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미국] 커크랜드 유기농 조미김 Kirkland Organic Roasted Seaweed Snack

코스트코 자체 브랜드 커크랜드의 유기농 조미김이 있어서 사봤다. 제품명은 Kirkland Organic Roasted Seaweed Snack이다. 한국산 제품이고 각 17g (0.6 oz) 포장으로 10봉이 들어 있다. 가격은 $9.99 (12,500원)이다.

 

 

참깨 맛, 겨울에 수확한 김, 1회 제공량이 20 칼로리라고 표기되어 있다.

 

 

개별 포장의 측면엔 조미김의 응용으로 보이는 사진들이 있다. 샐러드에 토핑으로 얹은 것, 무스비, 피자의 토핑으로 보이는 사진들이다. 무스비는 김밥용 김으로 만들지 않나 싶은데 암튼 조미김의 응용은 다양하다. 생각해 보면 샐러드나 피자의 토핑으로 조미김을 올려도 나름의 매력이 있겠다 싶긴 하다.

 

 

사용된 기름이 유기농 해바라기씨유와 유기농 참기름이니까 참깨 맛이 나는 건 당연하다. 전에 겨울에 수확한 김이 맛이 좋다고 어디서 들은 것 같은데 겨울 김으로 만들었다니 괜스레 기분 좋다.

 

 

제품명대로 스낵으로 먹을 수 있게 한국 전통 조미김보다 약간 삼삼하다.

 

 

조미김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따뜻한 밥에 싸 먹으면 정말 맛있지.

 

 

이제 한국의 김과 김치를 미국 코스트코나 일반 마켓 체인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너무 좋다. 한국과 한국 음식의 위상이 높아졌음을 계속 느낀다. 기본 한국 음식 먹기 아주 편리한 세상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