국 텍사스에서 개발된 매운 스튜인데 간 소고기에 강낭콩, 칠리 파우더를 넣고 끓인 요리다. 스페인어를 빌려와 칠리 콘 카르네로 부르지만 대부분 간단히 칠리라고 부른다. 소고기와 콩 건더기가 풍부하고 매콤해서 입맛도 돌게 하고 맛있다.

* 칠리 콘 카르네 (chili con carne) - chili with meat, 고기를 넣은 칠리

 

칠리는 핫도그랑도 아주 잘 어울린다. 핫도그에 칠리를 덮어 만든 chili dog (칠리 도그). 맛있다.

 

chili dog (출처: forktospoon.com)

 

칠리 도그를 만들어 먹으려고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통조림 2개 샀다. 보통 Dennison's나 Hormel 것으로 사다 먹는다.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Hormel Chunky Beef Chili with Beans

 

다진 토마토 통조림 2개도 넣었다. 다진 토마토가 추가로 들어가면 토마토 씹히는 식감과 맛이 가미되어 더 맛있다. 이건 개인적인 입맛이다.

 

 

칠리 통조림 2개 + 다진 토마토 통조림 2개. 이건 식구 여섯인 울집 기준이다. 1인 가족이면 칠리 통조림 1개, 2인 가족이라면 칠리 통조림 2개 또는 칠리 통조림 1개 + 다진 토마토 통조림 1개면 충분하고도 넘치는 양일 듯 싶다.

 

칠리가 냄비 안에서 데워지는 걸 보다가 갑자기 칠리 도그보다는 그냥 칠리 스튜 그 자체로 먹고 싶어졌다. 식구들은 칠리 도그로 먹으라고 하고, 나는 칠리 스튜로 먹었다. 칠리를 그릇에 덜어다가 위에 양파 다진 것, 간 치즈 올리고 준비했다. 이대로는 살짝 서운해서 핫도그 소시지 하나 가져다 칠리 안에 숨겨뒀다.

 

 

따듯한 칠리에 치즈를 녹이고 양파도 잘 섞이도록 저어 준다.

 

 

치즈가 아름답게 녹고 있다. 한 개 숨겨놨던 핫도그 소시지도 살짝 보인다.

 

 

소시지를 조금 잘라 칠리와 함께 얌얌. 누가 섞었는지 잘 섞었다. 맛 좋다.

 

 

가끔이지만 칠리가 생각날 때 먹으면 꽤 맛있다.

 

 

집에서 푸짐하고 맛있게 매콤 미국 스튜 "칠리 Chili"

미국에서 살다 보면 칠리(chili)라고 부르는 매콤한 스튜를 먹어 보든지, 적어도 슈퍼마켓에서 통조림 제품으로 본 적은 있을 거예요. 칠리는 미국 텍사스에서 개발된 음식인데 매콤하면서 맛도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