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하루/추억 포스팅

[추억 포스팅] 그냥 피닉스 울동네와 주변 사진 (4월말)

* 다른 블로그를 운영할 때 포스팅했었던 글을 재 포스팅합니다.
* 원 포스팅 작성일: 2016년 4월 23일

 

4월 말 피닉스는 벌써 많이 더워졌어요. 오늘 기온이 화씨 98도 (섭씨 37도)까지 올라갔으니까요. 타 지역 사람들에게 이런 기온은 꽤 덥게 느껴지겠지만, 저 포함 울 피닉스 사람들한테는 그냥 괜찮게 더운 그런 기온입니다. 쪼끔 더 따~땃한 그 정도.

 

미국 이민 온 후 피닉스와 기후가 전혀 다른 곳에서도 살아보고, 이곳 피닉스에서는 5년을 살았는데 이제 더위에 상당한 내성이 생겼어요. 이쯤 더위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우~하하하!

 

외출했을 때 주변 사진을 몇 장 찍어 봤습니다. 피닉스와 근교 도시, 특히 주택가에서는 나무가 많고 잔디도 잘 깔려 있어서 사막느낌이 크게 나지 않습니다.

 

 

야자나무와 서와로 선인장 (suguaro cactus) 모습이 피닉스다운 느낌을 확실히 줍니다. 피닉스가 속한 애리조나 소노라 사막 (Sonoran Desert)의 대표적 식물이 서와로 선인장이에요. 그런데 도시 내에서는 오히려 서와로 선인장이 자주 보이지 않아요. 서와로 선인장은 도시 외곽 쪽으로 가면 많이 보입니다. 어떤 곳은 완전 서와로 선인장의 밭이에요.

 

 

상가 주차장 한편에는 부건빌리어 (bougainvillea)가 화사하게 피어있어요.

 

 

아래는 피닉스와 근교를 지나는 인터스테이트 (Interstate, 미국 고속도로) 타고 가면서 몇 장 찍은 것이예요. 차가 빨리 움직이니까 사진 속 사물이 기울어진 모습으로 찍혔어요. 흐흑~! 그래도 울동네 모습을 살짝 엿보기에는 충분할 듯해요. 멀리 보이는 산도 그렇고 인터스테이트 주변도 그렇고. 사막 같아 보이긴 하죠? 제가 진짜로 사막에 살아요.

 

 

인터스테이트를 타고 가는데 안내판에 이렇게 써 있네요.

 

 

NO DISTRACTIONS

DRIVE

JUST DRIVE

 

다른 것에 한눈팔지 말고 운전을, 운전만 하라는 아주 중요한 기본 운전수칙이 안내판에 쓰여있어요.

 

남편은 운전하고 저는 조수석에 앉은 장점을 살려서 사진 찍으며 한눈팔았어요. 아이들 넷도 뒷좌석에서 과자 먹고 조잘조잘. 울집 아이들 넷은 하루하루가 그렇게 재밌나 봐요. 맨날 보는 얼굴인데도 서로들 늘 신나 하고 할 말도 많아요.

 

가까운 거리라도 이렇게 식구 여섯이 한꺼번에 움직이며 다니면 여행 다니는 기분이 나면서 즐겁습니다.

 

[추억 포스팅] 카테고리의 글들은 2016년까지 이전 블로그에 올렸던 울집 아이들 넷의 어렸을 때 이야기들 중 일부를 옮겨온 것입니다. 본 카테고리의 글들은 댓글 비허용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