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Hobbies/Game & Digital Art

Magic: The Gathering 게임 하나 더 영입. 신난 남편과 아이들.

Magic: The Gathering(이하 Magic)은 울집 아이들이 작년부터 즐기는 게임이예요. 남편도 꽤 좋아하구요. 남편한테 이 게임에 대해서 물어 보니까 Dungeons & Dragons하고 많이 비슷한데 간단화된 형태라고 해요. 남편은 어릴 때 부터 Dungeons & Dragons을 즐기면서 자랐어요. 아이들도 아빠를 닮아서 그런지 Magic을 꽤 즐기고 있습니다. 애리놀다는 이런 게임에 관심없어서 남편하고 아이들이 함께 게임을 하면 혼자만 따로 놀아요.


작년에 사서 쭉 게임을 하고 있는 Magic (작은 박스) & 이번에 새로 산 Magic (큰 박스)


한국어 위키피디아에서 발췌한 Magic: The Gathering에 대한 관련 설명입니다. 이 게임이 카드 수집 게임이긴 하지만 울집 식구들은 수집에는 의미를 전혀 두지 않고 가족끼리 게임으로만 즐기고 있어요.


Magic: The Gathering

Magic: the Gathering은 1993년 발매된 세계 최초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현재 11개 언어로 발매되어, 70개 이상의 나라에서 즐기는 게임이다. 장대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15,000 종이 넘는 카드와, 20년이 넘는 긴 역사를 가지고 있다. 리차드 가필드(Richard Garfield)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제조사는 워저드 오브 더 코스트, 약칭은 Magic 또는 MTG이다.


Trading Card Game

카드 수집 게임(Collectible card game, CCG)이라고도 불리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rading card game, TCG)은 본래의 카드 게임이 갖는 오락성 이외에 각각의 카드에 가치를 부여하여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여 두 가지의 주요 목적을 가진다. 장소의 성질에 따라 오프라인 게임과 온라인 게임으로 나뉜다. 대표적으로 매직 더 개더링이나 유희왕, 판타지 마스터즈 등이 있다.


손쉽게 모든 카드를 수집할 수 있다면 TCG 혹은 CCG라고 부르기 어려우며, 가장 성공한 예 중 하나인 매직 더 개더링의 경우 15,000종이 넘는 카드들이 존재한다. 트레이드가 되지 않는 카드 게임 (하스스톤,확산성 밀리언아서 등)은 별도로 컬렉터블 카드 게임 (Collectible Card Game, CCG) 이라고 부른다.


- 위키피디아 발췌 -


작년에 Magic을 하나 샀었는데 이번에 하나 더 샀어요. 이 게임은 계속 연결하고 또 캐릭터들을 추가할 수 있고 그렇다더군요. 그래서 작년에 산 것이랑 이번에 산 것이랑 함께 연결해서 확장판으로 더 규모있고 다양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애리놀다는 이 게임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이 정도까지만 언급할게요.


이번에 새로 산 Magic입니다.




박스 안은 이렇습니다.






이건 작년에 산 Magic이예요.



작년에 산 Magic에 들어 있는 것들이예요.






이 fugure들은 게임의 주요 캐릭터들입니다. 왼쪽이 이번에 사로 산 Magic의 캐릭터들이고, 오른쪽이 작년에서 게임해 온 Magic의 캐릭터들이예요.



작년에 산 Magic의 주요 캐릭터들.



이번에 산 Magic의 주요 캐릭터들.



지금 남편과 아이들은 모두 둘러앉아 Magic 삼매경입니다. 둘째랑 셋째가 그러는데 이 게임은 아빠랑 함께 하든지 적어도 첫째랑 꼭 함께 해야 한대요. 아빠랑 첫째가 게임을 잘 해서 함께 하면 훨씬 재밌다면서요. Magic 덕분에 울집에 지금 판타지 월드가 열렸어요. 게임에 관심없는 애리놀다 혼자만 현실세계에서 놀고 있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