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Hobbies/Baking & Cooking

아이들이 만들어 준 맛있는 Baked Spaghetti (베이크드 스파게티, 오븐 치즈 스파게티)

아이들 셋이 간 소고기로 뭘 만들겠다고 한다. 아이들이 선택한 메뉴는 베이크드 스파게티 (Baked Spaghetti)다. 베이크드 스파게티는 일반 스파게티 만드는 것과 거의 동일하다. 다른 점은 "Baked"니까 오븐에서 굽는 과정이 추가된다. 오븐에서 구울 때 치즈로 덮고 구우면 맛이 아주 좋아진다.

 

 

둘째는 간 소고기 볶고 자른 양파도 함께 볶고 나중에 파스타 소스를 넣고 소스를 준비했다. 파스타 소스는 시판 제품이다. 양파는 막둥 넷째가 잘라서 둘째가 소스 만드는 걸 도왔다. 둘째와 막둥 넷째가 소스 만드는 걸로 바쁜 동안 셋째는 스파게티를 삶았다. 아이들 셋이 모두 자기 일을 해서 만든 요리다.

 

다섯 식구가 먹을 만큼 만드느라 들어간 재료도 많다. 간 소고기 1.5 파운드 (680g) 정도, 파스타 소스로는 RAGÚ Old World Style Meat Sauce 2병, 양파 1개, 스파게티는 2 파운드 (907g) 사용했다.

 

간 소고기는 3 파운드 (1.36kg) 포장인데 반 정도 (680g) 베이크드 스파게티 만들 때 넣었다.

 

간 치즈는 집에 Nacho & Taco Blend만 있어서 그걸로 넣었다. 이 나초/타코 치즈 블렌드는 체더 치즈와 몬터레이 잭 치즈를 블렌드 한 것이다. 베이크드 스파게티에 간 치즈도 꽤 얹었던데 얼마만큼인지는 잘 모르겠다.

 

 

 

Colby Jack Cheese (콜비 잭 치즈)와 Pepper Jack Cheese (페퍼 잭 치즈)

내가 좋아하는 치즈는 Monterey Jack Cheese (몬터레이 잭 치즈)다. 20년 전 몬터레이 잭 치즈를 처음 맛봤는데 고소하고 꽤 맛있다 느꼈였다. 난 치즈를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니지만 몬터레이 잭 치즈는

thenorablog.tistory.com

 

완성된 베이크드 스파게티는 다들 먹을 만큼 각자 덜어간다. 나도 아래만큼 덜어왔다.

 

맛있어 보인다!

 

스파게티를 저으니 김이 모락모락.

 

 

안에 들어 있는 간 소고기도 잘 보인다.

 

 

다들 함께 모아 먹어 준다.

 

 

아이들이 아주 맛있게 잘 만들었다. 치즈를 지나치게 올리지 않아서 치즈 떡이 되지도 않았고 간 소고기와의 조화도 잘 맞았다. 볶은 양파도 들어가서 달달하면서 고소한 맛도 추가되었다.

 

아이들 덕분에 정말 맛있게 먹은 베이크드 스파게티다. 다음에 또 만들어 달라고 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