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라즈베리 크림 치즈 커피 케이크 Sprouts Raspberry Cream Cheese Coffee Cake

반응형

슈퍼마켓 체인인 Sprouts에서 사온 라즈베리 크림 치즈 커피 케이크(Raspberry Cream Cheese Coffee Cake)예요. 이번에 사온 것도 저번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 커피 케이크(coffee cake) 종류구요. 미국에서 커피 케이크는 커피와 함께 하면 좋은 달달한 케이크류를 말하는 건데, 이곳의 커피 케이크에는 보통 커피가 들어가지 않아요.



이 라즈베리 크림 치즈 커피 케이크도 보통의 다른 크림 치즈 커피 케이크처럼 크림 치즈(cream cheese), 소보로 같은 크럼인 슈트로이젤(streusel)이 들어 갔어요. 라즈베리란 이름도 있으니 당연 라즈베리도 들어갔구요. 라즈베리와 크림 치즈는 케이크 위에 회오리 모양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Sprouts가 유기농과 친환경 식자재 전문이라 그런지 재료로 사용된 우유와 크림은 (아마도 크림 치즈 부분) 유기농이라고 하구요. 이 케이크에 들어간 크림 치즈 양이 적어서 유기농이라고 해도 그리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지만, 유기농이라니까 기분은 좋아요. 


투명한 뚜껑을 벗기니 이쁜 라즈베리 크림 치즈 커피 케이크의 자태가 드러납니다.


라즈베리와 크림 치즈가 빙글빙글. 이 커피 케이크가 지금 최면을 걸고 있어요. 삐용삐용삐용~


여섯 식구니까 사이좋게 6 조각으로 나눕니다. 케이크 가지고 싸우면 안되잖아요.


가정의 평화를 위해 꼭 정확히 6조각이어야 합니다!


애리놀다의 커피 케이크를 먹으려고 하다가 옆을 보니, 막둥 넷째가 자기 커피 케이크 한조각을 정말 푸지게 변형해 먹고 있어요. 요거트를 커피 케이크 위에 한가득 덮었더라구요. 으이고~~ 맛있을 것 같긴 해요. 막둥이가 엄마에게 한번 먹어보라고 권하긴 하던데 사양했어요. 애리놀다는 오리지널파예요.




이건 애리놀다의 라즈베리 크림 치즈 커피 케이크 한 조각.



케이크의 스폰지 케이크 부분은 촉촉하니 잘 구워졌어요. 라즈베리, 크림 치즈, 슈트로이젤의 맛도 달달 고소 잘 어울리구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지나치게 달지 않아요. 커피 케이크가 원래 달달한 케이크류인데 일부 마켓에서는 지나치게 달게 만들기도 하거든요. 지나치게 달지 않으면서 달달 고소함을 잘 느끼게 만들어서 우선 점수를 더 줍니다.




식구들이 좋아해서 다음에도 또 사다 먹으려구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