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애리조나] 1. 피닉스 엔칸토 공원 - 낚시하는 사막의 오아시스 (2013년 11월)

by 애리놀다~♡ 2017. 6. 10.
반응형

소노라 사막의 오아시스는 피닉스

오아시스 피닉스 속의 또 다른 오아시스는

엔칸토 공원


엔칸토 공원(Encanto Park)은 피닉스 도시 중심부 근처에 위치한 0.90 ㎢ 면적의 공원입니다. 포브스(Forbes)에서 도심지 최고 공원으로 선정한 바 있구요. 그렇다고 입장료가 있냐? 입장료 같은 건 없습니다.


엔칸토(Encanto)는 스페인어로 “마법에 걸린”이란 뜻입니다. 사막 도시 피닉스 도심에 푸른 야자나무가 우거진 호수와 물길을 아름답게 조성했으니 “마법에 걸린” 곳이 맞긴 합니다. 11월 어느 일요일, 가족 모두모두 마법으로 가득 찬(?) 피닉스 남부에 있는 엔칸토 공원으로 룰루랄라 놀러 갑니다.


엔칸토 공원 가는 길...





15th Avenue와 Encanto Blvd.가 만나는 교차로에 도착하면 엔칸토 공원에 거의 다 온 겁니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자 마자 마법에 걸린 공원이 앞에 딱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야자수와 물길이 주차장에서부터 쭉 펼쳐져 있어요. 우리가 흔히 오아시스라고 생각하는 모습으로 엔칸토 공원을 디자인한 것 같아요.



야자수가 정말 매력적이죠? 역시 마법에 걸린 곳이 맞습니다.


저 왼쪽으로 도로가 있는데 길 건너면 테니스, 수영을 비롯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있어요. 골프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데 엔칸토 공원 부설 골프장은 서쪽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골프장 개장은 연중 계속 되지만 피닉스 여름에는 골프치지 않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여름에 골프치는 사람도 가끔 보긴 했는데 여름에는 피닉스 고온과 강한 햇빛으로 푹~ 쓰러질 수 있어요. 하지만 가을~봄까지는 골프치기 최적의 날씨구요. 골프치고 싶으면 이때 오세요.




하늘엔 새들이 떼로 날아 다닙니다. 11월이라 북쪽은 지금 추워서 철새들이 남쪽 피닉스로 내려왔겠죠. 추위를 피해 내려온 철새들로 붐비는 걸 보니 울 식구가 사는 피닉스가 확실히 따뜻한 곳 맞네요.




엔칸토 공원을 놀러갔더 11월 17일의 낮최고 기온 화씨 74도 (섭씨 23도). 11월인데도 영하가 아니라 섭씨로 영상 23도였어요. 그런데 실제 기온은 더 따뜻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공원을 돌아다니는데 더웠어요~~ 에고, 땀나! 이럴줄 알았으면 반바지 입고 올 걸...







놀랍게도 이 물에서 낚시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기 물고기들은 시민들이 도심에서 낚시하는 것 즐기라고 인공적으로 풀어논 놈들이라더군요. 이 포스팅에서는 좁은 물길 사진만 올리지만, 연결되는 다음 포스팅에는 뒷쪽에 있는 넓은 호수 풍경도 보여질 겁니다. 낚시는 많이들 그 넓은 호수쪽에서 할 거예요.




엔칸토 공원에서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낚시 허가증을 받아야 합니다. 허가증 없는 낚시는 위법이구요. 낚시 허가증이 별로 비싸지도 않고 미국에서 허가증 없이 낚시하다가 걸리면 벌금이 꽤 쎄니까 낚시 하기 전 “허가증” 절대 잊지 마세요.


낚시에 관한 정보판

일일 잡을 수 있는 물고기 수량과 크기


송어: 4마리 (낚시 허가증 필요없는 아동은 2마리)

메기: 4마리

입큰 배스: 2마리 (최소 33 cm 이상)

태양물고기 썬피시(sunfish): 10마리

초어: 1마리 (최소 76 cm 이상)


전해 들은 이야기로는 엔칸토 공원에서 초어의 경우는 12kg 이상되는 것도 잡힌답니다.


와~ 월척이다~~!!!


사막 피닉스나 저 남쪽 투산(Tucson)에서는 도심에서 낚시를 즐기게 하기 위해 트럭떼기로 물고기를 실어와 호수에 풀어 놓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사막이라 시민들이 물고기를 잡으러 갈 수 없다면, 도시가 직접 가져다 주마!


이것이 바로 피닉스와 투산 스타일. 울 동네가 조금 지독한 경향이 있어요.


아래 비디오는 투산에서 호수에 물고기를 푸는 장면입니다. 메기를 트럭떼기로 실어와 호수에 막 풀어 놓습니다. 피닉스도 이와 비슷하게 하고 있다고 해요.



피닉스 엔칸토 공원 (Encanto Park)

주소: 2605 North 15th Avenue, Phoenix, AZ 85007

공원 개장시간: 오전 5시 30분 ~ 오후 11시

사이트: 피닉스 시 엔칸토 공원 사이트




사진이 많아서 다음 글에서 쭈~욱 계속 됩니다.



