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10 파운드 (4.54kg) 닭날개 사다가 미 독립기념일 前前夜에 핫윙 Hot Wings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 되면 미국 전역은 축제 분위기로 들썩인다. 야외 바베큐도 많이 한다. 애리조나 피닉스 지역은 여름이 불지옥으로 너무너무 더운 곳이라 야외 바베큐는 덜 하는 편이지만 그래도 독립기념일은 먹는 재미다. 올해 7월 4일은 월요일이라서 토/일/월 이렇게 연휴가 되니까 더 좋다.

 

Wendy Park on Whiskey Island in Cleveland, OH, July 4, 2009. (작가: Joshua Gunter, cleveland.com)

 

마켓에 닭날개가 환상적인 세일로 나왔다. 10 파운드 (4.54kg)인데 독립기념일에 파티 하라고 그런 건지 가격이 $24.99 (30,000원) 밖에 하지 않는다. 평상시 가격은 $39.99 (48,000원)이다. 완전 미친 세일이다!!!

 

 

며칠 전에 핫윙을 먹었지만 닭날개가 미친 가격으로 이렇게 사달라고 아우성인데 그 간절함을 받아 주는 것이 도리. 10 파운드 한 팩 사왔다. 남편님의 솜씨를 거쳐 아주 맛있는 핫윙으로 탄생할 거다.

 

이 닭날개는 칠레에서 수입된 거다. (남반구에서 오신 몸이다.) 전반적인 제품 품질이 저번에 샀던 미국 슈퍼마켓 브랜드 Kroger의 닭날개 보다 좋다. 가격이 좋은데 거기에 품질도 더 좋고. 만족스럽다.

 

 

첫째가 한 턱 낸 닭날개로 만든 핫윙 Hot Wings

인턴쉽 중 받은 첫 급여로 첫째가 쏘는 2탄은 핫윙이다. 첫째가 닭날개를 샀고 남편이 맛있게 핫윙으로 만들어줬다. 닭날개는 총 5 파운드 (2.26kg)을 준비했다. 우선 핫윙을 오븐에서 1차로 구울

thenorablog.tistory.com

 

식구 여섯이라 먹는 사람이 많으니 10 파운드 (4.45kg)를 한번에 다 요리하기로 했다. 양이 많아서 팬 3개를 사용해야 했다.

 

 

오븐에서 1차로 굽는 동안 남편은 핫윙 소스를 만들었다.

 

 

오븐에서 1차로 굽고 나오니 그나마 양이 좀 줄었다. 팬 2개에 가득 채우고 양념을 바른 후 오븐에서 2차로 구웠다.

 

먹음직스럽다.

 

팬 2개를 채우고도 한 15개 정도 남았는데 남은 윙은 따로 웍에서 볶았다. 이건 오븐에서 핫윙이 익는 동안 아이들이 맛보기로 먹을 수 있게 몇 개 나눠줬다. 맛있다고 좋아한다.

 

 

핫윙이 익는 동안 나는 샐러드를 준비해 둔다.

 

 

드디어 핫윙이 완성되었다. 아주 맛있어 보인다.

 

 

아이들은 핫윙 소스를 추가로 묻히지 않고 오븐에서 나온 그대로 먹고 싶다고 한다. 각자 핫윙 6개씩 1 접시에 덜어 가져 갔다. 

 

첫째의 핫윙
둘째의 핫윙
셋째의 핫윙
넷째의 핫윙

 

나는 추가 핫윙 소스를 옆에 덜어서 함께 먹었다. 매콤한 핫윙을 한입 베어 먹으니 맛.있.다. 맥주 안주로도 좋을 텐데 남편과 나는 술을 거의 못 한다. 대신 살짝 맵다 싶으면 시원한 물 한잔 마셔주고. 캬~ 좋다!

 

내 핫윙

 

남편은 핫윙 소스를 핫윙 위에 뿌려서 먹었다. 옆에서 먹는 걸 보니 위에 쭉 뿌리는 게 더 먹음직스럽다. 다음엔 나도 그렇게 먹을 거다.

 

남편의 핫윙
핫윙 소스를 위에 덮으니 더 보기 좋다.

 

아이들을 살펴보니 손으로 핫윙을 잡고 먹느라 정신이 없다. 손과 입은 모두 핫윙 소스가 묻어 있다. 맛있는 걸 아는 게지. 자식들이 맛있게 먹는 걸 보니 든든한 마음이 들고 다들 귀엽다.

 

핫윙으로 한참 오른 기름기의 압박은 샐러드로 정리해 주면 된다. 아까 준비해 둔 샐러드를 덜어다가 먹었다. 내 샐러드에는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 오일을 넣어 먹었는데 다른 식구들은 아무 드레싱 없이 샐러드 자체로 맛을 즐겼다.

 

 

핫윙의 양이 많아서 여섯 식구가 이렇게 충분히 먹고도 좀 남았다. (그런데 많이 남은 건 아니다.) 남은 건 몇 시간 후 소화가 좀 된 후 더 먹고 싶은 사람이 있으면 먹으면 된다.

 

닭날개 가격이 너무 좋아서 핫윙 해먹고 세일 끝나기 전에 후다닥 뛰어 나가 또 한 팩 더 사려고 했는데 충분 그 이상으로 먹어서 식구들 모두 한동안 핫윙 생각은 없을 듯하다.

 

올해 독립기념일 前前夜는 여섯 식구 옹기종기 모여 핫윙을 맘껏 뜯으면서 지나간다. 오늘 먹은 핫윙의 기름기 압박을 한참 받아서 하루 쉬는 겸 내일 독립기념일 前夜에는 간단하게 핫도그로 먹고, 내일모레 독립기념일 당일에는 pork rib (퐄립) 파티를 할 거다. 독립기념일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3일 연휴를 이렇게 먹으면서 지내기로 했다. 누구 생일이든 생일은 좋은 거다.

 미국, 생일 축하해요! 

 

 

[미국] 버팔로 윙(Buffalo Wings), 하지만 들소 버팔로에는 날개가 없다!

닭의 날개부분을 따로 모아서 튀겨 새콤한 매운 핫소스 양념으로 버무린 것을 버팔로 윙(Buffalo wings)이라고 하죠. 이 버팔로 윙은 미국에서 개발된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 중 하나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