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광활한 땅, 그리고 아름다운 경치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하이킹 길을 소개합니다. 그런데 이 하이킹 길은 몇 달 걸리는 루트이기 때문에 천천히 장기간 미국 경치를 즐기며 여행하실 분들이 도전하심이 좋을 듯 하구요. 미국 유명한 하이킹 대장정으로 PCT, CDT, A.T. 이렇게 3군데가 있는데 이는 3관(Triple Crow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장거리 대장정 하이킹 3관
이번에 소개할 곳은 태평양 연안의 주 산악지역을 따라가는 Pacific Crest Trail(약자로 PCT, 이하 PCT로 표기)입니다. PCT의 남쪽은 캘리포니아와 네바다에 걸친 산맥인 시에라 네바다(Sierra Nevada)에, 북쪽은 캘리포니아 북부에서 캐나다까지 연결되는 산맥인 캐스케이드 산맥(Cascade Range)을 쭉 따라 형성되어 있어요. 시에라 네바다도 캐스케이드 산맥도 고도가 꽤 높은 산들의 산맥입니다.
여기를 누르면 큰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PCT 하이킹 길은 캘리포니아 남부의 멕시코와의 국경에서 시작되어 오레건을 거쳐 워싱턴 끝 캐나다 국경에서 끝납니다. 총 2,663 마일(4,286 km)의 진짜 대장정이예요. 이 루트를 이용하면 미국 25군데의 국립 산림지와 7군데의 국립공원을 거치게 됩니다. 루트의 가장 높은 곳은 시에라 네바다에 속한 Forester Pass로 해발 13,153 피트(4,009 m)까지도 올라가요. 백두산이 해발 2,750 m니까 Forester Pass가 백두산보다도 거의 1,230 m가 더 높은 지역입니다.
1. 캘리포니아 PCT 하이킹 길 중에서
Golden Trout Wilderness
Forester Pass
PCT 하이킹 길에서 가장 높은 지대인 해발 13,153 피트(4,009 m)
Lassen Volcanic National Park
애리놀다와 가족도 이 근처를 지난 적이 있어요. (물론 차로 )
경치 정말 좋습니다~~~
2. 오레건 PCT 하이킹 길 중에서
Crater Lake
화산폭발후 생긴 칼데라 호수로 수심이 1,943 피트(592 m)입니다.
미국에서 제일 깊은 호수, 북미 대륙에서는 두번째,
세계에서는 9번째로 깊은 호수예요.
봉우리가 나란히 있어 이름 지어진 세자매 Three Sisters.
누가누가 더 이쁜가요???
오레건에서 가장 큰 도시 포트랜드(Portland)에서
멀지않은 높은 산 Mt. Hood의 Mt. Hood Wilderness
3. 워싱턴 PCT 하이킹 길 중에서
과거 빙하의 흔적 Glacier Peak Wilderness
와! 정말 경치 좋다~~
Cascade Pass PCT는 경치를 즐기며 천천히 캠핑을 하면서 미국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딱인 하이킹 길인데 가을부터 시작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루트가 캘리포니아 남부부터 북부까지는 시에라 네바다, 캘리포니아 북부부터 워싱턴 끝까지는 캐스케이드 산맥을 따라 형성되었기 때문에 추위가 빨리 찾아 오거든요. 눈도 많이 올 수 있구요. 그래서 하이킹의 적기는 4월말부터 9월말까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하이킹을 할 때는 워낙 긴여정이라 음식을 다 싸들고 갈 수 없습니다. 이때 이용하면 좋은 것이 우체국이예요. 친구나 친지에게 부탁해서 다음 장소에 도착하기 전 음식물 소포를 하이킹 길 상에 있는 우체국으로 배달시키고, 그 소포를 받아서 하이킹용 음식으로 사용하면 편하지요. 그리고 PCT는 말을 타고 갈 수도 있어요. 혹시 말타기에 자신있는 분들이 있다면 시도해 보세요.
또 이 하이킹 길 근처에 Pacific Crest Bicycle Trail(PCBT)라고 해서 자전거 길이 따로 있습니다. 이 길은 하이킹 길보다 조금 짧은 약 2,500 마일(4,000 km)인데 하이킹 길 루트와 27 군데에서 서로 만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여행을 좋아한다면 이 또한 괜찮은 길입니다.
이런 하이킹 길은 몇달에 걸친 루트기 때문에 음식공급에 대한 장기적 계획을 세우고 휴대용 위성전화기(satellite phone) 같은 것이 가능하다면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 가지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산악지대를 따라 가는 여정이기 때문에 날씨가 변덕스러울 수 있고 5월에도 추울 수 있다는 것 같은 현지기온 기본정보를 조사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애리놀다 가족은 캐스케이드 산맥과 시에라 네바다를 차로 5월 초에 지나갔어요. 5월 초인데도 고지대에는 눈이 많이 쌓여 있었습니다.
하이킹 여정 중 물을 제대로 마실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개울이야 여기저기 있겠지만 하이킹 하는 사람이 그게 다 어디있는지 알 수 도 없고, 물을 제대로 마시지 않아 탈수증세가 생기면 판단력이 흐려져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거든요. 그리고 야생동물도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애리놀다 생각에 가장 주의해야 할 야생동물로는 곰, 산사자로 불리는 쿠거(cougar/ mountain lion), 뱀이 아닐까 싶어요.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 곰하고 쿠거는 공격의 가능성이 있고, 뱀도 물릴 수 있으니 좋지 않겠지요.
PCT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자료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 하세요.
복잡한 도시생활을 벗어나 몇달간 광활한 미국 대자연의 아름다움과 야생의 환경을 즐기고 싶다면 아주 좋은 하이킹 길이 될 듯합니다. 이 외에도 유명한 대장정 하이킹 길이 2가지 정도 더 있어요. 다음 글에서 더 소개할께요.
P.S. 지금 소개하는 하이킹 길은 진짜 긴 여정의 길들이고 이 외에 그렇게 길지 않으면서 좋은 하이킹 길들이 미국에 많이 있어요. 방문하고자 하는 지역이 있다면 해당 지역 정부 사이트에 들어가 근처 괜찮은 하이킹 길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는 것도 미국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겁니다.
* 사진출처: Wikipedia & Google Images
'멋진 신세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3. Appalachian Trail - 미동부 산악 대장정 (9) | 2017.06.18 |
---|---|
[미국] 2. Continental Divide Trail - 미국 산중의 산 록키산맥 대장정 (7) | 2017.06.18 |
[북유럽] 노딕(Nordic)에서 온 정성가득 정통 수공예품들 (12) | 2017.06.09 |
[스웨덴] 달라말 (Dalahäst, 달라해스트) - 스웨덴 국민 목각품 (8) | 2017.06.09 |
[알래스카] 아름다운 알래스카 주택가 살짝 구경하세요. (2015년 11월말) (16) | 2017.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