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Campbell's New England Clam Chowder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애리놀다는 클램 차우더(clam chowder)를 아주 좋아해요. 차우더는 우유나 크림을 기본으로 해서 걸죽하게 만든 스프 종류인데 미국 뉴 잉글랜드 지역에서 조개로 만든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New England clam chowder)는 특히나 유명합니다. 이에 관한 이야기는 전에 올린 적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셔도 되구요. 애리놀다가 차우더를 좋아하니까 음식 잘하는 남편이 종종 직접 만들어 주기도 하고, 당장 먹고 싶으면 간단하게 Campbell이나 Progresso의 캔 스프를 사다가 데워서 먹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캔 스프 회사로는 Campbell과 Progresso 이 양대산맥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예요. 이 두 회사에서 여러가지 캔 스프종류를 파는데 둘다 맛있게 잘 만들어요. 좋아하는 스프가 있어서 간단하게 데워서 먹고 싶을 때 두 회사 것 중 하나를 고르면 거의 실패가 없습니다. 저번에 Progresso의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를 사다 먹어 봤는데 오늘은 Campbell's 것으로 사다가 먹었어요.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는 Campbell이나 Progresso나 둘다 맛있고 맛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그냥 입맛에 따라 선호도가 약간 달라질 수 있는 그런 수준 정도입니다. 6 캔 사왔는데 아이들은 피자를 먹는다고 해서 3 캔만 열어서 데웠어요.



Campbell's New England Clam Chowder

Campbell 것도 맛있고,


Progresso 것도 맛있어요.


캔에 적혀있는 대로 스토브나 전자렌지에 데우면 뉴 잉글랜드 클램 차우더 완성입니다. 물이나 우유 등을 추가로 넣을 필요는 없구요. 그냥 데우기만 하면 돼요.



캔 3개를 열어 냄비에 넣고 중간불로 천천히 데웁니다. 클램 차우더는 크리미한 스프라서 강불로 데우면 바닥이 탈 수 있어요. 그럼 맛이 정말 이상해져요. 꼭 중간불로 천천히 데우세요. 그래도 시간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클램 차우더는 앙징맞은 크기의 오이스터 크래커(oyster crackers)나 설틴 크래커(saltine crackers)를 스프에 넣어 함께 먹어요. 오이스터 크래커는 작은 크기라서 차우더에 그냥 넣어서 먹으면 되고, 설틴 크래커는 좀 크니까 부셔서 차우더에 넣어 먹구요. 클램 차우더를 크래커와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오늘은 기분이다~! 프렌치 바게트도 잘라 가져다 함께 먹습니다. 클램 차우더에 적셔서 함께 먹을 거예요.




좋아하는 향이 좋은 후추도 톡톡톡 뿌려주고,



먹기 시작합니다. 맛있어요!!!



프렌치 바게트도 이렇게 함께 먹고. 이리 먹고 나면 속이 든든해 집니다.



클램 차우더 캔 스프는 음식하기 귀찮고, 그렇다고 나가서 먹기도 귀찮을 때 맛있게 한끼 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