반응형

댓글18

  • 역시 시원 시원 하네요 ^^
    답글

  • 空空(공공) 2017.06.10 08:11 신고

    미국에서 한여름 낮에 땀 뻘뻘 흘리면서 골프치는 사람들은
    십중팔구 한국 사람이라 그러더군요 ㅎ
    야자수 나무들을 보니 제주가고 싶다는 생각이 또 드네요
    지난달 표가 없어 못갔는데 생각난김에..
    낚시는 별 취미가 없습니다 ㅋ
    더 더워지기전에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답글

    • 더운 여름에 골프치는 거 정말 위험할 수 있는데 골프사랑은 엄청나네요. ㅡ.ㅡ;; 피닉스는 특히나 여름이 더워서 한여름 골프는 자살행위나 같구요.
      제주도 참 아름답던데 공수래공수거님 완전 사랑사랑 해주시네요.
      저도 낚시는 별로인데 한번 해보고는 싶어요. 그런데 민물생선을 안먹어서 이 공원에서 하진 않을 거예요. ^^*

  • 좀좀이 2017.06.10 11:30 신고

    길이 아주 시원하네요. 저 큰 길에 차가 하나도 없다니 운전하는 사람들은 악셀러레이터를 마구 밟고 싶겠어요 ㅋㅋ 야자수가 참 잘 자랐어요. 아래를 보면 건조한 곳 같은데 열대우림에 있어야 할 거 같은 야자수가 잘 자라있어서 독특한 느낌이에요. 시민들 취미생활을 위해 인공낚시터도 조성되어 있군요. 물고기 종류에 베스도 있네요. ㅋㅋ 저게 우리나라에서 그렇게 유명한 베스랑 비슷한 걸까요??
    답글

    •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일요일이면 더 많아야 하는데) 암튼 차가 없었어요. 평소에도 이게 대로가 아니라서 그렇게 차가 많진 않는 듯 하구요. 엑셀 밟으면... 큰일나요. ㅎㅎㅎ 일부는 주택가라서요. 거기에 걸리면 벌금이 높구요. ^^;;
      여기 오아시스처럼 조성해 놨어요. 배스는 한국에서 문제라는 그 배스 맞을 거예요. 대신 미국에서는 한국 가물치가 큰 골치예요. ^^*

  • GeniusJW 2017.06.10 14:00 신고

    ㅎㅎ~ 너무 좋아보여요.
    야자나무와 배경이 멋지네요.
    답글

  • 작은흐름 2017.06.10 14:28 신고

    우와 저 파란 하늘.. 너무 부러워요ㅜㅜ 여기 한국은 요새 미세먼지 때문에 가끔씩 파란 하늘 나오면 감사한 마음으로 놀이터에 나간답니다~ 깨끗한 자연이 이렇게 감사한 일인지 몰랐어요. 저~ 속에서 아이들이랑 같이 낚시 해보고 싶네요~
    답글

  • 카멜리온 2017.06.10 23:27 신고

    허가증없이 낚시하면 벌금이 꽤나 세군요.
    한국도 좀 각종 위법 불법에 대한 벌금이 쎘으면 좋겠어요. 그래야 다들 법을 준수하지...
    워낙 벌금이 싸니까 그냥 막 배째라 식으로 사기도 치고 대충대충 정신 안차리고 사는 것 아닙니까..
    답글

  • 히티틀러 2017.06.11 13:09 신고

    애리놀다님이 사시는 곳이 굉장히 건조하다고 들었는데, 오아시스가 있어서 신기하다고 생각했어요.
    알고 보니 인공 호수였군요.
    진짜 무슨 마법에 걸린 장소가 눈 앞에 딱 펼쳐지는 거 같내요.
    산책도 하고, 낚시도 하면 재미있을 거 같아요.
    12kg 짜리 물고기도 잡힌다면 아이들도 월척이 가능할 듯?ㅋㅋㅋ
    답글

    • 사막인데 이런 멋진 오아시스 공원이 있답니다. ^^ 이름대로 마법에 걸린 공원이예요. 산책하기도 좋고 풍경도 구경하고 여러 스포츠도 가능하고 낚시까지 할 수 있어요. 12kg면 월척이라 좋긴한데 제가 민물고기를 안먹어서 낚시가 주저돼요. ^^*

  • 슬_ 2017.06.12 16:17 신고

    지도를 보니 반듯반듯한 것이 정말 미국이라는 느낌이! ㅋㅋㅋㅋ
    사진을 보니 나무들과 인공호수가 어우러지는 모습이 아주 시원해요.
    정말 "매혹적"인 공원이네요!
    답글

    • 이름대로 마법에 걸린 매력적인 공원이예요. 그런데 피닉스가 한여름은 지나치게 더워서 가을,겨울,봄에 가는 게 딱 좋은 곳이예요. ^^*

  • peterjun 2017.06.12 17:14 신고

    낚시 좋아하는 분들께 멋진 곳이네요. ㅎㅎ
    풍경들에서 뭔가 평화로움이 느껴집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