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미국 순대] 서울순대 당수니 Seoul Soondae Dangsooni - 당면순대

H 마트에서 순대도 사 왔다. 작년 6월에 순대를 먹었으니 딱 1년 만에 먹는 셈이다. 삼겹살 넣어 만든 김치찌개로 배를 든든히 채운 후 간식으로 먹었다.

 

 

오랜만의 김치찌개. 맛있다.

Arizona State University (애리조나 주립대) 근처에 갈 일이 있었다. 가는 김에 멀지 않은 곳에 H 마트가 있어서 김치나 여러 한국 음식 재료를 사 오기로 했다. 남편과 아이들이 김치찌개를 먹고 싶다

thenorablog.tistory.com

 

서울순대는 울집에서 순대를 살 때마다 사게 되는 제조사인데 미국에서 만든 순대다. 서울 순대 제품 중 처음 보는 순대가 있어 사봤다. 이 순대 이름은 당수니라고 한다. 당면 순대라서 이렇게 붙인 것 같은데 이름이 재밌다.

 

 

보통 울집은 서울순대 아래 제품으로 사다 먹는다.

 

순대를 사면 보통 이 서울순대 제품으로 산다.

 

 

[미국 순대] 서울 순대 Seoul Soondae - 순대 먹고 싶어서 한인 마켓에서 사왔어요.

유튜브로 순대 고문당한 뒤 한인 마켓에서 사 온 순대입니다. 애리놀다는 발을 살짝 삐어가지고 오늘은 마켓에 가지 않았고 남편이라 작은 아이들 3명이 함께 따라가서 장을 잘 보고 왔어요. 첫

thenorablog.tistory.com

 

당수니 순대 1 포장에는 순대 4줄과 소금 하나 포장되어 있다.

 

함께 들어 있는 소금

 

순대를 데우는 법은 서울순대의 다른 제품과 동일하다. 해동된 순대는 끓는 물에서 삶기 5분 (냉동 상태에서는 10분), 불을 끄고 뜨건 물에 그냥 5분 두고, 진공포장에서 꺼내 접시에서 5분 식히면 된다.

 

삶아서 식히고 있는 순대

 

순대 4줄 다 잘랐다. 다들 불러 식구 여섯이 나눠 먹었다.

 

 

당수니 순대가 당면 순대라서 당면이 위주다. 맛은 서울순대의 기존 제품과 다르지 않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기존 서울순대가 당수니보다 낫게 느껴진다. 내가 당면순대를 별로 안 좋아하나 보다.

 

서울순대 당수니 (왼쪽)과 울집에서 전에 사다 먹은 서울순대 (오른쪽).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오른쪽 순대가 더 나은 듯 하다.

 

식구 여섯이 함께 나눠 먹으니 당수니 순대 1 팩은 부족하다. 두 번째 팩도 열어 다 먹기로 했다. 이번엔 순대볶음으로 만들어 먹을 거다. 콩나물을 엄청나게 많이 사 왔기 때문에 순대볶음에도 넣기로 했다.

 

 

순대볶음에 원래 콩나물이 들어가는지 아닌지 확실하지 않지만 지금은 상관없다. 지금 울집은 콩나물 천국이다.

 

 

순대를 터뜨리지 않으려고 제일 마지막에 넣고 노력을 했지만 거의 다 터졌다. 흑흑. 순대 케이싱이 좀 얇긴 하다고 스스로 위로한다. 하지만 맛은 좋았다. 아이들은 아까 먹은 순대로 배가 부르다고 하더니만 또 내려와서 순대볶음을 함께 먹었다.

 

 

순대볶음을 보니 술이 생각난다. 술도 못하지만 마셔야 할 것 같은 이 느낌. 와인과 스프라이트를 섞어서 마셨다. 그런데 두 모금 마시고 더 이상 못 마시겠다. 나도 아이들 갖기 전 한때는 술 정말 잘 마셨는데 이젠 최대 두 모금이면 끝이다.

 

 

오늘 정말 많이 먹었다. 이만큼 먹어도 배가 꽉 차는데 유투브 먹방 요정들의 가공할 업적들이 생각나면서 또 한 번 대단하다 감탄하게 된다. 그런데... 방금 전에 순대볶음을 함께 먹었던 막둥 넷째가 내 옆에서 뭔가를 또 먹고 있는 걸 발견.

넌 지금 그걸 먹을 배가 더 있니??? 

 

 

막둥이 넷째 이 녀석도 참 잘 먹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