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보자/간식 노트

Kix Crispy Corn Puffs 킥스 크리스피 콘 퍼프스 시리얼

by 애리놀다~♡ 2020. 2. 29.
반응형

울집 아침 시리얼로는 Cheerios(치리오즈)가 대부분이에요. 그런데 둘째, 셋째, 막둥 넷째가 Kix(킥스)를 사다 달라고 부탁을 해서 이번에 한번 사 왔죠. 킥스는 옥수수 가루를 기본으로 해서 puff~! 뻥튀긴 시리얼이에요. 기본적으로 본다면 한국에서 예전에 먹어봤던 과자 바나나킥과 비슷할 거예요. 다만 킥스는 과자가 아니라서 치즈나 달달한 시럽으로 코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시리얼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하고 있어요. 킥스도 치리오즈를 만드는 General Mills(제너럴 밀즈) 제품입니다.

 

울집은 식구가 많아서 통크게 패밀리 사이즈~~ 18 oz(510g)

 

킥스의 원래 포장은 옥수수가 크게 그려져 있어요. 그런데 이번에 산 포장 겉면을 보니까 "PAW Patrol"이 떡하고 대표하고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이 인기인가 봐요. 울 아이들은 이걸 보는 것 같진 않지만요. 뒷면에 종이인형이 있는데 셋째와 막둥 넷째가 관심 없어하길래 왜 가지고 놀지 않는지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답은,

엄마, 우리는 5살이 아니예요!

 

이 애니메이션은 유치원 정도까지의 아이들이 주요 타겟인가 봐요. 그러고 보니 울 셋째는 만 12살, 막둥 넷째는 만 10살. 둘 다 많이 컸네요.

 

제너럴 밀즈의 일반 시리얼을 좋아하는 이유는 들어가는 원료가 간단해서입니다. 킥스에도 원료는 7가지, 그리고 나머지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가 있어요. 섬유질은 많지만, 고가당 시럽, 합성 착색료, 합성 착향료는 없다고 합니다. 1 1/2 컵이 1 서빙인데 열량은 160 칼로리, 1/2 컵 무지방 우유를 부어 함께 먹으면 200 칼로리입니다. 그런데 울집은 일반 우유로 마시기 때문에 열량은 더 높겠네요.

 

 

셋째가 킥스를 먹고 있길래 살짝 사진 찍어 봤어요. 아래 우유가 깔려 있어서 시리얼 양이 많아 보여요. 실제도 많이 담기도 한 것 같지만...

 

 

맛있게 얌얌.

 

 

킥스나 치리오즈는 설탕이나 옥수수 시럽이 추가 안되어서 아이들에게 먹일만합니다. 가격도 적당하고요. 요즘 시리얼 중에서 특히 아이들용은 더 달게 만든 게 많아서 이게 과자인지 시리얼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인 것이 많아요. 그래서 사고 싶지 않게 되고요. 킥스가 지나치게 달지 않아 아이들이 먹기 좋긴 하지만, 철분이 1 서빙인 1 1/2컵에 하루 권장량의 60%가 들어 있어요. 킥스 열량표의 하루 섭취 칼로리는 2000 칼로리를 바탕으로 계산한 것이니까 성인 섭취 칼로리 기준입니다. 어린아이들이 먹을 때는 이 부분을 고려해서 철분은 지나치게 섭취하지 않게 하면 좋을 듯하고요.

 

킥스 자체가 아이들을 타겟으로 만든 시리얼이라 그런지 어른인 애리놀다 입맛에는 귀리로 만든 치리오즈가 더 좋습니다. 아침에 식구들 각자 서로 좋아하는 시리얼로 골라 먹으면 되는 거죠. 너는 옥수수, 나는 귀리.

 

패밀리 사이즈로 5 박스를 사 왔는데 아이들이 4명이나 되니까 벌써 다 떨어지고 1 박스 남았어요. 요즘은 울집이 킥스 분위기인 것 같으니 다시 5 박스 채워놓으려고요.

반응형

댓글15

  • T. Juli 2020.02.29 05:26 신고

    와우 너무나 고소하고 맛있게 보입니다
    답글

  • jshin86 2020.02.29 05:50 신고

    우리 애들이 자랄때 바로 이 cereal 이 항상 집에 있었던거 같아요.

