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애리조나] 피닉스 중심가 Central Avenue

by 애리놀다~♡ 2016. 10. 14.
반응형

피닉스 시에서 제일 큰 도서관인 Burton Barr Library와 그 바로 옆에 있는 Margaret T. Hance Park에 갔어요. Burton Barr Library는 피닉스 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서 도시 중심부 구경도 겸사겸사 하게 돼요. 피닉스는 미국에서 인구가 6번째로 많은 도시로 대도시축에 속합니다. 그런데 고층빌딩은 Central Avenue(센트럴 애버뉴) 이 한 도로를 따라 다 있어요. 이곳이 피닉스의 중심가인 셈이죠. 고층빌딩이 있는 그 중심가도 아주 긴 편이 아니구요. 피닉스 다른 지역에는 병원 빼고는 4층 이상의 고층건물이 거의 없습니다.

 

피닉스 시 중심가는 단정하고 보기 좋아요. 피닉스에 관광온다면 중심부 구경을 하는 것도 괜찮을 거예요. 피닉스는 도시 중심가인 Central Avenue 가운데에는 light rail(라이트 레일)이 쭉 따라 내려가요. 피닉스 시 중심가 Central Avenue를 구경하려면 light rail을 타고 와서 관광하고 다시 light rail 타고 돌아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Light rail에서 내려 중심가를 걸어다니는 것도 괜찮고 또 Burton Barr Library나 기타 건물 및 공원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겠구요.

 

저기 뒤에 보이는 건물 앞에서 우회전하면 피닉스 중심가인 Central Avenue에 접어 듭니다. Light rail도 이곳에서 Central Avenue로 진입하구요.

 

"Do Not Enter"는 light rail 철로에 실수로 운전해 들어가지 말라는 뜻이예요.

 

저기 하얀 자동차가 가는 길로 들어가면 Central Avenue로 진입합니다.

지금이 선거철이라서 공사장 철조망에 선거 홍보물이 많이 붙어 있어요.

 

참, 위 선거 홍보물 중 McGee 후보의 오렌지색 햇살퍼지는 문양이 일본 전범기의 문양이라고 오해하고 흥분하는 분이 전에 있더군요. 그래서 미리 말하는데 이건 일본 전범기인 육일기를 본 뜬 게 아닙니다. 1917년부터 사용해 온 애리조나 주의 깃발을 딴 문양으로 사막에 해지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일본 전범기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곳 light rail 역에 다른 우주로 여행할 수 있는 웜홀인 스타게이트(Stargate)가 숨어 있답니다. 피닉스 시와 시민들은 워낙 인심이 후해서 이런 전우주적 극비도 도로 상에 그냥 공개해 둬요.

 

피닉스 시 중심부로 갈 사람들은 light rail로,

다른 우주로 갈 사람들은 스타게이트로.

 

Central Avenue에 접어들면 얼마 안되서 카톨릭 성당이 보여요. 이 성당은 "St Francis Xavier Catholic Church"입니다.

 

 

성당을 지나 남쪽을 바라보면 피닉스 중심가가 보입니다. 앞에 자전거를 타고 가는 두 사람도 보이네요.

 

 

Central Avenue를 따라 내려가며 찍은 사진들 쭈욱 나갑니다.

 

사막이지만 전혀 사막같아 보이지 않는 모습이예요.

 

피닉스 아트 뮤지엄(Phoenix Art Museum)입니다.

 

피닉스 아트 뮤지엄에서는 지금 Kehinde Wiley의 "A New Republic" 전시 중입니다.

 

피닉스 극장(Phoenix Theatre)도 이 Central Avenue에 있네요.

 

Central Avenue의 사진 계속 쭉 나갑니다.

 

 

이 건물은 창문 디자인이 독특해요. 첫째가 창문이 모스 부호 같이 생겼다고 Morse Code Building이라고 별명을 지어줬어요.

 

 

Central Avenue의 중심지역 가로등의 디자인이 독특하고 이쁜데 다양한 문양으로 되어 있어요.

 

 

고층빌딩이 있는 중심가 지역이 그리 길지 않아요. 그리고 고층건물도 Central Avenue 도로 양쪽에만 있구요. 고층건물 지역을 지나면 낮은 건물들만 있어서 뻥~ 뚫린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Burton Barr Library와 Margaret T. Hance Park 사진을 올려 볼께요.

