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이거 맛있네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데니슨스 칠리 콘 카르네 with 빈즈

반응형

칠리 콘 카르네*는 19세기 말 즈음에 미국 텍사스에서 개발된 매운 스튜인데 간 소고기에 강낭콩, 칠리 파우더를 넣고 끓인 요리다. 스페인어를 빌려와 칠리 콘 카르네로 부르지만 대부분 간단히 칠리라고 부른다. 소고기와 콩 건더기가 풍부하고 매콤해서 입맛도 돌게 하고 맛있다.

* 칠리 콘 카르네 (chili con carne) - chili with meat, 고기를 넣은 칠리

 

칠리는 핫도그랑도 아주 잘 어울린다. 핫도그에 칠리를 덮어 만든 chili dog (칠리 도그). 맛있다.

 

chili dog (출처: forktospoon.com)

 

칠리 도그를 만들어 먹으려고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통조림 2개 샀다. 보통 Dennison's나 Hormel 것으로 사다 먹는다.

 

Dennison's Chili Con Carne with Beans
Hormel Chili (출처: Google Images)

 

다진 토마토 통조림 2개도 넣었다. 다진 토마토가 추가로 들어가면 토마토 씹히는 식감과 맛이 가미되어 더 맛있다. 이건 개인적인 입맛이다.

 

 

칠리 통조림 2개 + 다진 토마토 통조림 2개. 이건 식구 여섯인 울집 기준이다. 1인 가족이면 칠리 통조림 1개, 2인 가족이라면 칠리 통조림 2개 또는 칠리 통조림 1개 + 다진 토마토 통조림 1개면 충분하고도 넘치는 양일 듯 싶다.

 

칠리가 냄비 안에서 데워지는 걸 보다가 갑자기 칠리 도그보다는 그냥 칠리 스튜 그 자체로 먹고 싶어졌다. 식구들은 칠리 도그로 먹으라고 하고, 나는 칠리 스튜로 먹었다. 칠리를 그릇에 덜어다가 위에 양파 다진 것, 간 치즈 올리고 준비했다. 이대로는 살짝 서운해서 핫도그 소시지 하나 가져다 칠리 안에 숨겨뒀다.

 

 

따듯한 칠리에 치즈를 녹이고 양파도 잘 섞이도록 저어 준다.

 

 

치즈가 아름답게 녹고 있다. 한 개 숨겨놨던 핫도그 소시지도 살짝 보인다.

 

 

소시지를 조금 잘라 칠리와 함께 얌얌. 누가 섞었는지 잘 섞었다. 맛 좋다.

 

 

가끔이지만 칠리가 생각날 때 먹으면 꽤 맛있다.

 

 

집에서 푸짐하고 맛있게 매콤 미국 스튜 "칠리 Chili"

미국에서 살다 보면 칠리(chili)라고 부르는 매콤한 스튜를 먹어 보든지, 적어도 슈퍼마켓에서 통조림 제품으로 본 적은 있을 거예요. 칠리는 미국 텍사스에서 개발된 음식인데 매콤하면서 맛도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