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주전부리

L.R. Rice 꿀 (미국 남서부산) - 천연꿀이 건강에 좋다니 나도 한번~ ^^

꿀을 좋아하는 건 아닌데 팬 케이크 만들 일이 있어서 팬 케이크에 부어 먹으려고 동네 마켓에서 샀어요. 선택한 꿀은 미국 남서부 지역 여러 꽃들에서 채밀한 L.R. Rice의 잡화꿀(야생화꿀)로 raw & unfiltered된 것입니다. 미국 남서부 애리조나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신토불이에 따라 살고 있는 미국 남서부 생산 천연꿀이 울 가족에게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싶어요. 등급은 A로 가장 좋은 등급입니다.




그런데 꿀을 팬 케이크에 부어 먹으니까 그리 잘 맞지는 않더군요. 우선 천연꿀은 점성이 강해서 팬 케이크 위에 부어 먹는 걸로는 별로예요. 천연꿀의 맛도 팬 케이크에 어울리지 않게 고급스러운 듯 하구요. 팬 케이크에는 비싸고 좋은 꿀을 넣는 대신 그 수준에 맞게 달달하고 점성이 약해 질질 흘러내리는 팬 케이크 시럽이 더 나아요. 하지만 울집 식구들이 콘시럽 범벅인 시중 팬 케이크 시럽을 좋아하지 않아서 남편이 수제 팬 케이크 시럽을 손수 만들어 줬습니다. 할 줄 아는 음식도 많고, 음식도 잘 만들고. 울 남편 아주 기특하고 이뻐요.  나중에 팬 케이크를 만들면 남편의 수제 팬 케이크 시럽을 위에 쫙~ 부어서 먹을 거예요.


천연꿀을 팬 케이크 위에 부어 봤어요.

팬 케이크 자체가 고급진 음식이 아닌데 팬 케이크에 좋은 천연꿀은 좀 과한 것 같아요.

다음에는 그냥 흑설탕 기본으로 한 남편의 팬 케이크 시럽을 쫙~ 부어서 먹으려구요.


그럼 사온 꿀을 쓸데가 없어지는데...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 보니까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면 몸에 아주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렇게 섭취해 보려고 합니다. 자료를 보니까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 섭취하면 거의 만병통치가 되는 것 같아요. 하하하. 아픈 곳은 없지만 여러모로 좋다니까 더 좋은 어떤 효과를 기대하며 계피가루 섞은 꿀물을 온가족이 마셔보려구요. 혹시 꿀에 관심이 있다면 자료를 찾아서 건강 증진에 응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