 

 

 

[애리조나] 1/2 피닉스 도심 공원 Margaret T. Hance Park

Margaret T. Hance Park은 피닉스 도심 중심가인 Central Avenue 근처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공원은 피닉스 시의 최초 여성 시장이였던 Margaret T. Hance(재임: 1977~1983)을 기리기 위해 그분의 이름을 땄구요...

thenorablog.tistory.com

 

 

[애리조나] 피닉스 도심 도서관 Burton Barr Library

피닉스 시에서 가장 큰 도서관은 도시 중심가에 있는 Burton Barr Library예요. 대부분 피닉스 도서관들은 단층의 구조로 되어 있는데 Burton Barr Library는 5층짜리로 피닉스에서는 나름 고층 건물이구요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12

  • Deborah 2016.10.14 17:24 신고

    로라님 사진 찍느라 수고 많으셨어요. 멋진 안내글을 통해서 어떤 곳에서 로라씨가 사시는지 알것 같네요. 시댁이 벤슨 알리조나에요. 혹시나 피닉스 지나가면 로라씨를 생각하게 될 그런 사진들이네요. 요즘 건강하신지요. 오늘 하루도 활기차게 보내세요.
    답글

    • 참, 남편분이 애리조나 출신이라고 하셨죠? 벤슨은 Tucson보다 더 아래에 있군요.
      Deborah님은 피닉스 사진 보면 시댁쪽이 떠오르시겠어요.
      Deborah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 T. Juli 2016.10.14 17:32 신고

    애리조나 중심가 아주 멋지네요
    답글

  • 시골청년v 2016.10.14 17:53 신고

    이야 멋있네요. 이렇게 멋있는 사진을 보게되면, 저도 저런곳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답글

  • LAZEEN 2016.10.15 07:55 신고

    피닉스시 중심부는 정말 단정하고 보기좋은 것 같아요. 실수로 들어가지 말라는 Do Not Enter 표시도 재미있네요. 경전철이 지나가는 모습도 보고싶고, 나중에 피닉스를 놀러가면 애리놀다 님의 조언대로 따라해 봐야겠어요. ㅎㅎ
    피닉스 시 중심부로 갈 사람들은 light rail로, 다른 우주로 갈 사람들은 스타게이트로. 이부분 너무 재미있어요.^^ 피닉스 시와 피닉스 사람들은 정말로 친절하고 인심이 후한걸요? ㅎㅎ창문이 모스 부호 같이 생겼다고 Morse Code Building이라고 별명을 첫째 자녀분이 지어줬다니 정말 영특 하지 않나 싶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말이지 이야기듣고 보니 너무 그럴싸해 실제로 이렇게 불리우는 빌딩인지 했을 정도네요.^^ 가로등도 독특하고 재미있게 구경 잘 한거 같아요. 다음 도시구경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답글

    • Light rail이 도로 한가운데 있어서 가끔 착각하는 운전자들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렇게 친절하게 Do Not Enter. ^^
      피닉스는 전우주의 비밀을 공개하고 이렇게 친절하답니다. 거기에 각자의 도착지에 따라 light rail을 타도 되고, 스타게이트로 건너가도 되구요.
      울 첫째가 똘똘해요. ^^ (나머지 세 아이들도 다 똘똘해요. 차별하면 안되니까...) 처음 이 빌딩을 보고 모스 부호 같다고 하더니 모스 부호 빌딩이라고 이름지었어요. 그래서 울 식구들은 그렇게 불러요.
      다음편은 시간 될 때 사진 정리해서 올려 볼께요. ^^*

  • 空空(공공) 2016.10.15 08:20 신고

    피닉스가 미국에서 큰 도시인데도 다른곳보다는 좀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거리가 참 아늑하고 정갈하게 느껴집니다
    덕분에 놀다님 시선으로 피닉스 시내 구경 잘 했습니다^^
    답글

    • 북부 도시들과는 분위기가 사뭇 달라요. 울동네 중심부는 라스 베가스 스트립하고도 비슷해 보이구요.
      둘다 사막이라서 비슷한 분위기가 나나 봐요.
      피닉스 시가 도시 중심부를 관광지로 개발하려고 한 것 같아요. 저도 이런 피닉스 시의 관리가 맘에 들어요. ^^*

  • 타리 2016.10.15 13:01 신고

    도시 풍경이 참 여유롭네요~
    빌딩숲같이 답답하지도 않고
    하늘도 청명하니 마음이 탁 트입니다.
    답글

    • 미국 일부 대도시 빼고는 대부분 빌딩은 도시 중심가에 밀집해 있는데 그 수도 한국에 비하면 많지 않구요.
      그래서 중심지만 벗어나면 이렇게 뻥~ 뚫려 있는 경우가 많아요.
      피닉스 하늘을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