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하루/오늘 하루

10대 후반 미국의 새내기 성인에게 보내지는 미국 육군 지원 팜플렛

작년 첫째 아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미 공군에서 지원정보 팜플렛이 왔었어요. 미국은 모병제라 고등학교 갓 졸업생들에게 군대 지원에 대한 정보를 우편으로 보내면서 군대 지원을 장려하는 듯했습니다.

 

 

아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니 미국 공군 지원 우편이 날아와요.

첫째 아이가 지난 5월에 고등학교를 졸업했어요. 지금 대학 등록은 했고 8월에 시작하는 대학 신학기를 기다리고 있고요. 그런데 아이가 고등학교 졸업한 걸 알고는 자기네 회사에 취업하라고

thenorablog.tistory.com

 

그런데 첫째 아이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 이 시점에 이번엔 미 육군에서 팜플렛이 우편으로 날아왔네요. 미 공군은 고등학교 졸업하자마자 졸업생들의 지원을 격려하지만, 미 육군은 고등학교 졸업 후 한 1년 정도 직장생활이든 학교생활이든 백수생활이든 해보다가 지원하게 격려하는 전략을 쓰는 게 아닌가 싶어요. 미 육군의 리쿠르트 전략이 미 공군보다 더 치밀한 것 같기도 해요. 하하.

 

미 육군에서는 이름까지 팜플렛에 딱 찍어 보냈어요. 팜플렛 자체에 이름까지 찍어서 보내고 하니까 받는 사람은 친근감을 더 느끼게 될 거예요. 울 첫째는 지금 대학 1학년 학교생활을 전액 장학금 받으며 만족스럽게 잘 다니고 있고 군대 쪽에는 전혀 관심이 없어서 이 팜플렛은 그냥 받고 끝냈습니다.

 

미 육군 팜플렛을 한번 포스팅해 봅니다.

 

 

개인적 가능성을 미 육군에서 찾아가라는 내용입니다.

 

Commander of the Skies
The Cyber Warrior
Face Down a Viral Menace
Giving the Signal to Charge
Hit Your Mark Every Time

 

팜플렛에 의하면 미 육군에서 근무하면 상당히 좋은 급여와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교육: 대학에 입학하게 되면 대학 학비 지원과 여러 재정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자금 전액이 지원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Full-time (정규직?) 군인에게는 무료 의료보험이 가능하고, 미 육군 예비군과 미 육군 방위군은 이보다 낮은 의료보험이 지원됩니다.

 

지원금: 부대에서 거주하는 군인들은 숙소와 식사가 무료입니다. 부대 외에서 거주하는 경우에는 숙소와 식비가 지원됩니다.

 

보너스: 지원해서 30일 내에 훈련에 들어가면 $12,000 (1천440만 원)를 받습니다. 31-60일 사이에 훈련에 들어가면 $5,000 (600만 원)을 받습니다. 이 보너스는 다른 지원 보너스들과 합쳐집니다. (그런데 들리는 말로는 지원자가 원해도 이런 저런 이유로 30일 내 훈련을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나 봐요. 스케쥴 상 대부분 31-60일 사이에 훈련에 들어가게 된대요. 그래서 $12,000가 아닌 $5,000을 받게 될 확률이 높은가 봅니다. 미 육군에 지원한다면 보너스 부분은 이렇게 될 수도 있다는 점을 미리 생각해 두는 게 좋을 듯해요.)

 

휴가: 현역 군인은 1년에 30일의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 국경일은 자유시간이고 필요한 병가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미 육군에 관심이 있고 지원 자격도 된다면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