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미국 한인 마켓에서 구입한 비비고 김치 - 맛김치, 총각김치, 깍두기

내게 비비고는 만두 전문 회사다. 김치를 만드는지도 몰랐다. 그런데 피닉스 근교의 한인 마켓 Asiana Market Mesa (아시아나 마켓 메사)에 가보니 비비고 김치가 세일이었다. 500g 비비고 맛김치, 450g 비비고 총각김치, 450g 비비고 깍두기의 가격이 각각 $1.99 (2,400원)씩이다.

 

너무너무 좋은 가격이라서 맛김치로 6팩, 총각김치로 2팩, 깍두기로 2팩 샀다. 이렇게 총 10팩을 샀는데도 $19.90 (24,000원). 진짜 흔하지 않은 환상적 가격이다. 

 

 

우선 비비고 맛김치부터 열어 봤다.

 

 

익은 김치다. 예전에 이런 맛의 김치 먹어 본 적이 있다. 남편도 어릴 때 먹어 본 김치 맛과 비슷하다며 맛있어한다.

 

 

비비고 총각김치도 열어 본다. 이 총각김치에는 무청 부분은 없고 총각무로만 김치를 만들었다고 한다.

 

 

꽤 큰 총각무를 사용했다. 양념은 맛김치와 거의 같든지 아님 동일한 듯하다. 전체적으로 잘 익은 총각김치다. 설렁탕이나 곰탕 같은 국밥과 함께 먹으면 딱 좋겠다. 총각무가 커서 잘라서 먹는 게 편하다.

 

비비고 총각김치 450g 1팩

 

비비고 깍두기.

 

 

깍두기도 총각김치와 마찬가지로 잘 익었다. 비비고 깍두기도 맑은 또는 사골 국밥류와 먹으면 아주 잘 궁합이 맞을 것 같다.

 

비비고 깍두기 450g 1팩

 

비비고 김치는 전에 즐겨 먹던 종가집 김치와 다른 식감과 맛으로 맛있다. 남편은 배추로 만든 비비고 맛김치가 맛있다고 하는데 난 비비고 총각김치와 비비고 깍두기가 더 맛있게 느껴졌다. 따뜻한 밥 한 그릇과 아삭한 총각김치 또는 깍두기. 이렇게 먹으면 엄청 맛있겠다. 여기에 고깃국까지 함께 하면 금상첨화일 거다. 내일 소고깃국 만들어야겠다.

 

 

미국에서 맛보는 종가집 맛김치

삼겹살 넣고 김치찌개를 끓이려고 한인 마켓에서 김치를 사려고 했다. 그런데 큰 통으로 파는 갤론 김치가 (1 갤론은 약 3.8 L) 갓 담은 것 같았다. 갓 담은 김치는 김치찌개용으로 적당하지 않다.

thenorablog.tistory.com

 

 

미국 한인 마켓에서 구입한 종가집 총각김치

한인 마켓에 장 보러 갔다가 종가집 총각김치가 맛있어 보여서 사 왔어요. 이 총각김치는 대상에서 만든 제품이군요. 한국에서 제조해서 미국으로 수출한 김치입니다. 이 제품도 김치의 자랑인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