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애리조나] Cabela's 아웃도어 용품 전문점① 수족관 & 아웃도어 용품

by 애리놀다~♡ 2017. 2. 6.
반응형

Cabela's는 미국의 유명한 캠핑, 낚시, 사냥 등의 아웃도어 활동 용품 전문점이예요. 매장이 아주 커서 아웃도어 용품 전문 쇼핑몰로 봐도 될 정도예요. 본사는 네브라스카 주의 시드니(Sidney, Nebraska)에 있구요. 아웃도어 용품 뿐 아니라 수족관 및 여러 야생동물 전시도 아주 잘 해놔서 개별 매장 자체가 하나의 관광지로 꾸며져 있습니다. Cabela's는 미국에서도 아주 유명한 아웃도어 용품 전문점이지만, 한국에서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그런 전문점이 아닐까 싶어요. 전에 시애틀 살 때 Cabela's에 가서 구경도 하고 뭐 좀 사고 그러고 싶었는데 워싱턴 주에 있는 Cabela's는 시애틀에서 꽤 멀었어요. 그래서 워싱턴 주에 살 때는 Cabela's에 가 본 적이 없어요.




지금 사는 애리조나 주의 피닉스 근교 글렌데일(Glendale)에 있는 Cabela's는 다행히 아주 멀지 않아요. 그냥 어디 놀러간다 생각하며 가면 딱 좋은 거리입니다. Cabela's에 가볼 계획이 전혀 없었는데 뜬금없이 'Cabela's 가자!'라는 생각이 갑자기 떠올라서 온가족 함께 출동. 글렌데일에 있는 Cabela's는 University of Phoenix Stadium 근처에 있습니다. 이 스테이디움은 애리조나 풋볼팀인 카디널즈(Cardinals)의 홈경기장이고, 미국 풋볼의 최대행사인 슈퍼볼 2015년 개최 스테이디움이기도 했어요.




2015년 슈퍼볼 개최 스테이디엄


애리조나 카디널즈

(사진출처: Google Images)


Cabela's 입구 옆에는 둔 버기(dune buggy), 카약 종류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입구에 들어가면 이런 모습으로 반깁니다.




낚시용품 전문 섹션이예요. 낚시용품이 엄청나게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오레건에서 자란 남편은 낚시를 꽤 잘하고 또 좋아해요. 그런데 결혼하고 아이들 낳고 이러면서는 낚시를 거의 하지 못했어요. 지금은 애리조나 내륙 사막에 사는 관계로 낚시하고는 더 거리가 멀어졌죠. 내륙 사막인 애리조나 피닉스 근교에서도 낚시할 수 있는 곳은 몇 군데 있어요. 도심 한복판 공원 인공 호수에 물고기들을 풀어둬서 시민들이 낚시를 할 수 있게 해두었고, 피닉스 근교에도 천연 호수가 몇 개 있거든요. 거기서 낚시를 하기도 하구요. 애리조나 북부쪽에는 강이 제법 있기 때문에 2~3시간 북쪽으로 올라가서 낚시를 할 수도 있어요. 그런데 강과 해안가가 널린 워싱턴에 꽤 살았을 때도 많이 하지 않던 낚시를 내륙 사막에 사는 지금 굳이 찾아가면서 할 열정까지는 없어서 당분간은 하지 않을 듯 해요. 그리고 중요한 건, 애리놀다가 민물고기를 안 먹거든요. 먹지도 않으면서 낚시해 잡는 건 진짜 좋지 않아서요.


이곳은 Fly Shop. Fly Shop이라고 해서 날고 그러는 것을 취급하는 곳이 아니라 fly fishing 전문 용품을 팔고 있어요.



Fly fishing은 아래 사진처럼 얕은 강에서 미끼를 낀 긴 낚시줄을 휘이 휘이 날려가며 낚시하는 방법입니다. 오레건에 강과 개울이 많아서 남편과 시동생들도 십대시절부터 종종 즐기던 낚시구요. 잔잔한 강물에서 fly fishing을 하다보면 마음이 평온해진대요.


Fly fishing (사진출처: Google Images)


낚시하는 사람들 중에는 보트가 필요한 사람도 많아서 보트 진열매장도 저쪽에 있어요.



낚시용품을 취급하는 섹션에는 아예 수족관이 있어요. 규모가 꽤 큽니다. 미국에서 잡히는 물고기 위주로 몇가지 전시되어 있어요. 대부분 메기, 송어(trout) 그런 종류들 입니다. 거북이도 2마리 봤어요.









아웃도어 웨어의 브랜드들을 자세히 살펴보지는 않았는데 대충 보니까 Columbia도 보이고, 한국에서 인기있다는 The North Face도 보입니다. 스포츠 용품 전문회사인 Under Armour도 있었구요. Cabela's의 자체 브랜드 상품들도 있습니다.








사냥전문 웨어는 위장색(camouflage)이 대부분이예요.



