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프라임에 애리놀다가 포스팅에 올린 사진이 등장할 것 같습니다.

지난 2016년 10월, 미국 대선을 앞두고 우편으로 발송하는 조기투표(Early Voting, 早期投票)에 대해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어요. 애리놀다가 살고 있는 애리조나 주, 그중에서도 매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의 조기투표에 대한 포스팅이였는데 그 포스팅을 보고 EBS 다큐프라임 작가님께서 연락을 하셨더군요. 해당 포스팅의 사진을 EBS 다큐프라임 <대선>편을 방송할 예정인데 거기에서 사용하고 싶으시다구요.




애리놀다가 전에 찍어서 올렸던 아래 사진 중 1~2장이 다큐 중 "미국의 투표" 설명 부분에서 미국 대선 투표용지의 예로 아마도 올라갈 것 같아요. EBS가 공영 및 교육방송이라 다큐 자체에서는 사진 속의 블로그명 The Nora Blog와 블로그 주소 thenorablog.tistory.com은 보이지 않게 나갈 거구요. 대신 엔딩크레딧의 "자료제공"에 사진의 출처를 밝혀주신다고 했어요. 간접적으로 (엔딩크레딧이지만) 애리놀다의 The Nora Blog가 방송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우 하하하~!









잠시동안 화면에 비춰지는 것이겠지만, 많은 분들의 정보를 위한 다큐 프로그램에 애리놀다가 찍은 투표용지의 사진과 내용이 사용된다니 상당히 뿌듯합니다. EBS 다큐프라임 <대선>의 방송 날짜는 아마 5월 1일~2일 또는 5월 2일~3일 즈음이 될 것 같다고 작가님께서 말씀하셨어요. 이 포스팅 보시면 다큐프라임 <대선>을 시청해 주시어요. 그리고 잠깐 등장하게 될 애리놀다의 미국 투표용지 사진도 봐주시구요. 꾸벅~!


5월초 대선 정보를 담은 다큐에 나갈 사진의 사용 문의를 접하고 나니까 확실히 대한민국의 대선이 바로 코 앞이구나 하고 느껴집니다. 멋진 대선 잘 치루시고 국민이 진정 원하는 대통령이 선출되길 먼 이국땅 미국에서 애리놀다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1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