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맛있다

미국 마켓의 일반 소스 진열대에서도 한국식 불고기 소스 - Korean Stir Fry & Korean BBQ

이젠 미국 마켓의 아시아 음식 코너가 아닌 일반 코너에서도 한국식 불고기 소스를 만나는 건 이제 흔한 일이에요. 울동네 마켓에서는 제품의 반응이 좋은지 2 회사에서 제조한 한국식 불고기 소스가 있었어요. 이 2 회사 모두 불고기 소스뿐 아니라 태국 및 인도의 소스 등 아시아 유명 소스를 제조해 판매하고 있고요. 울동네 마켓에서도 정통식 아시아 음식들은 (예를 들어 비비고 불고기 소스) 아시아 음식 코너에서 따로 팔기 때문에, 일반 진열대에서 파는 소스 제품들은 아무래도 미국 대중들의 입맛에 맞게 약간의 변형이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맛을 본 적이 없어 진짜 평가는 할 수 없지만요.

 

아래 제품은 Saffron Road란 회사의 제품인데 제품명은 Korean Stir Fry Simmer Sauce입니다. 조리법에 소고기를 재료로 쓰라고 되어 있는 걸 보니 소고기 불고기 양념으로 보면 되겠어요. 이 제품은 non GMO 재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아래 제품은 Passage Foods의 불고기 소스입니다. 특이하게도 호주산 제품이네요. 제품명은 Passage to Asia Korean BBQ Stir-Fry Sauce이고 non GMO 재료를 사용했다고 되어 있습니다. 조리법을 보면 이 제품도 소고기를 추천하고 있는데, jasmine rice(재스민 쌀)과 함께 하는 상차림을 언급한 걸 보니 퓨전 스타일인 듯 해요. 재스민 쌀은 동남아에서 주로 재배하는 장립종으로 향긋한 향이 있는 쌀이에요.

 

 

이번엔 이 2가지 소스 제품을 그냥 보기만 했지만, 언젠가 한번 큰맘 먹고 맛을 볼까도 생각하고 있어요. 이미 잘 아는 맛이라 그런지 비 한국계가 만든 한국 음식을 시도할 때는 살짝 망설이게 돼요.

 

아래는 한국식 불고기 소스와 전혀 상관없는 사진 한장입니다. 애리조나 피닉스는 지는 해가 참 이뻐요. 해가 너무너무 크고 또 오렌지빛이 찬란해서 눈이 부실 정도였어요. 아쉽게도 사진에서는 그 아름다운 해가 건물에 많이 가려졌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