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Oscar Mayer Sub Kit with Smoked Ham & Smoked Turkey - 샌드위치 만들기 편한 슬라이스 고기

미국 마켓에는 샌드위치를 간단히 만들 수 있게 얇게 슬라이스 한 샌드위치용 고기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아이들이 점심으로 샌드위치를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샌드위치용 고기를 사두곤 한다.

 

보통 Land O'Frost 제품으로 사는데 계속 같은 제품으로 먹으면 다른 게 먹고 싶어 진다.

 

(이미지 출처: Walmart.com)

 

이번엔 Oscar Mayer Sub Kit with Smoked Ham & Smoked Turkey와 슈퍼마켓 Kroger 브랜드로는 Oven Roasted Chicken Breast, Oven Roasted Turkey Breast로 사 왔다. 28 oz (794g)인 Oscar Mayer Sub Kit의 가격은 $9.99 (12,500원)다. Kroger 브랜드 제품들은 각각 1 파운드 (454g)로 가격은 $4.99 (6,250원)이다.

 

 

Oscar Mayer Sub Kit with Smoked Ham & Smoked Turkey는 정확히 세보진 않았는데 약 8 슬라이스씩 나눠져 종이로 구분되어 있다. 샌드위치 만들 만큼 고기를 편하게 꺼낼 수 있게 나눠있는 거다. 

 

 

조금 전에 보니까 남편이 Oscar Mayer Smoked Ham & Smoked Turkey, 페퍼 잭 치즈 (Pepper Jack Cheese) 2 슬라이스, 오이 피클, 고추 피클 넣고 고기 듬뿍 간단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다.

 

 

 

호스래디쉬 머스터드 (horseradish mustard)를 위에 쭉 뿌려주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 호스래디쉬 머스터드가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지 않아서 요즘 남편과 내가 즐겨 먹고 있다.

 

 

우와~ 맛있어 보인다!

 

 

뚜껑을 덮고 샌드위치로 진격!

 

 

남편 먹는 옆에서 앉아 한 입 얻어먹었는데 햄과 칠면조 고기 슬라이스가 푸짐하게 들어가서 보이는 그대로 맛있다.

 

 

이 샌드위치에서 빵을 바게트로 바꾸면 서브 (써브) 샌드위치가 된다.

 

우리집에서 가끔 만들어 먹는 서브 샌드위치

 

서브 샌드위치는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사이에서 시작되어 미국 동부를 중심으로 크게 퍼진 미국음식이다. 원래 서브마린 샌드위치 (submarine sandwich), 즉 잠수함 샌드위치라 부르던 걸 서브 샌드위치라 줄여 부르게 되었다. 이 샌드위치에 사용되는 길쭉한 빵이 잠수함같이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국에서는 아마 Subway Sandwich (써브웨이 샌드위치)가 이 서브 샌드위치 종류로는 가장 잘 알려져 있을 것 같다. 한국 드라마를 보면 써브웨이 샌드위치 간접광고가 엄청 많이 나온다. 한국 써브웨이가 마케팅에 정말 열심이다.

 

우리동네 써브웨이 샌드위치

 

아이들이 쉽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토마토, 상추, 양파 등등을 따로 준비해 줬다. 점심때가 되니까 주방으로 와서 원하는 빵을 가져다 각자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는다. 아이들은 Oven Roasteed Turkey Breast를 가져다 샌드위치를 만들었다.

 

막둥 넷째가 만든 샌드위치
셋째가 만든 샌드위치

 

맛있게 잘 만들었다. 기특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