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노래

La Mer (영어판: Beyond the Sea)

* 다른 블로그를 운영할 때 포스팅했었던 글을 재 포스팅합니다.
* 원 포스팅 작성일: 2015년 2월 22일

 

얼마 전 글을 올린 스페인 공상과학 영화 "Automata"에서 나왔던 노래 하나가 며칠째 머리 안에서 멤멤멤 돌고 있어요. 이 노래는 전부터 여기저기서 많이 들었던 노래입니다. "Finding Nemo"에서도 나왔었고, 영국 코미디 영화 "Mr. Bean's Holiday"에서도 나왔었고요. 이 노래가 계속 머리에 멤멤멤 도니까 그 기념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으로 남겨둬야겠어요.

 

 

위 세 영화에서 그리고 다른 영화들에서도 종종 ost로 쓰고 있는 이 노래는 샹송 La Mer입니다. La Mer가 영어로 그대로 바꾸면 The Sea니까 한국어로는 바다라고 생각하면 되겠고요. "Mr. Bean's Holdiay"에서는 La Mer을 작곡하고 부른 Charles Trenet의 버전을 사용했어요. Charles Trenet이 부른 La Mer는 1946년에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Mr. Bean's Holiday" 속에서는 영화 마지막을 이 노래로 장식하고 끝냈어요. "Automata"에서도 이 노래가 나왔어요. "Automata"에 삽입된 노래도 Charles Trenet의 것 같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Finding Nemo"에서는 La Mer의 영어판 Beyond the Sea가 삽입되었습니다. 영어판인 Beyond the Sea도 인기가 꽤 많아서 여러 가수들이 불렀는데 "Finding Nemo"의 ost는 Robbie Williams가 부른 것입니다. 원곡은 꽤 긴데 "Finding Nemo"에서 가져 온 것은 좀 줄인 버전이네요. "Finding Nemo" 장면들과 함께 보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Robbie Williams가 부른 Beyond the Sea전체 노래도 붙여 두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Images

 

 

Automata - 진화하는 로봇, 그걸 막으려는 인간

* 다른 블로그를 운영할 때 포스팅했었던 글을 재 포스팅합니다. * 원 포스팅 작성일: 2015년 2월 13일 "Automata"는 한때 많은 여성의 가슴을 설레게 했고, 지금도 멋지게 나이가 들고 있는 안토니오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