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가 시간/만화와 애니

약사의 혼잣말 (The Apothecary Diaries, 薬屋のひとりごと)

유튜브 여기저기서 "약사의 혼잣말"이 아주 괜찮다고 리뷰가 많이 올라온다. 궁금해서 여러 사람들이 올린 요약본을 찾아봤는데 재밌다. 난 미국에 사니까 이곳에서 보려면 영어 제목을 알아야 하는데 찾아보니까 "The Apothecary Diaries"다. Apothecary는 약을 조제하고 판매하는 사람이니까 약사의 딱 맞는 번역이다.

 

 

한국에서는 넷플릭스에서 방영한다는 것 같던데 미국에서는 애니메이션 전문채널인 Crunchyroll에서 방영한다. 이것만 보려고 재가입하기 싫어서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남편이 보고 싶어 하는 게 모아지면 그때 가입해서 보려고 기다리고 있었다.

 

어제 주방에서 차를 만들고 있는데 막둥 넷째가 일본 망가를 하나 대화의 소재로 가져온다. 막둥이는 일본 망가, 한국 만화, 웹툰 등을 읽는 걸 아주 좋아한다. 저번에 지나가다가 아이가 망가, 만화 또는 웹툰을 읽는 걸 봤는데 재밌어서 혼자 웃고 아주 신났다.

 

막둥 넷째가 내게,

요즘 재밌는 망가를 하나 읽고 있어요.
약과 의술에 대한 지식이 탁월한 소녀가
궁중에서 여러 활동을 하는 거예요.

 

아이의 이 말을 들으니 내가 유튜브에서 매주 요약본을 찾아보고 있는 "약사의 혼잣말"이 떠올랐다.

너 혹시 The Apothecary Diaries를
말하는 거니?

 

막둥이가 어떻게 아냐는 듯 살짝 놀란 표정이다.

맞아요, 엄마.

 

나 뿌듯했음.

 

이렇게 해서 우리 둘은 "약사의 혼잣말"에 대해 여러 이야기를 나눴다. 막둥 이 녀석이 진짜 열심히 망가를 읽어 캐릭터와 스토리를 다 꿰고 있다.

 

막둥 넷째에게 애니메이션으로도 보고 싶냐고 물어보니 엄마랑 함께 보고 싶다고 한다. 그래서 즉시 Crunchyroll에 가입했다.

 

첫째와 셋째는 지금 투산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어서 집에 없으니까 이 둘을 빼고, 겨울방학으로 내쉬빌에서 집에 온 둘째를 위층에서 내려오라고 하고 남편도 오라고 해서 넷이 앉아 그 자리에서 9화까지 시청했다. 내일 또 나머지를 볼 거다. 우리 식구들은 진짜 열정이 가득하다. 흑~

 

 

요약으로 본 것처럼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대장금" 느낌도 살짝 난다. 주인공 마오마오는 약재와 의약 지식이 뛰어나지만 관찰력과 정보를 종합해 추리하는 능력도 대단하다. 탐정이 따로 없다.

 

내가 "약사의 혼잣말"을 보며 가장 좋은 건 아이들과 함께 시청하며 서로 아는 것과 의견을 나누며 이야기하는 이 시간 자체다. 아이들과 이야기하다 보니까 내가 이미 이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었다.

 

망가로 읽어 내용을 다 알고 있는 막둥 넷째도, 이 애니메이션 이름을 듣고 관심이 있었던 둘째도, 애니메이션 자체를 좋아하는 남편도, 모두 함께 같은 소재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다. 내겐 아주 소중한 시간이다. 금요일에 첫째와 셋째가 집에 오면 이 애니메이션을 추천할 거다.

 

참고 삼아 말하면, 이 애니메이션은 그 주요 배경이 후궁들의 거주지라서 초/중학생이 보는 내용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렇다고 심하게 뭐가 나오고 그런 건 아니지만, 약간 지나가며 대화로 나오는 성적인 부분들도 있고 유곽 장면도 좀 나온다. 집단 따돌림/괴롭힘, 살인시도, 자살도 등장한다.

 

이 애니메이션 시청자로는 적어도 틴에이져 이상은 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이다. "약사의 혼잣말"의 미국에서 등급을 확인해 보니 PG-13이다. PG-13은 13세 이하에는 적합하지 않은 내용이 포함될 수도 있어 부모의 주의와 지도가 필요한 등급이다. 내가 느낀 그대로다. 우리집 막둥 넷째는 틴에이져라 이 정도는 괜찮다.

 

* 이미지 출처: Crunchyroll

반응형