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만화와 애니

My Happy Marriage (나의 행복한 결혼, わたしの幸せな結婚) 애니메이션

감수성 충만하게 퍼지게 하는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있어 보기 시작했다. 미국에서는 2023년 7월 5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My Happy Marriage (わたしの幸せな結婚, 나의 행복한 결혼)"이다. 애니메이션 판은 총 12편으로 9월 20일까지 일주일에 한 편씩 공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솔직히 말하면 1편은 처음부터 보지 않았다. 1편 줄거리를 보니까 가족에게 학대를 당하는 소녀의 이야기다. 학대받는 내용 자체를 안 좋아해서 남편이나 보라고 하고 옆에서 다른 일 하면서 대충대충 내용을 살펴봤다. 그런데 싫어하는 학대 이야기인데도 흡입력이 있다. 1편 중후반부터는 제대로 자리 잡고 앉아서 봤다.

 

결국엔 신데렐라 스토리인데 이 다 아는 전개를 가지고도 매력적으로 관객을 이끄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미 라이트 노벨 (light novel)*로 발표되어 인기를 꽤 얻은 작품이라서 내용면에서는 충분히 검증된 듯한데 애니메이션으로도 잘 만들어진 것 같다.

 

* ライトノベル(Light Novel) 라이트 노벨 줄여서 라노벨은 장르문학 분류의 하나로, 기본적인 뜻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라는 뜻이지만 일반적으로는 모에 그림 삽화가 들어간 작은 판형의 소설을 가리킨다. 라이트 노벨은 흔히 통상의 소설보다 작은 판형, 일본 만화 및 애니메이션의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서술 방식 및 삽화가 특징으로 꼽힌다. 일본에서 시작되었으며 한국과 대만에 유입 및 도입되었다. - 나무위키 발췌

 

"My Happy Marriage"에 대한 여러 영어판 사이트의 설명을 살펴보면 시대배경을 19세기 중반의 메이지 유신 시대라고 언급하고 있다. 그런데 이건 약간 잘못된 설명으로 보인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 자동차도 있고 전기도 있다. 이걸로 봐서는 19세기 중반 메이지 유신 시대라기보다 19세기말-20세기초로 보인다.

 

하지만 이런 시대적 배경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이 애니메이션 속의 세계는 우리가 사는 세계가 아니다. 우리가 사는 세계랑 비슷하긴 한데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존재하는 그런 곳이다.

 

명문가에서 태어난 Miyo Saimori (斎森 美世, 사이모리 미요)는 어머니를 일찍 여의고 아버지, 새어머니, 이복 여동생 Kaya Saimori (斎森 香耶, 카야)와 함께 살고 있다. 새어머니는 미요에게 심하게 학대를 한다. 지 엄마 하는 짓을 보고 배워서 여동생도 미요에게 아주 못되게 군다.

 

여기서 제일 짜증나는 인간은 아버지. 아버지도 아내와 둘째 딸이 첫째 딸에게 심한 학대를 한다는 걸 알고 있다. 하지만 방조를 넘어 오히려 함께 학대를 하는 양상이다. 아버지에게 초능력이 없는 첫째 딸은 아무 의미도 없는 느낌이다. 초능력이 있는 둘째 딸은 이뻐서 어쩔 줄을 모른다.

새 여자는 그렇다 쳐도 너는 애비잖아!
이 나쁜 인간아!

 

나 지금 미요가 당하고 있는 학대에 화나서 흥분했다.

 

둘째 딸 카야가 결혼을 하게 되자, 첫째 딸 미요를 내다 버리듯 평판이 아주 나쁜 쿠도 가문의 Kiyoka Kudou (久堂 清霞, 쿠도 키요카)에게 결혼을 하라고 보낸다. 키요카는 냉정하고 성격도 나빠서 이전 약혼녀들이 사흘을 못 버티고 도망가게 만들었다는 그런 인물이다.

 

학대를 일삼는 본가에서 버리듯 보낸 결혼이니 미요가 쿠도 가문의 키요카에게 버려져 다시 돌아온다면 본가에서 받아줄 리 만무하다. 미래의 남편이 냉대와 학대를 해도 돌아갈 곳이 없는 미요는 꼼짝없이 쿠도 가문에서 살아야 한다. 이건 아버지와 새어머니가 일부러 만든 상황이다. (이렇게까지 할 필요 없는데 정말 나쁜 인간들)*

 

* 전개가 궁금해서 1편과 3편 망가로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었는데 아버지와 새어머니가 미요를 쿠도 가문에 보낸 건 생색내기용으로 아무나 보내자 뭐 이런 느낌. 파혼당하고 쫓겨날 걸 예상하고 보낸 걸로 보인다. 이 인간들 정말 심보가 고약하다.

 

미요의 약혼자 키요카는 군인으로 피부색과 머리색이 아주 옅은 잘 생긴 남자다. 예상대로 냉정한 모습으로 미요를 맞이했다. (그런데 내 개인적인 생각에는 이전 약혼자들을 사흘 만에 도망가게 할 정도로 그렇게 냉혹하진 않았다.)

 

아직 2편까지밖에 나오지 않아서 다음 에피소드들은 안 봤지만 아무튼 이 둘은 점차 사랑을 키워나가게 되고 미요도 한 번도 받아보지 못한 사랑과 보호를 키요카에게 받고 결국엔 행복을 찾는다는 이야기로 보인다.

 

 

 

2편을 보고 "나의 행복한 결혼"에 대해 찾아보다가 실사 영화판도 2023년 3월에 개봉되었다는 걸 알았다. 이 영화를 보고 싶었는데 미국에서는 볼 수가 없다.

 

 

이제 막 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라서 9월까지 일주일에 한 편씩 방송되길 기다려야 한다. 완결판까지 나온 후 이 애니메이션을 알았다면 몰아서 볼 수 있었는데 너무 일찍 알아버렸다. 기다림의 미학을 체험하기로 한다.

 

* 애니메이션 이미지 출처: my-happy-marriage.fandom.com/wiki/Anime

* 영화 이미지 출처: 나무위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