이곳은 스포츠 & 사냥용 활 관련 용품 섹션이예요. 활쏘기라고 하면 한국 양궁이 딱 떠올라요. 사냥용 활쏘기와 스포츠 양궁은 좀 다르긴 하지만요. 한국 양궁은 워낙 월등해서 그 어느나라도 따라잡기 힘든 넘사벽 같은 존재지요. 한국만큼은 아니지만 미국 양궁도 실력이 좋은 편인데, 그 중 애리조나 양궁도 큰 자부심이 있답니다. 미국에서 제일 잘하는 양궁선수 중 하나가 애리조나 출신이거든요. 2016년 리우 올림픽 남자 단체전에서 은메달, 개인전에서 동메달을 딴 브래디 엘리슨(Brady Ellison)이 애리조나 주 토박이입니다.



브래디 엘리슨 (사진출처: Wikipedia)


이러저러 캠핑용품들도 보이고,



캠핑이나 산행 등 야외활동을 할 때 먹으면 혈당이 떨어지면 안되죠. 그리고 입이 심심하기도 하구요. 그럴 때 달달 캔디류나 견과류 같은 것들이 좋지요.





산행용 하이킹 부츠도 좋아 보여요. 튼튼해 보이는 아이들 하이킹 부츠도 많이 보여서 다음에 방문했을 때는 좀더 살펴보고 필요하면 사려구요.




* Cabela's 홈페이지

https://www.cabelas.com/

* Glendale Cabela's 주소 : 9380 W. Glendale Ave. Glendale, AZ 85305



Cabela's에서는 아웃도어 용품을 구경하고 사는 것으로도 재밌지만 다른 볼거리들도 아주 많습니다. 그건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반응형

댓글6

  • 空空(공공) 2017.02.06 09:50 신고

    흥미로운곳이네요
    낚시를 좋아하시는분들 엄청 좋아할만한 곳이로겠군요
    플라잉 낚시 하는 모습을 보니 브래드 피트가 젊을때 찍은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오늘이슈퍼볼 하는날인데 작년 슈퍼볼 경기가 피닉스에서 열렸었군요
    올해는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중계를 않는군요
    지금 결과가 나왔나요?
    답글

    • 이곳은 산행하시는 분들, 낚시하는 분들, 사냥하는 분들, 캠핑하는 분들 다들 좋아서 눈이 빤짝빤짝 하는 곳이예요.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한다면 볼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고 그래요. 맞아요. Fly fishing은 브래드 피트 영화의 그 모습을 딱 떠올르게 해요. 영화 참 좋았었어요.
      올해 슈퍼볼은 일부러 보지 않았어요. 요즘 슈퍼볼에 지나치게 정치적 propaganda를 넣어서요. ㅠㅠ

  • 좀좀이 2017.02.06 10:33 신고

    낚시용품 전문 섹션은 낚싯대가 하도 많아서 무슨 철망을 쳐놓은 거 같아요. 남편분꼐서 낚시를 좋아하시는데 사막이라 낚시를 할 수 없군요. 그런데 그 사막 지역에 일부러 호수에 물고기를 풀어서 시민들이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놓았군요. 먹지도 않는데 낚시해 잡는 것을 진짜 안 좋아하시다니 자연보호가 몸에 베어있으신데요?^^ 플라이 낚시는 예전 어떤 영화 포스터에서 나왔던 그 낚시방법이로군요!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들이 참 사납게 생겼어요. 그런데 저런 물고기들이 우리나라 가물치에게 위협받는다고 생각하니 가물치가 참 대단한 녀석이네요 ㅋㅋ
    사냥 전문 웨어는 군복 같아요. 갑자기 예전 남대문 미제 물품 팔던 시장이 생각나네요 ㅎㅎ
    답글

    • 사막이라 낚시하기 좋은 환경도 아니고 먹지도 않을 거면서 낚시해서 고통을 주는 건 영~ 아니라서요. 제가 민물고기를 좋아하게 되면 한번 시도해 보고 싶어요. Fly fishing은 예전 브래드 피트가 나왔던 영화에서 아주 멋지게 보여줬었어요. 이 낚시하는 걸 보면 참 멋져보여요. ^^
      한국에서 황소 개구리가 토종 개구리랑 물고기 다 잡아 먹어 생태계 교란시키는 것처럼 아시아 가물치의 피해가 정말 심각해요. 여기선 뱀머리 물고기 snakehead fish라고 부르는데 이름대로 넘 무서워요. ㅡ.ㅡ;; 남대문에 미국제품이 많이 판매되었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이런 사냥전문 웨어도 있었을 거예요. 여긴 사냥 꽤 많이 해서 옷들도 꽤 잘 발달되어 있어요. ^^*

  • GeniusJW 2017.02.06 13:41 신고

    정말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네요~~ㅎㅎ
    아웃도어 용품에 관심 많은데, 재미난 용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