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바깥음식

Royal Asia Vegetable Spring Rolls (로열 아시아 베지터블 스프링 롤)

울 동네 코스트코에는 비비고 만두가 있긴 한데 닭고기와 실란트로 (고수)가 만두소로 들어간 것뿐이다. 호기심에 한번 사다 맛을 볼까도 했는데 그 호기심을 접었다. 대신 Royal Asia Vegetable Spring Rolls (로열 아시아 베지터블 스프링 롤) 1통을 사서 맛을 봤는데 맛이 좋았다. 그래서 이번에 코스트코에 갔을 때 2통을 사 왔다.

 

 

중량은 3 파운드 (1.36kg)이고 가격은 $10.99 (14,000원)이다.

 

원재료명은 다음과 같다.

Vegetable spring rolls: pastry wrapper (water, wheat Flour, vegetable oil (highly refined soybean oil), salt), Jícama (yam bean), edamame (soybean), carrot, cabbage, sweet potato, wheat protein, soybean protein, bamboo Shoot, onion, leek, soy sauce (water, wheat, soybean, salt), Vegetable oil (highly refined soybean oil), sugar, salt, pepper Soy ginger sauce: water, soy sauce (water, wheat, soybean, salt), sugar, salt, lemon, ginger, honey, ginger powder, acetic acid, tapioca starch, star anise

 

이 스프링 롤 제품은 포장에서부터 크게 edamame (풋콩)가 들어있다고 자랑스레 써놨다.

 

데친 풋콩 (작가: Tammy Green, 출처: Wikimedia Commons)

 

풋콩이 몸에 좋은 건가 해서 찾아봤다. Healthline.com의 정보에 의하면 풋콩은 다음의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한다.

1. 비타민과 미네랄 풍부
2.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음
3. 혈당 정상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음
4. 고단백질
5. 일부에게는 유방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음
6. 갱년기 증상 완화
7. 전립선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음
8. 골밀도가 약해지는 걸 줄일 수 있음

 

위 정보를 보면 풋콩이 중년부터 해서 장년, 그리고 노년에 먹으면 좋을 음식으로 보인다.

 

포장박스 안에는 스프링 롤과 찍어 먹을 소스가 함께 들어 있다.

 

 

오븐에서 구울 경우는 화씨 375도 (섭씨 190도)에서 10분 굽고, 뒤집어서 10분 구우라고 되어 있다. 하지만 귀찮으면 중간 뒤집기를 생략하고 20분 그냥 쭉 그대로 구워도 괜찮다. (이건 울집 경험을 토대로 한 거다)

 

 

셋째와 막둥 넷째가 쟁반 2개를 가져다 오븐에서 구울 준비를 한다.

 

 

첫 번째 쟁반 완성.

 

 

두 번째 쟁반도 만들어 간다.

 

 

두 번째 쟁반 완성.

 

 

20분 후에 오븐에서 나온 스프링 롤이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다. 셋째랑 막둥 넷째가 오븐을 참 잘 사용한다.

 

 

함께 들어있는 소스는 소이 진저 소스인데 중식 식당에서 먹는 향신료의 맛이 난다. 그런데 너무 달다. 나는 이렇게 단 소스를 안 좋아해서 초간장 소스를 따로 만들어서 먹는다.

 

 

남편은 이 소스가 나름 매력이 있다며 3개를 한 그릇에 넣고 여기에 간장을 더 넣어 단맛을 살짝 줄였다.

 

간장 생강 소스에 간장을 추가했다.

 

간장, 식초, 고춧가루 살짝 넣은 초간장이 만두, 에그 롤, 스프링 롤 등등 이런 류의 음식과 잘 어울린다. 파전이나 부침개도 물론 잘 어울린다. 난 내가 만든 이 초간장 소스가 제일 좋다.

 

 

이제 먹어보도록 하자.

 

 

셋째와 막둥 넷째는 신났다.

 

 

나도 2개 가져다 먹기 시작한다.

 

 

안은 이렇게 생겼다. 아보카도처럼 보이는 녹색 조각은 위에서 소개한 풋콩인 듯하다.

 

 

고기 없이 채소만 들어갔는데도 맛이 좋다. 만두소 재료의 일부 식감은 고기 같기도 하다.

 

간편하게 오븐에서 20분만 구우면 되고 맛도 괜찮아서 요즘 울집 인기 음식 중 하나다. 다음에 코스트코에 가면 2통 더 사 올 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