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첫째가 한 턱 낸 닭날개로 만든 핫윙 Hot Wings

인턴쉽 중 받은 첫 급여로 첫째가 쏘는 2탄은 핫윙이다. 첫째가 닭날개를 샀고 남편이 맛있게 핫윙으로 만들어줬다. 닭날개는 총 5 파운드 (2.26kg)을 준비했다.

 

 

우선 핫윙을 오븐에서 1차로 구울 거다. 그런데 신기하다. 닭날개 숫자가 딱 30개다. 울 식구가 여섯인데 싸우지 않고 맘 상하지 않게 5개씩 나눠 먹으라고 이렇게 딱 숫자가 맞춰졌나 보다.

 

 

닭날개를 1차로 굽는 동안 남편은 핫윙 소스를 만들었다. 아주 맛있다.

 

 

초벌에서 나온 닭날개는 랙에서 꺼내 빠져 나온 물+기름기는 버린다.

 

 

닭날개에 일부 핫윙 소스를 묻혀 버물버물.

 

 

그리고 오븐 팬에 다시 넣고 2차 구이에 들어갔다.

 

 

닭날개가 구워지는 동안 난 샐러드를 만들었다. 상추, 오이, 토마토, 사과, 양파 잘라서 준비했다. 큰 그릇이지만 양이 많아 섞기가 어려웠다. 나중에 그릇 하나 더 가져와 두 그릇으로 나눠 섞었다. 

 

 

드디어 완성된 핫윙~♡

 

 

팬에서 꺼내 핫윙 소스와 함께 한데 버물버물 섞어도 되지만 그 대신 각자 접시에 옮겨 담았다. 대신 추가 핫윙 소스를 원하는 만큼 핫윙 위 또는 옆에 덜어서 먹었다.

 

여섯 식구가 5조각씩 덜어가니 딱 맞는다.

 

각자의 접시 사진 하나씩 올려 본다. 내 접시 빼고는 누가 누구 것인지 잘 모르겠다.

 

핫윙 1
핫윙 2
핫윙 3
핫윙 4
핫윙 5
핫윙 6. 요건 내 꺼다.

 

추가 핫윙 소스를 내 핫윙 위에 쭈~욱 덮어줬다. 엄청 먹음직스럽다.

 

 

핫윙을 먹고 난 샐러드를 덜어다 먹었다. 아이들은 별다른 소스 없이 샐러드를 먹었지만 남편과 난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섞어서 먹었다. 맛있다.

 

 

난 이제 배가 꽉 찼는데 아이들은 어제 먹고 남은 피자도 가져다 먹는다. 히야~ 녀석들은 정말 잘 먹는다.

 

 

첫째 덕분에 첫째 날은 피자 파티, 둘째 날은 핫윙 파티. 이틀 연속 아주 잘 먹었다. 첫째가 넘 이뻐 보인다.

 

 

Little Caesars ExtraMostBestest Pizza 리틀 시저스 엑스트라모스트베스티스트 피자

첫째가 인턴을 하며 받은 첫 급여로 식구들에게 피자 파티를 열었다. Little Caesars (리틀 시저스)에서 ExtraMostBestest Pepperoni (엑스트라모스트베스티스트 페퍼로니) 2판과 ExtraMostBestest Cheese (엑스트..

thenorablog.tistory.com

 

 

[미국] 버팔로 윙(Buffalo Wings), 하지만 들소 버팔로에는 날개가 없다!

닭의 날개부분을 따로 모아서 튀겨 새콤한 매운 핫소스 양념으로 버무린 것을 버팔로 윙(Buffalo wings)이라고 하죠. 이 버팔로 윙은 미국에서 개발된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 중 하나

thenorablog.tistory.com

 

 

10 파운드 (4.54kg) 닭날개 사다가 미 독립기념일 前前夜에 핫윙 Hot Wings

7월 4일 미국 독립기념일이 되면 미국 전역은 축제 분위기로 들썩인다. 야외 바베큐도 많이 한다. 애리조나 피닉스 지역은 여름이 불지옥으로 너무너무 더운 곳이라 야외 바베큐는 덜 하는 편이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