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애리조나] Cabela's 아웃도어 용품 전문점③ 야생동물 전시 & 아름다운 협곡

지난 1편과 2편에서 소개한 Cabela's의 수족관과 야생동물 박물관에 이어 이번에는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다른 야생동물들을 살펴봅니다. 야생동물 박물관과는 별도로 매장의 한쪽을 절벽처럼 디자인해서 미국 야생동물들을 또 전시해 두었어요. 이 전시는 conservation mountain으로 부르구요. 사슴, 산양, 곰, 너구리, 여우 등등이 conservation mountain에 전시된 주요 동물들입니다.






무스 moose와 너구리 raccoon가 보이네요.



무스를 앞에서 사진을 찍었더니, 애리놀다를 또렷히 바라보고 있어요. 우린 서로 맘이 통했음~



사향소 musk ox, 북극여우 arctic fox가 앞에 멋진 포즈를 하고 있습니다. 뒤에 보이는 곰은 확실하지 않지만 회색곰 grizzly bear이나 큰곰 brown bear인 것 같아요. 그 위로는 늑대가 보이구요.



이분은 앞에 표지가 polar bear라고 있어서 알수도 있지만 색 때문에도 확실히 무슨 곰인지 압니다. 북극곰이예요. 역시 북극곰답게 범상치 않군요.



다른 각도에서도 북극곰을 찍어 봤어요.



전시된 동물들에 대한 자료표지도 여기저기 잘 마련되어 있어서 이걸 읽어 보는 재미도 솔솔 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서 아래를 바라보면 이런 모습이예요.




어? 아까 못 봤는데 절벽 뒤로 협곡이 있네요. 이따 1층으로 내려가서 저 협곡을 지날 겁니다. 이 협곡은 애리조나의 자연보물인 Antelope Canyon(앤털롭 캐년)을 따서 디자인한 것 같아요. Antelope Canyon을 한국어로 굳이 번역하면 영양(羚羊) 협곡정도 될 듯 해요.



절벽 위에서는 이렇게 산양이 반기네요.



이분들도 산양 종류구요. 힘들이 좋아서 아주 날아다닙니다.



2층에서 계속 걷다보면 걷고 싶어하는 협곡이 더 자세히 보입니다. 빨리 내려가야지.



아까 봤던 산양들의 모습을 다른 각도에서 보고 있어요. 진짜 산양들이 힘들이 좋아요.



2층에 식당도 있어요. 원래는 여기서 식사를 하려고 했는데 오후 4시쯤에 갔는데 벌써 문을 닫았더군요. 저기 앉아서 식사하는 분들의 오늘의 마지막 손님들이였어요.



아까 가려고 찜했던 협곡입니다. 협곡 입구에 이렇게 벤치가 놓여 있어요. 아이들 사진 한방 찍어 주고 협곡을 지나 갑니다. Antelope Canyon의 디자인을 따와 만든 것 같은데 잘 만들었어요.





애리조나의 보물 Antelope Canyon의 실제 모습은 이렇게 생겼어요.



Antelope Canyon (앤털롭 캐년)

(사진출처: Wikipedia)


1층에서 윗쪽을 바라보니까 이런 모습입니다. 사슴류와 산양류가 가득하네요. 저 위에 비행기도 하나 있구요.



구경 할 만한 것 다 하고 살 것 사고 그러고 나왔어요. Cabela's 입구 근처에 이렇게 보트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Cabela's 근처 길건너에는 쇼핑몰이 보이구요. 다음엔 저기에도 들려 보려구요.




이곳은 Cabela's 입구. 엘크가 아닐까 싶은데 위풍당당. 멋있습니다. 해가 지려고 하니까 황금색 햇빛이 내려져 더 멋있어졌어요.



이 조각상 옆에는 이런 표지판이 있습니다. 가끔 바보같이 객기 부리고 조각상에 올라가는 사람들이 있어서 이런 주의판이 있는 거겠죠.



해가 지려고 하는 저 하늘. 참 아름다워요.




애리조나의 대표식물인 서와로 선인장(saguaro cactus)이 여기에도 떡 자리잡고 있어요.



서와로 선인장 뒤로 해는 내려갑니다. 오늘 하루도 이렇게 저물어 가네요. 아름다운 하루였어요.



* Cabela's 홈페이지

https://www.cabelas.com/

* Glendale Cabela's 주소 : 9380 W. Glendale Ave. Glendale, AZ 853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