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피닉스 중심가] 다운타운 피닉스 우체국과 "그녀의 비밀은 인내입니다"

Downtown Phoenix Post Office (다운타운 피닉스 우체국)은 피닉스에서 가장 오래된 우체국입니다. 이 우체국은 light rail (라이트 레일) Van Buren/Central Ave역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Van Buren/Central Ave역 근처는 Arizona State University (ASU, 애리조나 주립대) 다운타운 캠퍼스 관련 건물이 많이 위치해 있는데 현재 이 우체국은 ASU 다운타운 캠퍼스의 일부분이에요.

 

 

위 사진에서 앞쪽에 있는 2층짜리 스패니쉬 스타일의 건물이 Federal Building (페더럴 빌딩)인데 다운타운 피닉스 우체국이 위치해 있습니다. 뒤에 보이는 안테나 타워가 설치되어 있는 Westward Ho는 길 건너에 있는 16층 빌딩이고요. Westward Ho와 우체국이 서로 색도 비슷하고 길 건너 바로 위치해 있어서 같은 시설처럼 보여요. 거기에 Westward Ho가 높은 빌딩이라 눈이 자연스레 우체국보다는 그쪽으로 갑니다. Westward Ho는 1928년에 호텔로 개장을 했는데 1980년에 호텔은 문을 닫고, 새 오너가 노인과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위한 아파트로 변경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피닉스의 우체국 업무는 1869년부터 시작했지만 따로 지정된 건물이 없이 우체국장 사업체 등에서 우편물 업무를 맡았었어요. 1913년에 현재 위치한 페더럴 빌딩에 자리를 잡은 다운타운 피닉스 우체국은 피닉스 지역 가장 오래된 우체국이라서 그 역사와 벽화를 함께 간직하고 있습니다.

 

Communications During Period of Exploration
Pioneer Communications
Covered Wagons & Indian on Horseback & Stagecoach
Cattle Roundup & Cowboy on Horseback & Cattle Grazing

 

우체국 바로 앞 공원 Civic Space Park에는 145 피트 (44.2m) 높이의 독특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잠자리채 같이도 보이고, 어망 같이도 보이고, 토네이도 같이도 보이는 이 조형물이 공중에 떠 있으니까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이 조형물의 작품명이 아주 멋있어요. "Her Secret Is Patience. (그녀의 비밀은 인내입니다.)" 작품의 제목은 미국 시인 Ralph Waldo Emerson의 "Adopt the pace of nature; her secret is patience. (자연의 속도를 따르세요. 그녀의 비밀은 인내입니다.)"에서 따왔습니다. 이 작품은 작가 Janet Echelman이 2009년에 완성했는데 애리조나 지역의 계절적 몬순 때 형성되는 구름층, 그 구름층이 지표면에 내려 깔아 놓는 그림자, 사막의 꽃들, 지역 화석 기록 등을 모두 함께 표현한 거라고 합니다.

 

솔직히 이 작품에 대한 설명과 작품명에 대한 이유를 알기 전에는 이게 뭘 의미하고자 하는 건가 여러 가지로 생각해 봤어요. 그런데 역시나 설명을 읽고 나니 작품이 다르게 보입니다. 그런데 이 작품은 낮에보다 밤에 훨씬 더 아름답더군요. 밤에는 화려한 조명을 발산해요.

 

(사진출처: Downtown Phoenix Floating Sculpture, https://www.flickr.com/photos/21005386@N02/3475597182)
(사진출처: Downtown Phoenix Floating Sculpture, https://www.flickr.com/photos/21005386@N02/3475595504)

 

조명은 여름철에는 시원한 색감으로, 겨울철에는 따뜻한 색감으로 계절에 따라 톤이 변합니다. 그리고 달이 지고 차는 것처럼 빛을 발하는 부분들이 변경되어 미스터리한 여분을 남긴다고 해요.

 

Her Secret Is Patience.

그녀의 비밀은 인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