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이거 맛있네

아히 투나(Ahi Tuna)로 참치회덮밥 & 참치회무침

by 애리놀다~♡ 2020. 3. 15.
반응형

마켓 Sprouts의 고기/해산물 섹션에서 따로 파는 아히 투나(Ahi Tuna, 황다랑어) 질과 가격이 아주 좋았어요. 언제 이렇게 좋은 품질의 참치가 이 가격에 나오나 싶어서 투나 스테이크로 4개 총 3.5 파운드(1.6kg) 정도 사다가 참치회덮밥도 먹고, 참치회무침으로도 먹고. 맛있게 즐겼습니다.

 

냉동 참치와 질이 확실히 달라요.

 

남편이 참치를 자르면서 맛이 아주 좋다고 와서 맛보라고 해요. 맛이 아주 깔끔합니다. 근래 먹은 아히 투나 중에서 제일 맛있어요. 맛본다고 하면서 역시 먹성 좋은 식구답게 계속 몇 접시 가져다 먹었어요. 맛보는 건지 참치회를 먹는 건지. 어쨌든 맛있으면 됩니다.

 

맛있어서 2번 이렇게 가져다 먹었어요.

 

오늘 애리놀다는 어제 고기 먹고 남은 상추가 있어서 참치회덮밥으로 먹기로 합니다. 맨 아래 밥 깔고, 상추는 손으로 그냥 막 잘라서 두툼한 층을 만들고, 그 위에 참치를 얹었어요. 아이들은 참치회덮밥을 처음 봤어요. 울집에서는 이제껏 참치회나 참치회무침으로만 먹었거든요.

 

참치색과 상추의 녹색이 만나니까 꽃같이도 보여요.

 

큰 그릇이 없어서 그냥 믹싱볼에 넣고 초고추장과 참기름 투하해 쓱쓱 비벼 먹습니다. 참치회덮밥도 결국은 비빔밥 비슷하니까 이렇게 먹는 것도 재밌네요.

 

 

막둥이 넷째가 옆에서 보더니 자기도 조금 덜어 달라고 합니다. 줬더니 잘 먹어요. 처음 먹어봤는데 맛있다고 좋아합니다.

 

 

거의 다 비우고 2 숫가락 남았어요. 당연히 다 먹었죠.

 

 

애리놀다가 참치회덮밥을 즐기고 있는 사이, 남편은 참치 썰고 파도 썰고 참치회무침을 완성했습니다. 색이 아주 고와요.

 

 

한 접시씩 크게 담아서 식구 다섯이 나눠 먹을 거예요. 애리놀다는 아까 참치회덮밥을 먹어서 이번엔 안 먹고요. 그런데 막둥이는 아까 함께 먹고서는 또 먹네요. 먹진 않았지만 맛을 봤는데 남편의 참치회는 언제나처럼 맛있습니다. 아이들 모두 좋아하는 이유가 있어요.

 

 

각자 알아서 덜어가 알아서 먹어요. 김도 2 봉지 뜯어서 함께 먹었고요.

 

먹음직스럽게 생겼네요.

 

양이 많아서 저녁식사 하고 나서도 참치회무침이 좀 남았어요. 이건 내일 아이들이 나눠 먹을 것 같고요. 오랜만에 좋은 가격 아히 투나가 마켓에 나와서 잘 먹고 지낸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8

  • jshin86 2020.03.15 04:52 신고

    오늘 나도 Sprouts 에 가야 할거 같아요.
    정말 맛있게 보여요.
    회도 회무침도 회덮밥도 정~~말 맛있게 보입니다.
    먹고 싶네요. ^^
    답글

    • 이곳 Sprouts에서는 지금 ahi tuna 가격이 아주 좋아요. 가격과 품질이 좋으면 지금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곧 코로나 19이다 해서 이런 류 음식 먹기가 한동안 곤란할 듯 해요.

  • 空空(공공) 2020.03.15 09:51 신고

    참치회덮밥 제대로 해서 드셨네요
    저는 참치를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우리 가족은 별로라 하네요.
    그래서 집에서는 잘 안 먹고 밖에서 친구들과 먹게 됩니다.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답글

    • 전에 말씀하셨던 것 기억나요. 공수래공수거님은 참치 좋아시는데 가족분들은 참치 별로, 가족분들은 치킨 잘 드시는 편인데 공수래공수거님은 치킨이 별로.
      참치는 새우와 함께 식구들이 공통되게 좋아하는 해산물 중 하나예요. 이번에 아주 잘 먹었습니다. ^^*

  • Harrison KIM 2020.03.15 09:52 신고

    와 질좋은 맛있는 참치를 구입하셔서 맛있게 잘드신 사진을보니
    제가 다 배부른 느낌이랍니다! ^^ 저는 회덮밥이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
    답글

  • Anchou 2020.03.16 19:08 신고

    집에서 생물 참치를 보다니 신기해요! ㅎㅎㅎ
    파만 넣고 버무려도 훌륭해보이네요!
    김까지 싸먹으면...ㅠ0ㅠ 정말 일식집이 부럽지 않네요.
    답글

    • 이곳에서는 참치를 스테이크식으로 잘라 팔아요. 이걸로 울집은 스테이크 대신에 회로 먹지만요.
      식구들이 다 참치를 좋아해서 잘 먹었습니다. 코로나 19가 심해지면 이런 질 좋은 참치 한동안 먹기 힘들 것 같아서 지금 잘 먹어주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