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10가지 콩으로 만든 콩스프 (10-Bean Soup)

남편님이 콩스프를 만들어 주겠다고 10가지 콩 스프 믹스(10 Bean Soup Mix)를 골랐어요. 벌크로 퍼왔는데 이번에 사온 건 한 2.5 파운드 (1.13 kg) 정도구요. 이 콩 믹스에 들어간 콩들은 Black Beans, Green Lentils, Green Split Peas, Pinto Beans, White Beans, Red Lentils, Yellow Split Peas, Red Beans, Adzuki Beans, Blackeye Peas입니다. 팥(Red Beans)도 들어 있어요. 오랜만에 이렇게 팥을 보니까 반갑네요. 10가지 콩들이 모여 알록달록. 색들이 참 이쁩니다.



들어간 콩들: Black Beans, Green Lentils, Green Split Peas, Pinto Beans, White Beans, Red Lentils,

Yellow Split Peas, Red Beans(팥), Adzuki Beans, Blackeye Peas

팥도 들어 있어요. 여러 콩들의 색이 참 이쁩니다.


자잘하고 알록달록한 콩색이 아주 이뻐서 콩스프 만들기 전에 애리놀다는 콩밥을 해먹고 싶어졌어요. 콩밥도 이 이쁜 색들이 살아있길 바라면서 만들었는데 밥을 하니까 작고 이쁜 색의 콩들은 색도 변하고 모양도 부서지네요. 그리고 검은콩의 색이 전체적으로 우세해지구요. 하지만 맛은 정말 좋아요. 콩들이 모두 고소합니다. 밤의 고소함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히 고소해요. 아주 맘에 들어서 10가지 콩으로 콩밥을 가끔 해먹기로 했습니다.



10가지 콩으로 만든 콩스프에는 콩 외에도 베이컨, 당근, 양파, 양배추 등이 들어갔어요. 콩은 4컵 정도 넣었고 베이컨은 두툼한 것으로 1.25 파운드(587 g) 짜리로 샀는데 다 넣지 않고 1/2만 넣었구요. 콩스프는 많이들 토마토 베이스로 스프를 만들기도 하는데 울 남편은 토마토를 넣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짜짠~~ 드디어 완성된 10가지 콩으로 만든 콩스프(10-Bean Soup). 10가지 콩들의 고소함과 베이컨 및 채소가 주는 국물맛이 잘 어울어져서 아주 맛있어요.



10가지 콩으로 만든 콩스프는 그 자체로만 먹어도 아주 맛있고, 취향에 따라서는 이렇게 갈은 치즈를 올려서 함께 섞어 먹어도 좋아요. 울집 아이들이 아빠가 만든 콩 스프에 푹 빠져서 다들 2그릇씩 뚝딱 해치웠어요. 아주 인기 많았습니다.



자식들이 아주 맛있어 하는 걸 보니까 울 남편님 또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잖아요. 종종 만들어 주겠답니다. 손맛 좋은 남편님 덕에 맛난 음식 자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우~ 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