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TV

답답하고 불편한 전개의 일타 스캔들 9화

지난 포스팅에서 "일타 스캔들"이 재밌어서 주말이 기다려진다고 했는데 오늘 9화를 보고서 그 말을 취소하기로 했다. 내용 전개가 모두 불편했고 사회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하는 것들이었다.

 

8화까지 "일타 스캔들"을 보면서 비밀과외 중인데 그 과외교재를 해이가 굳이 학교에 가져갈 필요가 있었나 생각도 들었고, 또 몇 가지 개연성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지만 드라마니까 갈등의 고조를 위해 필요하겠지 하고 나름 즐겁게 봤다. 그런데 이번 9화는 너무하다.

 

이미지 출처 tvN

 

이 9화 한 회차에서 수아 엄마의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로 최치열, 해이 엄마, 해이 엄마의 반찬가게, 학교에서의 해이 모두 엄청난 곤욕을 치르는 모습이 나온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이게 인터넷상 글만 내리면 시간이 약이다라는 식으로 잠잠해지는 것처럼 그리고 있다.

 

세상 일이 진짜 그렇던가? 올린 글의 복사본은 이미 다 퍼졌을 것이고, 해이 엄마 얼굴과 반찬가게도 다 알려졌고. 일타 강사인 최치열은 어떻게 지나갈 수 있다 쳐도, 이런 허위사실이 유포되면 현실에서는 학부모가 주요 고객으로 보이는 해이네 반찬가게는 아마 문을 닫게 될 거다. 그리고 해이는 아무리 함께 있어주는 친구들이 있다 해도 정상적으로 학교를 다니는 게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그런데 이 사건을 이 정도에서 어물쩍 넘기고 이야기를 전개한다고???

 

피해자들은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는데 가해자와 동조자들은 카페에 앉아 차 마시면서 자기들 원하는 걸 이뤘다면서 칭찬하며 하하 호호 기분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까 너무 불편하다. 연예인들은 악플 달린 걸로 고소도 많이 하고 그러던데 아무리 드라마지만 이런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를 한 가해자들이 원하는 걸 얻었다고 희희낙락하는 걸 보며 넘어간다니...

 

불법으로 타인을 감시하고, 그 사진을 맘카페에 올리고, 악의적인 허위사실까지 유포한 수아 엄마와 아파트 CCTV를 관계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복사본까지 전달한 최치열의 아파트 관리팀/보안팀 모두 고소당하고 그에 합당한 법적 및 금전적 대가를 치르는 장면이 나중에라도 등장했으면 한다.

 

가해자의 해코지로 여러 피해를 받았는데 시간이 다 약인 것처럼 전개되거나 피해자가 용서하고 화해하며 마무리되는 드라마는 정말 뒷맛이 씁쓸하다. 사람들의 인생을 망칠 수 있는 이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일타 스캔들" 상에서 작가의 뭔가 큰 계획이 있기를 바란다.

 

9화 내내 답답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마지막 장면은 무슨 입시설명회인가에 해이 엄마가 최치열이 설명회 강사로 나온다는 걸 모르고 갔다는 설정. 거기서 불륜 스캔들에 대한 질문에 최치열이 해이 엄마를 자기 혼자 좋아했다 뭐 그렇게 대답하는 듯했다. 너무 오글거려 볼 수가 없어서 빨리 넘겨버렸다.

 

내일 방송될 10화는 분위기가 좀 달라질까? 그랬으면 한다. 오늘 본 9화가 너무 답답해서 10화를 볼까 말까 생각 중이다.


 

9화까지 드라마를 보면서 궁금한 점 중 하나.

지난 8화에서 질투심 많은 악플 수학강사가 쇠구슬 공격을 받고 아마도 죽은 것 같다. 그런데 드라마에서는 이후 이 사람이 어떻게 되었는지 아무 언급이 없다. 9화 끝부분을 보면 느낌상 이 사건 후 시간이 좀 지난 듯하다. 시체가 발견되든 연락이 되지 않으면 누구라도 경찰에 실종신고를 하든 뭔가가 있었을 텐데 너무 조용하다.

 

이 수학강사는 자기가 사는 아파트 실내에서부터 공격을 받고 도망쳐 나왔다. 아파트 복도로 나왔으면 사람이 많을 법한 방향으로 도망가면서 (아래층 아파트 건물 출구 쪽) 우선은 도와달라고 소리소리 질러야 하는 거 아닌가? 그럼 누구라도 듣고 도와주거나 또는 경찰에 신고할 확률이 크지 않나? 그런데 왜 굳이 인적 드문 곳으로 도망가 (옥상으로 보이는 곳) 최종 공격을 당하냐고요. ㅠㅠ

 

 

일타 스캔들 - 재밌어서 은근 주말을 기다리게 하는 드라마

넷플릭스를 통해 보고 있는 "일타 스캔들"이 재밌다. 아줌마 판타지인 것도 알고 있지만 재밌게 잘 그렸다. (사실 모든 로맨틱 드라마가 판타지이긴 하다.) 유튜브 보면 가끔 일타라는 단어가 보

thenorab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