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 신세계/애리조나

[피닉스 중심가] Phoenix Convention Center 피닉스 컨벤션 센터 주변

by 애리놀다~♡ 2020. 12. 19.
반응형

피닉스 다운타운에 위치한 Phoenix Convention Center (피닉스 컨벤션 센터) 근처에 첫째와 둘째가 다녀왔어요. 라이트 레일로 피닉스 컨벤션 센터에 가면 3rd St/Jefferson 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피닉스 컨벤션 센터는 그 자체로도 바쁜 곳이지만, 주변에 농구와 야구 경기장들이 위치해 경기 시즌에는 북적북적 한 곳입니다.

 

피닉스 컨벤션 센터 앞쪽으로는 피닉스에 연고를 둔 농구팀인 Phoenix Suns (피닉스 선즈)의 홈 경기장인 Phoenix Suns Arena (피닉스 선즈 아레나)가 보입니다. 이 경기장은 여자 농구팀 Phoenix Mercury (피닉스 머큐리)도 이 경기장을 홈 경기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Phoenix Suns Arena

 

애리조나 주립대 중 하나인 경기장 목 좋은 곳에는 Northern Arizona University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 광고가 붙어 있네요.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는 애리조나 북부 플래그스태프에 위치한 주립대입니다.

 

 

 

노던 애리조나 대학 올드 메인(NAU Old Main)과 주변 (애리조나 플래그스태프)

애리조나에는 4년제 주립 대학교로 애리조나 대학교(The University of Arizona), 애리조나 주립 대학교(Arizona State University), 노던 애리조나 대학교(Northern Arizona University) 해서 3개 있어요. 이중..

thenorablog.tistory.com

 

피닉스 선즈 아레나는 light rail (라이트 레일)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대중교통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피닉스 선즈 아레나 바로 앞에 빌딩 신축 중입니다.

 

 

피닉스 선즈 아레나에서 멀지 않은 곳에는 Chase Field (체이스 필드)가 위치해 있어요. 체이스 필드는 미국 메이저 리그 Arizona Diamondbacks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홈구장입니다.

 

Chase Field

 

피닉스 선즈 아레나와 체이스 필드 길 건너에는 피닉스 컨벤션 센터가 위치해 있어요. 피닉스 컨벤션 센터는 1972년에 개장했는데 여러 무역, 상업, 문화 등 여러 행사를 개최하는 곳입니다.

 

 

피닉스 컨벤션 센터 입구 야외에는 bola tie (볼라 타이, 또는 bolo tie 볼로 타이)을 자랑스러워하는 부조물이 있습니다.

 

 

볼라 타이는 Wickenburg, AZ (애리조나 위큰버그)에 살던 분이 1940년대 처음 만들어 시작된 장식인데 애리조나의 공식 목 장신구입니다. 여자들도 볼라 타이를 하지만 주로 남자들이 볼라 타이를 하는데 꽤 멋있어요. 특히 미국 남서부에 사는 분들이 볼라 타이 하면 꽤 잘 어울리죠.

 

볼라 타이를 맨 클린트 이스트우드
TV 시리즈 "Yellowstone"의 한 장면

 

각 부조물의 설명은 점자로도 표기되어 있어 시각장애인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건 살짝 섬뜩해요. 옥수수같이 생긴 이것은 이빨입니다.

 

아이들이 피닉스 컨벤션 센터를 따라 쭉 길을 걸었더군요. 컨벤션 센터의 관련 빌딩들은 거의 한 블럭을 차지합니다.

 

 

피닉스 컨벤션 센터가 끝나면 길 건너 카톨릭 성당 St. Mary's Roman Catholic Basilica를 볼 수 있어요. 아이들 사진을 보니까 꽤 이쁜 성당입니다. 자료를 검색해 보니까 사진 찍기 좋은 장소가 더 있어요.

 

St. Mary's Roman Catholic Basilica

 

성당 안에는 정원도 잘 가꿔져 있고 한편에는 요한 바오로 2세의 동상도 있습니다.

 

 

잠시 야자수, 고층 건물, 그리고 푸른 하늘이 어우러진 풍경을 즐기며 쉬는 시간.

 

 

성당 바로 옆 모습이에요. 성당 바로 근처에 Herberger Theater Center, 애리조나의 NBC 뉴스 지부인 NBC 12의 스튜디오가 위치해 있습니다.

