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피닉스 중심가 Central Avenue

피닉스 시에서 제일 큰 도서관인 Burton Barr Library와 그 바로 옆에 있는 Margaret T. Hance Park에 갔어요. Burton Barr Library는 피닉스 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서 도시 중심부 구경도 겸사겸사 하게 돼요. 피닉스는 미국에서 인구가 6번째로 많은 도시로 대도시축에 속합니다. 그런데 고층빌딩은 Central Avenue(센트럴 애버뉴) 이 한 도로를 따라 다 있어요. 이곳이 피닉스의 중심가인 셈이죠. 고층빌딩이 있는 그 중심가도 아주 긴 편이 아니구요. 피닉스 다른 지역에는 병원 빼고는 4층 이상의 고층건물이 거의 없습니다.

 

피닉스 시 중심가는 단정하고 보기 좋아요. 피닉스에 관광온다면 중심부 구경을 하는 것도 괜찮을 거예요. 피닉스는 도시 중심가인 Central Avenue 가운데에는 light rail(라이트 레일)이 쭉 따라 내려가요. 피닉스 시 중심가 Central Avenue를 구경하려면 light rail을 타고 와서 관광하고 다시 light rail 타고 돌아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Light rail에서 내려 중심가를 걸어다니는 것도 괜찮고 또 Burton Barr Library나 기타 건물 및 공원들을 구경하는 것도 좋겠구요.

 

저기 뒤에 보이는 건물 앞에서 우회전하면 피닉스 중심가인 Central Avenue에 접어 듭니다. Light rail도 이곳에서 Central Avenue로 진입하구요.

 

"Do Not Enter"는 light rail 철로에 실수로 운전해 들어가지 말라는 뜻이예요.

 

저기 하얀 자동차가 가는 길로 들어가면 Central Avenue로 진입합니다.

지금이 선거철이라서 공사장 철조망에 선거 홍보물이 많이 붙어 있어요.

 

참, 위 선거 홍보물 중 McGee 후보의 오렌지색 햇살퍼지는 문양이 일본 전범기의 문양이라고 오해하고 흥분하는 분이 전에 있더군요. 그래서 미리 말하는데 이건 일본 전범기인 육일기를 본 뜬 게 아닙니다. 1917년부터 사용해 온 애리조나 주의 깃발을 딴 문양으로 사막에 해지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입니다. 일본 전범기와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곳 light rail 역에 다른 우주로 여행할 수 있는 웜홀인 스타게이트(Stargate)가 숨어 있답니다. 피닉스 시와 시민들은 워낙 인심이 후해서 이런 전우주적 극비도 도로 상에 그냥 공개해 둬요.

 

피닉스 시 중심부로 갈 사람들은 light rail로,

다른 우주로 갈 사람들은 스타게이트로.

 

Central Avenue에 접어들면 얼마 안되서 카톨릭 성당이 보여요. 이 성당은 "St Francis Xavier Catholic Church"입니다.

 

 

성당을 지나 남쪽을 바라보면 피닉스 중심가가 보입니다. 앞에 자전거를 타고 가는 두 사람도 보이네요.

 

 

Central Avenue를 따라 내려가며 찍은 사진들 쭈욱 나갑니다.

 

사막이지만 전혀 사막같아 보이지 않는 모습이예요.

 

피닉스 아트 뮤지엄(Phoenix Art Museum)입니다.

 

피닉스 아트 뮤지엄에서는 지금 Kehinde Wiley의 "A New Republic" 전시 중입니다.

 

피닉스 극장(Phoenix Theatre)도 이 Central Avenue에 있네요.

 

Central Avenue의 사진 계속 쭉 나갑니다.

 

 

이 건물은 창문 디자인이 독특해요. 첫째가 창문이 모스 부호 같이 생겼다고 Morse Code Building이라고 별명을 지어줬어요.

 

 

Central Avenue의 중심지역 가로등의 디자인이 독특하고 이쁜데 다양한 문양으로 되어 있어요.

 

 

고층빌딩이 있는 중심가 지역이 그리 길지 않아요. 그리고 고층건물도 Central Avenue 도로 양쪽에만 있구요. 고층건물 지역을 지나면 낮은 건물들만 있어서 뻥~ 뚫린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Burton Barr Library와 Margaret T. Hance Park 사진을 올려 볼께요.

 

 

 

[애리조나] 1/2 피닉스 도심 공원 Margaret T. Hance Park

Margaret T. Hance Park은 피닉스 도심 중심가인 Central Avenue 근처에 위치한 공원입니다. 공원은 피닉스 시의 최초 여성 시장이였던 Margaret T. Hance(재임: 1977~1983)을 기리기 위해 그분의 이름을 땄구요...

thenorablog.tistory.com

 

 

[애리조나] 피닉스 도심 도서관 Burton Barr Library

피닉스 시에서 가장 큰 도서관은 도시 중심가에 있는 Burton Barr Library예요. 대부분 피닉스 도서관들은 단층의 구조로 되어 있는데 Burton Barr Library는 5층짜리로 피닉스에서는 나름 고층 건물이구요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