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이거 맛있네

미국에서 맛보는 종가집 맛김치

반응형

삼겹살 넣고 김치찌개를 끓이려고 한인 마켓에서 김치를 사려고 했다. 그런데 큰 통으로 파는 갤론 김치가 (1 갤론은 약 3.8 L) 갓 담은 것 같았다. 갓 담은 김치는 김치찌개용으로 적당하지 않다. 대신 종가집 김치로 2 팩 사 왔다.

 

 

한 팩에 35 oz (1kg)인데 가격은 $9.99 (12,000원)이다. 가끔 사다 먹는데 맛이 깔끔하고 적당히 잘 익어서 식구들이 다 좋아한다.

 

 

포장 뒷면에는 이렇게 "한국산"임을 확실히 표기해 뒀다. 한국계가 아닌 사람들도 김치의 종주국인 "한국"에서 만든 것을 보면 이 김치에 대한 믿음이 더 갈 거다.

 

 

종가집 김치에서는 3가지 한국食 신선비법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가 김치가 확실히 맛있긴 하다.

 

 

35 oz (1kg) 김치를 다 꺼내 큰 대접에 담아 봤다.

 

 

맛을 보니 역시나 맛있다. 적당히 잘 익었고 텁텁함이 없이 깔끔하다. 맛을 보니 입에 딱 맞게 맛있어서 김치찌개 하기엔 너무 아깝다. 그래서 김치찌개에 넣으려고 함께 사온 삼겹살은 그냥 따로 구워서 먹었다. 종가집 김치는 구운 삼겹살이랑 함께 먹었더니 잘 어울린다.

 

아직 개봉하지 않은 1 팩이 또 있으니까 그건 개봉한 김치 다 먹고 나서 기분 따라 김치찌개를 끓이는 걸로 해야겠다.

 

 

미국 한인 마켓에서 구입한 종가집 총각김치

한인 마켓에 장 보러 갔다가 종가집 총각김치가 맛있어 보여서 사 왔어요. 이 총각김치는 대상에서 만든 제품이군요. 한국에서 제조해서 미국으로 수출한 김치입니다. 이 제품도 김치의 자랑인

thenorablog.tistory.com

 

 

미국 한인 마켓에서 구입한 비비고 김치 - 맛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내게 비비고는 만두 전문 회사다. 김치를 만드는지도 몰랐다. 그런데 Asiana Market Mesa (아시아나 마켓 메사)에 방문했을 때 비비고 김치가 세일이었다. 500g 비비고 맛김치, 450g 비비고 총각김치, 450g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