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전통식 훈제 연어 Trident Smoked Sockeye Salmon Traditional

저번에 후추로 추가 양념을 한 훈제 연어 Smoked Sockeye Salmon Peppered를 먹었으니 이번엔 전통식 훈제 연어 Smoked Sockeye Salmon Traditional를 먹어 봅니다. 이 전통식 훈제 연어도 Trident 것이고 알래스카 자연산 삭아이 새먼(sockeye salmon)을 훈제한 거예요. 삭아이 새먼은 한국어로 홍연어구요. 이 제품 중량은 4 oz(113 g)이고 가격은 $5.99(7,200원)입니다.

 

 

이 전통식 훈제 연어는 알래스카 연안의 청정 차가운 물에서 잡은 자연산 삭아이 새먼을 전통식 나무로 훈제해서 촉촉함과 풍미가 살아있다고 합니다. 포장에서 제시한 맛있게 먹는 예입니다.

애피타이저용 - 오이 한 조각 위에 훈제 연어를 놓고 가니쉬로 다진 붉은 양파, 케이퍼, 딜을 올린다.

아침식사용 - 미니 팬케이크나 미니 베이글과 함께 한다.

간단 점심이나 저녁식사용 - 채소 또는 퀴노아 샐러드에 넣어 먹는다.

 

원재료는 간단합니다.

삭아이 새먼, 소금, 황설탕, 후추, 천연 나무 훈제

 

100% 자연산이고 합성색소, 합성향,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화씨 38도(섭씨 3도) 이하로 보관하고 개봉하면 5일 안에 먹으라고 되어 있어요.

 

 

포장을 벗겨 전통식 훈제 연어를 접시 위에 올려 봤어요. 자태가 곱네요.

 

 

애리놀다는 지난번에 먹은 후추 훈제 연어 Smoked Sockeye Salmon Peppered처럼 이 전통식 훈제 연어도 크래커와 함께 먹을 거예요. 이 크래커는 Flax & Honey Crackers로 Target(타켓)에서 산 건데 아주 고소하니 맛있어요.

 

 

짭조름하고 연어의 고소한 맛이 살아있는 훈제 연어와 또다른 고소한 맛의 크래커가 만나니까 이거... 정말 맛있습니다. 그 노래가 생각나요. "손이 가요, 손이 가. 자꾸만 손이 가요~~"

 

 

크래커 없이 훈제 연어 자체만으로도 맛을 봤어요. 맛이 깔끔하니 좋습니다.

 

 

이 전통식 훈제 연어도 지난번 후추 훈제 연어처럼 약간 건조한 감이 있긴 한데, 그게 맛엔 크게 영향을 주진 않았어요. 훈제향과 연어 자체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그 자체로도 풍미가 좋은데, 황설탕의 달달함까지 살짝 더해지니까 꽤 맛있구요. 지난번 먹었던 후추 훈제 연어도 맛있었지만 애리놀다 입맛에는 이 깔끔한 전통식이 더 맛있었습니다.

 

 

짭조름 & 고급진 후추맛의 훈제 연어 Trident Smoked Sockeye Salmon Peppered

훈제 연어를 2가지 종류로 사왔습니다. 하나는 후추로 추가 양념을 한 Smoked Sockeye Salmon Peppered이고, 다른 하나는 전통식 Smoked Sockeye Salmon Traditional이예요. 포장당 4 oz(113 g)인데 가격은 $5.99(..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