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ds' Hobbies/Baking & Cooking

Apple Crumble Quick Bread (애플 크럼블 퀵 브레드)와 물병이 남긴 작은 행복과 포근함

셋째가 토요일 저녁 사과를 가지고 부산하게 뭘 준비하더니 일요일 아침에 애플 크럼블 퀵 브레드 (apple crumble quick bread)를 만들었다. 토요일에 부산하게 만들었던 건 이 퀵 브레드에 들어갈 사과를 잘라 시즈닝 해서 미리 준비한 거다.

 

퀵 브레드는 이름 그대로 빨리 만드는 빵이다. 이스트를 넣으면 빵 반죽 발효 자체가 몇 시간이 걸리는데 이스트 대신 베이킹 파우더 같은 팽창제를 넣어 손쉽고 빨리 만드는 빵이다. 비스킷, 팬케이크, 머핀, 스콘 등이 이 퀵 브레드에 속한다.

 

셋째는 빵 틀에서 굽지 않고 파이 팬에 넣어 구웠다. 파이같은 느낌의 애플 크럼블 퀵 브레드를 만들 거라고 한다. 크럼블은 한국식으로 보면 소보로다. 사과와 소보로가 함께 만나 꽤 맛있겠다.

 

준비된 반죽

 

애플 크럼블 퀵 브레드가 오븐에서 구워지는 동안 오븐에서 흘러나와 온 집안에 퍼지는 사과와 시나몬이 섞인 그 향이 너무 좋다. 완성된 빵을 기대하며 들뜨게 만든다.

 

드디어 맛있게 구워진 애플 크럼블 퀵 브레드가 나왔다.

 

아주 맛있어 보인다!!!

 

한 조각 가져다 먹는다.

 

 

정말 맛있다. 셋째가 애플 크럼블 퀵 브레드를 두 팬 만들어서 내일도 먹을 수 있겠다. 내일 아침에 따뜻한 커피랑 이 브레드 한 조각을 할 생각을 하니까 벌써 기분이 좋아진다. 기특하고 고마운 셋째.

 

 

아이들이 만들어 준 맛난 애플 브레드 Apple Bread

토요일 오후. 나른하고 한가하고 미국 노동절 연휴 첫날을 지내고 있는데 입이 좀 심심해졌어요. 그래서 뭘 베이킹해서 먹을까 잠깐 생각했는데, 만들 생각을 하니까 귀차니즘이 올라오더라고

thenorablog.tistory.com


 

내 책상에 둔 물병이 나를 보고 웃고 있다. 아까는 분명 no face였는데 얼굴이 생겼다. 그것도 스마일~~~

 

 

누군가 내 물병에 손을 댄 거다. 의심이 가는 사람은 막둥 넷째.

 

 

물어보니까 엄마를 기분 좋게 하려고 심심한 물병 뚜껑에 매직 터치를 했다고 한다. 물병을 보니 막둥이의 미소를 보는 듯하다. 엄마에게 깜짝 기쁨을 선사한 막둥 넷째에게 고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