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우와~ 미국 일반 마켓에서 한국 튀밥 과자와 흑미 누룽지 스낵을 발견하다.

작년 이맘 때에도 미국 일반 마켓에서 한국 식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어요. 요 몇 주 Kroger 계열의 슈퍼마켓 Fry's Food에 안 갔다가 오랜만에 가보니까 한국 식품이 몇가지 더 늘었더군요. 그중에는 튀밥으로 만든 과자 Crunchy Rice Snack과 흑미 누룽지 스낵 Roasted Black Rice도 있었어요. (튀밥으로 만든 과자는 뭐라 부르는 지 확실하지 않아서 그냥 튀밥 과자로 부를게요.) 둘다 한국적인 과자인데 특히나 튀밥 과자는 상당히 한국적인 거라 아무리 아시아 식품 섹션이더라도 미국 일반 슈퍼마켓에 진열되어 있으니까 놀랍더라구요.




위 제품들은 모두 Jayone 것이더군요. 이 회사 제품들을 애리조나의 한인 마켓인 아시아나 마켓에서도 이미 본 적이 있어서 Jayone이 한국 회사인 줄 알았어요. 어떤 한국 회사인가 자료를 찾아 보니 한국 회사가 아니고 LA에서 한국 식품을 수입 판매하는 식품 유통업체라고 합니다. 제품들의 생산지를 확인하지는 않았는데 아마 수입자 이름으로 한국에서 생산한 OEM 제품이 아닐까 싶어요.


미국에는 Jayone 외에도 예전부터 리브라더스, 아씨, 왕 같은 한국 식품 전문 수입 유통업체들이 한국 수입 식품들을 수입해 한인 마켓에 공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미국 현지 생산도 하는 것 같구요. 하지만 한국 수입전문 업체가 한인 마켓 외 미국 일반 슈퍼마켓에도 한국 식품을 공급하는 건 Jayone 것으로 처음 봤어요.


이번에 구경만 하고 사오지는 않았는데 다음에 가면 한번 사다 먹어봐야 겠어요. 울집 아이들도 처음 먹어 보는 거라 재밌어 할 것 같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