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크리스마스 이브 울집에서 가족이 함께 한 저녁식사

반응형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은 beef top loin steak (비프 탑 로인 스테이크, 또는 New York strip loin steak), 알래스카 자연산 연어, 작은 감자, 유기농 여린 여러 잎사귀 섞은 샐러드로 하기로 했습니다. 연어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연어 빼고 스테이크만 가져갔고요. 샐러드에는 파넬라 치즈를 얹기로 했는데 이 치즈를 안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어서 일부는 그냥 crouton (크루탄)만 올리든지 파넬라 치즈 대신 갈은 치즈를 올려서 샐러드를 만들었어요. 울집은 샐러드 드레싱은 안 좋아해서 넣지 않고요. 되도록 개인의 취향을 맞춰주려고 했습니다.

 

 

고소한 멕시코 치즈 Panela Cheese (Queso Panela) 파넬라 치즈 (케소 파넬라)

애리조나에 멕시코계 주민들이 많이 살아서 멕시코 음식도 흔하게 먹게 됩니다. 멕시코식 치즈인 파넬라 치즈(Panela Cheese, 스페인어 Queso Panela 케소 파넬라)는 몇 년 전 멕시코식 치즈는 어떤 맛

thenorablog.tistory.com

 

셋째의 한접시 - 연어 빼고 비프 탑 로인 스테이크, 작은 감자, 샐러드 이렇게 가져갔어요. 파넬라 치즈를 좋아하지 않아서 파넬라 대신 갈은 치즈를 살짝 얹었고요.

 

 

둘째의 한 접시 - 둘째도 연어를 안 먹어서 연어 빼고 비프 탑 로인 스테이크, 작은 감자, 샐러드 이렇게 가져갔습니다. 녀석은 샐러드에 치즈 넣는 걸 싫어해서 파넬라 치즈도 간 치즈도 없이 크루탄만 얹었어요.

 

 

막둥이 넷째의 한 접시 - 비프 탑 로인 스테이크, 연어, 작은 감자, 샐러드 가져갔어요. 접시에 연어가 있어서 자리가 좀 부족할 것 같아 샐러드는 따로 가져갔고요. 파넬라 치즈 대신 갈은 치즈를 얹었습니다.

 

 

첫째의 한 접시 -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에 먹으려고 했던 그 정식대로 가져갔어요. 비프 탑 로인 스테이크, 연어, 작은 감자, 파넬라 치즈와 크루탄을 함께 한 샐러드입니다.

 

 

애리놀다의 한 접시 - 비프 탑 로인 스테이크, 연어, 작은 감자, 그리고 파넬라 치즈와 크루탄을 함께 한 샐러드 가져갔습니다.

 

 

남편의 한 접시 - 애리놀다 것과 동일한 구성이에요. 연어 꼬리 부분이 덜 이쁜 것 같아서 남편 줬더니만 더 맛있어 보여요. 괜히 줬어~~

 

 

아이들은 오렌지 쥬스로 마시고, 남편과 애리놀다는 아까 저녁 준비하기 전에 맛봤던 2018년 산 Magistrate Zinfandel을 조금 따라 마셨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 준비 전 간단하게 샐러드와 와인으로 워밍업

올해는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좀 차려서 먹고,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차려서 먹기로 했습니다.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연어랑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먹을 거예요. 저녁을 준비하기

thenorablog.tistory.com

 

스테이크가 맛있게 적당히 잘 익혀졌어요.

 

 

오븐에서 구운 연어도 맛있었어요. 안이 촉촉 겉은 바삭.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얘들은 감자예요. 이 작은 감자들은 안이 노란색이 선명한 것도 있고 이렇게 자주색이 이쁜 감자도 있습니다. Gourmet 스타일 감자라고 할 수 있는데 가끔 분위기 내고 싶을 때 사다가 먹고 있어요.

 

 

이렇게 먹고 났더니 이제 더이상 들어갈 여분이 없어요. 그래서 파이 디저트를 건너뛰었는데 아이들은 저녁 식사 1시간쯤 후에 파이를 알아서 잘라 가져다 먹습니다. 첫째랑 둘째는 한 조각 나눠 먹었고, 셋째랑 막둥 넷째는 한 조각씩 먹었대요. 이 파이는 Marie Callender's Razzleberry Fruit Pie로 냉동 파이인데 오븐에서 구워야 해요. 크리스마스 이브 저녁 준비하기 전에 아이들이 다 구워 놨었어요.

 

파이 필링으로 라즈베리와 블랙베리가 들어가 있어요. (이미지 출처: Marie Callender's)

 

잘 차려서 푸짐하게 먹은 크리스마스 이브였습니다. 와인도 마셨더니 저녁식사 마치고 2시간 이상 취기가 돌았어요.

 

오늘 크리스마스 저녁에는 열흘 전 즈음에 비프 탑 로인 로스트 3 덩어리 사 온 것 중 하나 남겨 둔 게 있어서 오븐에서 로스트하려고 해요. 보통 탑 로인 로스트 덩어리로 사다가 집에서 잘라 스테이크로 먹었는데 로스트로 만드는 건 처음이에요. 맛있게 잘 나올 거예요.

 

열흘 즈음 전에 사왔는데 3 덩어리 중에 2개는 이미 먹었고 오늘 남은 하나를 오븐 로스트 할 겁니다.

 

 

Choice Beef Top Loin Steak 초이스 소고기 탑 로인 스테이크

울동네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beef top loin roast를 크리스마스 저녁 만찬 용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요. 올해도 어김없이 beef top loin roast가 돌아왔습니다! Top loin은 New York strip l

thenorablog.tistory.com

 

 

Beef Top Loin Roast 비프 탑 로인 로스트 - 울집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

올해 울집 크리스마스 저녁 식사 메뉴입니다. - Beef top loin roast (비프 탑 로인 로스트) - 매쉬드 포테이토 (그레이비 소스는 선택) - 스터핑 - 맥 앤 치즈 - Crouton (크루탄) 얹은 유기농 어린 잎사귀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
인기글
최근글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