    우리 작은애가 어릴때 고기를 먹지 않았는데 Kindergarten 들어가기 전에 의사한테 가서 검진을 받는데 우리애가 몸에 단백질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면서 고기를 먹지 않으면 Kix Cereal 로 먹게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 안에 단백질이 들어 있다고 하면서요.

    지금부터 33년정도의 일인데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가만히 의사의 말을 듣던 우리애가 그때부터 고기를 조금씩 먹기 시작 했던거 같아요.

    지 몸이 금땡이? 인건 그때도 알았던거 같아요. ^^
    답글

    • Kix 1 serving에 3g protein이 있어요. 아가는 몸이 작으니까 고기를 안 먹으면 이렇게라도 우유랑 함께 먹으면 좋을 거예요.
      둘째 따님이 자기몸을 잘 챙기는군요. 그럼요, 자기 몸이 최고 금땡이죠. ㅎㅎㅎ
      아이들 중에도 자기몸 잘 챙기는 아이들이 또 있더라구요. 셋째도 저번에 아팠는데 자기가 진통제 등 약 먹는 시간 다 꼼꼼히 챙겨요. 간에 부담을 주면 안된다면서요. ㅎㅎㅎ ^^*

    • jshin86 2020.02.29 06:49 신고

      hahahaha...

      정말 너무 귀엽네요.

      우리 작은애는 아무리 쓴 약이나 알약도 챙겨주면...아플때...아주아주 잘 먹었어요.

  • 空空(공공) 2020.02.29 10:11 신고

    자녀분들이 많이 컸네요..
    막내가 벌써 만 10살이니..ㅎ
    앞으로도 게속 이야기를 들려 주셔서 막내 결혼할때까지
    소식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ㅎ
    전 실리얼은 거의 먹지를 않ㅅ습니다.^^
    답글

    • 막둥이가 벌써 10살이예요. 이제 첫째가 곧 만 18살. 몇달후면 성인이 되고 대학에도 입학합니다. 다들 정말 많이 컸어요. 아기때는 언제 키우나 그랬는데 이젠 아기때가 그립기도 해요.
      요즘 저도 시리얼은 그리 많이 먹진 않아요. 그런데 아이들은 좋아하더군요. ^^*

  • 갬성남 2020.02.29 12:34 신고

    콘뿌라이트만 먹었는데 킥스도 괜찮아보이네용ㅎ
    답글

  • 지식센터 2020.03.01 09:22 신고

    동글동글하니 식감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은 재미있어 할 것 같기도~!
    역시 시리얼은 좀 달아야 맛나긴하죠 ㅎㅎ 잘보고 갑니다~!
    답글

  • Anchou 2020.03.02 01:15 신고

    어무낫!
    저희 신랑이 좋아하는 코코아 시리얼이랑 정말 비슷한 비주얼이네요!!!
    게다가 바나나킥맛이라니! 저런게 요기도 있었으면 아마 식사대용이 아닌 과자로 픽했을거에요. ㅎㅎㅎ
    답글

    • 아마 코코아 시리얼이 옥수수 퍼프(킥스)에 코코아 코팅한 게 아닌가 싶어요. 그럼 기본적으로는 같은 걸 거예요.
      바나나킥은 치즈코팅이 되어 있어서 과자인데 킥스는 아무 코팅이 되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 아이들 먹이기에 나쁘지 않았어요.
      울 아이들 이거 과자 대용으로도 먹어요. ㅎㅎㅎ ^^*

  • 박작가님 2020.03.03 01:19 신고

    오 한국에 콘프로스트이나 코코볼같은 시리얼은 넘 달아서 먹기가 꺼려지는데 이 시리얼은 딱좋네요. 한국에서도 좀 덜 달달한 시리얼 나왔으면 좋겠어요. 잘보고갑니다.
    답글

    • 이건 달달하지 않아서 아이들 먹기도 좋고 어른도 단 것 싫어하면 먹기 좋아요.
      요즘 시리얼들이 전반적으로 너무 달죠? 덜 달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