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애리조나에서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 5번째 환자 확진

반응형

오늘 걱정스러운 뉴스를 접했어요. 미국에서 현재 5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나왔는데 그 5번째 확진자가 바로 애리조나에서 나왔거든요. 며칠 전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의 1번째 확진자의 뉴스를 접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젠 날이 갈수록 여러 지역에서 발견되는 듯합니다.

 

Medical staff attend to a patient, in Wuhan, China. THE CENTRAL HOSPITAL OF WUHAN VIA WEIBO /via REUTERS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지는 않지만 애리조나의 확진자는 피닉스 근교 템피에 위치한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에 관계된 사람이라고 합니다. 다행이라고 생각되는 건 대학교의 기숙사에 거주하던 사람은 아니라고 하고요. 최근에 우한 지역에서 여행을 하고 돌아왔다고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까 이 바이러스는 잠복기에 전혀 증세를 보이지 않지만 여전히 바이러스를 퍼뜨리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거기에 이 잠복기가 2주나 된다고 해요. 자기가 감염되었는지 모른 체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또 퍼뜨리고 그럴 수 있다는 거죠. (아마도 실제로 그러고 있을 거예요.) 중국에서는 위한 지역 봉쇄를 하고 있지만 봉쇄 하기 8시간 전 봉쇄 소식이 다 나간 상황이라 상당수 주민들이 벌써 우한을 빠져나갔다고 하더군요.

 

어쨌든 이젠 코로나 바이러스가 울집의 생활과도 관련이 있게 되었어요. 좀 걱정이 됩니다. 템피는 우리가 사는 피닉스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라 피닉스와 같은 생활권이거든요. 되도록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 마스크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면 손과 얼굴을 잘 씻는 기초적인 예방에 더 신경을 써야 하겠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