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TV

원더우먼 린다 카터와 피닉스 ^^

* 2015년 4월 16일 다른 블로그를 운영할 때 올린 것을 재 포스팅합니다.

 

놀라운 여자 "원더우먼 (Wonder Woman)"은 많이들 알다시피 원래 DC 만화잡지에서 연재되던 만화였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원더우먼은 1975년-1979년 미국 ABC와 CBS를 통해 방영한 TV 시리즈이고, 이 시리즈에서 린다 카터 (Lynda Carter)가 원더우먼 역할을 했었고요. 이 시리즈가 크게 성공하고 또 워낙 잘 각인이 되어서 원더우먼하면 린다 카터의 이미지가 40여 년이 지난 지금도 떠오르게 되는 것 같아요.

 

 

심심해서 이것저것 자료를 보다가 원더우먼 린다 카터가 애리조나 피닉스에서 태어나 여기서 자랐다는 걸 읽었습니다. 사실 린다 카터가 피닉스 출신이라는 것이 하나도 중요한 것은 아니에요. 그런데 제가 피닉스에 살아서 그런지 이 사실이 재밌더라고요.

 

린다 카터는 1951년에 피닉스에서 태어나 여기서 자랐고, 피닉스 근교도시 템피 (Tempe)에 있는 애리조나 주립대 (Arizona State University, ASU)에 다녔는데 연예계 쪽으로 진출하기 위해 중퇴했어요. 애리조나 대표로 출전해 미스 월드 USA가 되었고 그다음에 1972년 미스 월드 세계대회에서 4위 안에 들어서 확실히 눈에 띈 거죠.

 

미스 월드 USA. 나중에 원더우먼 때와는 분위기가 좀 다르죠?

 

이 사진은 아마 원더우먼 초창기 사진인 것 같아요.

아주 이쁘네요. ^^

 

이 사진은 원더우먼이 많이 성숙해진 느낌입니다. 더 이뻐진 것도 같고...

 

평상시 원더우먼은 큰 안경을 쓰고 이쁜 얼굴을 가린 여군으로 자신의 신분을 감췄죠. 그런데 안경을 써도 여전히 이뻐요.

 

 

아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는데 린다 카터 이전에 원더우먼 시리즈의 파일럿 (시리즈 내용을 가이드하고 시청자 평을 확인하려고 만드는 샘플용 에피소드) 한 편이 있었어요. 1974년에 방영된 이 파일럿 에피소드에서는 린다 카터가 아닌 다른 배우가 원더우먼이었습니다. 바로 아래의 이분.

 

캐시 리 크로스비의 원더우먼

 

이분은 캐시 리 크로스비 (Cathy Lee Crosby)인데 린다 카터의 원더우먼과는 아주 느낌이 다릅니다. 캐시 리 크로스비의 원더우먼 의상도 몸매가 다 드러나는 린다 카터의 수영복 스타일이 아니라서 확연히 다르고요. 그런데 파일럿의 평이 별로 만족스럽지 못했던 것 같아요. 나중에 린다 카터가 원더우먼으로 캐스팅되고, 린다 카터의 원더우먼이 1975년-1979년까지 3 시즌 방영되었죠.

 

저는 캐시 리 크로스비가 출연한 파일럿 에피소드의 존재 자체를 모르고 있었어요. 그런데 남편이 린다 카터 이전의 원더우먼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궁금해져서 이 파일럿 에피소드를 찾아서 봤는데 캐시 리 크로스비의 원더우먼은 린다 카터의 원더우먼과 다른 독특한 느낌이 있었어요. 원더우먼이 더 진중하고 지적이라고 할까.

 

하지만 TV 시리즈로는 린다 카터의 귀엽고 이쁜 원더우먼이 더 잘 먹히겠죠. (실제로 린다 카터의 원더우먼이 인기가 많았어요.) 이 시리즈를 보는 층이 대부분 청소년 아니면 남성이였을 텐데 그럼 린다 카터가 훨씬 더 매력적일 테니까요. 아래 사진에서도 군인 아저씨들이 원더우먼 뒤에서 정신들이 없으시잖아요.

 

군인 아저씨들~~~, 침 떨어져요!!!

 

아무튼 제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원더우먼 린다 카터가 피닉스 울동네 출신이라는 겁니다. 진짜 별로 중요하지 않은 사실이지만 그냥 재미 삼아 읽고 넘어가 주세요.

 

린다 카터는 여름이 아주아주 뜨거운 사막 피닉스에 질렸는지 지금은 미동북부 메릴랜드에서 살고 계시답니다.


 

잭 스나이더 (Zack Synder) 감독이 영화 속 원더우먼으로 캐스팅한 이스라엘 여배우 갤 가돗 (Gal Gadot)의 원더우먼 모습을 2014년에 공개했었어요. 영화는 2017년에 나온다고 그랬던 것 같고요. 갤 가돗의 원더우먼은 여전사 모습을 강조한 것 같은데 그러다 보니까 의상 및 분위기가 기존의 원더우먼보다는 예전 TV 시리즈 "Xena"같이 보입니다.

 

새로운 원더우먼의 의상은 그렇다고 치고, 갤 가돗은 2년간의 이스라엘 군복무를 마친 데다가 "분노의 질주 (Fast & Furious)" 시리즈에도 출연했는데 스턴트를 직접 했다는 이야기도 읽었어요. 그러고 보니까 진짜 원더우먼 같기도 해요.

 

여전사 "Xena"

 

* 사진출처: Google Images

 

(2015년 4월 16일 다른 블로그를 운영할 때 올린 것을 재 포스팅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