 

 

Central Ave. 쪽으로 길을 좀 더 걸어가면 미국 동부 뉴욕같이 오래된 도시의 느낌이 나는 빌딩도 있어요. 피닉스도 미국 도시 중 하나구나 하는 느낌을 줍니다.

 

이 빌딩이 전형적인 동부식 빌딩같이 생겼어요.

 

좀 더 걸으면 라이트 레일 역 Van Buren/Central Ave과 만납니다. 이 역은 피닉스 컨벤션 센터가 있는 3rd St/Jefferson 역 바로 이전 역이에요.

 

 

반응형

댓글16

  • 북극타잔 2020.12.19 03:59 신고

    아 ! 저는 애리놀다님이 사시는 애리조나는 그냥 도심이 아니라, 한적한 시골 같은 곳인줄로만 알았어요 ^^; 그래서 서부영화에 나오는 목가적인 곳에 사시는 건줄로만 알았다는 ㅜㅜ 무식한 ㅎㅎ
    죄송합니다, 멋진 다운타운이 인근에 있나 보군요 ㅎㅎ 덕분에 미국 구경 잘 했습니다 ^^;; 집 주위 사진도 다음에 기대해 볼께요 ㅎ
    주말 잘 보내시구요 , 행복한 시간 되세요 ~
    답글

    • 애리조나 피닉스는 미국에서 6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예요.
      큰 건물은 모두 중심부에 몰려 몇개 있지만 꽤 규모있는 또 계속 커가는 도시입니다.

  • 空空(공공) 2020.12.19 07:05 신고

    오랜만에 피닉스를 보여 주셨네요
    저는 체이스필드 구장에가서 MLB 야구를 한번 보고 싶습니다..ㅎ
    이제 체이스필드 구장에서 한국인 선수들 볼 경우가 거의 없을듯 하군요^^
    답글

    • 다저스팀이 다이아몬드백스와 경기 종종 하더군요. 류현진 선수가 그 팀에 있다면 올 거예요.
      아직 류선수 다저스에 있겠죠? ^^*

    • 空空(공공) 2020.12.19 07:59 신고

      앗,,캐나다 토론토팀으로 작년 시즌 마치고 이적했습니다 ㅎ
      올 1년은 토톤토 블루제이스팀에서 에이스로 활약했습니다.
      리그가 달라 인터리그 경기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거의 기회가 없다고 봐야죠
      김광현 선수는 내년 시즌 잘 하면 볼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어차피 지금은 COVID-19으로 경기도 없으니까 내년에 경기 다시 시작하면 아이들이랑 한번 가볼까 해요. 김광현 선수를 체이스 필드에서 볼 수 있다면 좋겠고요. ^^*

  • T. Juli 2020.12.19 12:07 신고

    와우 멋진데요 역시 미국은 크고 넓고 좋습니다
    답글

  • 오렌지훈 2020.12.19 20:09 신고

    볼라타이 영화에서 많이 봤습니다~
    피닉스의 인구도 상당히 많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주말보내세요~
    답글

  • 드림 사랑 2020.12.19 23:16 신고

    앗 저는 가보지못했지만 이렇게 랜선여행을 시켜주셔서 감사해요
    답글

  • Deborah 2020.12.20 18:15 신고

    멋지고 환상적이네요. ㅎㅎㅎ 저도 가보고 싶어요.
    애리조나는 하늘도 멋지고 이런 환경적인 면도 너무 잘 되어 있어 좋아요
    그러니 캘리포니아 살던 민주당 애들이 다 아리조나로 이사 왔다는 이야기 들었네요
    애리조나를 민주당 표밭으로 만들면 안되는데 걱정이 앞섭니다.

    답글

    • 캘리포니아가 여러가지로 개판(^^)이 되니까 애리조나로 많이 몰려 와요.
      자기네가 캘리포니아를 그 지경으로 만들었으면 깨달음이 있어야 하는데 그걸 그대로 가져온다는... ㅠㅠ
      그런데 이번 부정선거를 보면서 캘리포니아 사람들이 애리조나 성향을 바꿨다는 게 거짓말이 아닌가 싶어요.
      자기네가 부정선거 하면서 애리조나가 변했다고 핑계되는 것 같거든요.

  • 2020.12.20 18:20

    비밀댓글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