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영화

영화 "Love, Guaranteed"로 시작해서 티파니와 데비 깁슨, 그리고 "Josie and the Pussycats"까지 흘러간 레트로 타임

넷플릭스의 로맨틱 영화 "Love, Guaranteed"를 봤는데 로맨틱 영화의 목적 그대로 사랑스러운 영화예요. 어떤 로맨틱 영화는 엉성하면서 억지스러워서 끌림이 없는데, "Love, Guaranteed"는 로맨틱 영화의 공식을 따르면서 사랑이 자라나는 걸 이쁘게 그려졌어요.

 

의뢰인 닉 에반스(Damon Wayans Jr. 분)와 그의 변호사 수잔 위터커(Rachael Leigh Cook 분)

 

"Love, Guaranteed"를 보고 있자니, 80년대 Tiffany(티파니)의 노래가 머릿속에 뱅뱅 돌게 됩니다. 여주인공 수잔이 타고 다니는 이 오래된 오렌지 자동차는 시동을 걸기만 하면 티파니의 I Think We're Alone Now가 크게 흘러 나와요. 낑긴 테이프가 빠지지 않아서 엔진이 도는 동안은 계속 이 노래가 자동 재생되는 거죠.

 

 

 

오랫만에 티파니의 I Think We're Alone Now를 들으니 기분이 묘해집니다. 80년대 티파니의 인기는 대단했던 것으로 기억해요. 개인적으로는 그때 어려서 이 가수에 관심이 없었지만 노래는 워낙 많이 여기저기서 틀어줘서 듣긴 했었어요. "Love, Guaranteed" 덕분에 다시 듣게 되니까 이 노래가 좋아집니다.

 

티파니 하니까 당시 경쟁자였던 Debbie Gibson(데비 깁슨)을 지나치고 갈 수 없죠. 둘 다 동일한 시대 10대 여성 가수로 미국 팝을 평정했던 인물들이니까요. 데비 깁슨 노래 중에서는 Lost in Your Eyes를 듣고 있는데 티파니의 I Think We're Alone Now와 함께 80년대를 추억하게 합니다.

 

 

"Love, Guaranteed"을 보고 나서 남편이 여주인공 레이첼 리 쿡이 주연한 2001년 작 "Josie and the Pussycats"도 재밌다고 추천합니다. 그래서 "Josie and the Pussycats"도 연이어 봤어요. 이 영화는 코믹 북이 원작인데 나중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었고 2001년에는 영화화 했습니다. 이 영화 상당히 재밌어요. 독특한 분위기가 있어 팬층이 꽤 있고요.

 

 

이 영화는 어느 정도 뮤직 산업계의 현실을 코믹하게 반영했어요. 원작 코믹 북의 느낌을 살린 영화라서 과장이 있는데 이게 불편하지 않고 귀여워요. 그리고 간접광고를 간접으로 하지 않고 대놓고 표시 나게 해요. 그래서 더 웃깁니다. 영화 속에서 여기저기 간접광고로 뒤덮는 건 영화계의 현실이니까 그걸 풍자한 거라고도 볼 수 있겠네요. 솔직하고 귀엽고 재밌는 코미디 영화입니다.

 

락 밴드 영화답게 "Josie and the Pussycats"의 노래들도 모두 좋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건 3 Small Words예요. 엄청 신나고 기분좋게 하는 노래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노래들은 레이첼 리 쿡이 립싱크를 한 거예요. 실제 노래는 Kay Hanley(케이 핸리)가 불렀습니다. 주요 여배우 3명은 백업 보컬에 참여했고요.

 

 

영화 2 편 보고, 또 좋은 노래들도 듣고. 거기에 날씨도 엄청 좋아요. 가을은 추억을 떠올리기 좋은 계절이에요. 이번 주말은 레트로 느낌을 충만하게 느끼며 지나갑니다.

 

* 사진출처: Google Imag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